반응형

한달에 별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거 같은데 항상 전기요금 고지서에 7만원정도 나가는거 보고 어떻게 하면 전기요금을줄일수 있을까 하고 며칠간 고민끝에 구입하게된게 콘센트타이머랍니다.  

백해무익한 담배 끊는 방법 ,금연해야하는이유 그리고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주의 혐오 영상포함)

제가 구입한 콘센트 타이머제품은 이런모양의 형태인데 독일에 있는 회사에서 설계를 해서 중국에서 제조한 제품이라고 하네요. 

정확한 제품명은 혹여나 광고가 될수 있어서 모자이크 했는데 대부분의 이런 콘센트타이머는 이런모양으로 생겼습니다.

하지만 너무 저가형으로 구매하게될경우에는 아무래도 전기를 컨트롤 해야하는 제품이기에 약간 가격이 있는 제품이 안전성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뒤에 포장된 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자세한 설명서가 있는데 사용하는 방법은 따라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볼텐데 한번 저와 함께 같이 전기세를 절약해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제가 직접 구입한게 아니라 철물관련 일을 하는 친동생에게 공짜로 얻어서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지만 약간 비싸다고 하네요.


요렇게 윗쪽부분의 경우에는 시간에 맞추서 조절할 기기를 연결할수 있는 콘센트 구멍이 있습니다. 

이건 멀티탭을 이용해서 제어해야할 전기기기만 꼽아주시면 되실듯 하네요. 

그리고 밑쪽에는 시간 타이머가 있는데 이걸 이용해서 제어를 하면되신답니다.


요건 제품의 안쪽면의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 부분인데  뭐 아까 잠깐 말씀드렸다시티 독일에서 디자인해서 중둑에서 제조해서 판매하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정격용량은 250v에 최대 16A까지 견딜수 있는 제품이지요. 16A라면 전선이 두꺼운 어지간한 모든 멀티탭에 시간제어할 전기기기 모든걸 다 꼽아도 버틸정도의 용량은 되는듯 하네요. 


요건 옆모습인데 상하로 선택할수 있는 셀렉터 스위치인데 위로 올릴경우에는 타이머에 의해서 제어를 할수가 있고 아래쪽으로 내리게 되면 타이머와는 관계없이 상시적으로 전원이 공급할수가 있는 스위치입니다. 

한마디로 타이머 온오프 스위치랍니다. 본격적으로 사용하려고 하면 그림모양에서 시계모양으로 표기된 곳으로 셀렉터스위치를 이용해 주시면 셋팅된 시간으로 제어가 되는겁니다.


타이머 셋팅방법은 시간을 셋팅하기 전의 모습인데 위에 처럼 1에서 부터 24까지 숫자가 되어 있는데 1은 오전1시를 뜻하고 23은 오후11시를 뜻합니다.


으악 정리하나도 안하고 찍은 사진이네요 ㅠㅠ [혐오사진죄송요] 저희집 같은 경우에 새벽1시부터해서 아침8시까지는 거실에 있는 다양한 iptv부터 해서 인터넷모뎀, ip전화기 공유기등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시간때에 위에 보이시는 사진처럼 off로 셋팅을 했습니다. 

은근 대기전력으로 빠지는 인터넷모뎀이나,공유기, 아이피티비 ,티비 , 프린터전원, 컴퓨터 , 멀티탭등의 led불빛등의 경우에도 낭비일꺼같은데 이런 콘센트타이머를 달면 아무래도 조금이나마 절전을 할수 있지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에너지관리공단한국에서 제작한 여름철 전기절약 행동요령의 영상인데 참고하셔서 다가오는 여름 잘 절약하는방법을 숙지하시고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글은 상당히큰 절전은 아니지만 그래도 전기세 절감효과는 확실히 있지않을까 판단되는데 여러분들도 콘센트타이머는 아니더라도 낭비되는 전기를 잡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