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난데없이 민방위 통보 비상소집이라는 문자가 한통 저에게 오더군요. 근래에 여러 카드사및 Kx 에서 개인정보가 유출이 되어서 보내는것이인지 아니면 한명 걸려봐라 하면서 무작위로 보낸건지는 모르겠지만 저처럼 민방위훈련을 받아야 하는 입장에서는 스미싱이라는 생각조차 않아도 바로 누르게 되더군요. 스미싱,파밍및 보이스피싱등의 사기당하지 않는 예방법도 밑에 첨부하니 꼭 보시고 불미스럽고 기분나쁜행위에 당하는일이 결코없도록 하세요!!


전화번호 010-5283-1645에서 문자가 온 스크린샷의 모습인데 아마 남성분들이라면 대부분 큰 의심없이 URL연결로 연결을 했을거라 판단이 되는데 동사무소측에 잠깐 알아본 내용으로는 문자가 아닌 전화및 우편으로 직접 통보를 해준다고 하니 절대로 저 링크로 연결을 하셔서는 안됩니다. 강제적으로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악성APK 파일을 설치한후에 자신도 모르게 돈을 결재해버리는 어처구니 없는 파일이랍니다.


연결후에는 이렇게 다운로드 파일이 링크가 되는데 구형 스마트폰 사용자분들께서는 다운후 바로 설치가 될수가 있으니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할꺼같습니다. 또한 자신의 폰에 여러가지 악성어플들이 있는지는 주기적으로 모바일용 백신(V3 및 알약)들을 이용하셔서 불미스러운일을 당해서 인상을 쓰는 일이 없도록 예방이 중요할꺼 같네요. 



채널 IT에서 제작한: 당신의 통장을 노린다"라는 영상인데 요즘이 이렇게 교묘하고 머리굴리는 진화형으로 거듭났다고 하니 이런 문자를 받으시면 주의를 하셔야 할꺼 같습니다.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예방방법의 영상인데 삼분정도의 시간을 투자해보세요. 



아까 위에 올려드린 채널IT에서 제작한 영상에서 캡쳐한 스크린샷들인데 자신이 관심있는 문자의 부분이라면 대부분 거의 80퍼센트가 의심없이 클릭을 한다고 하는 놀라운 실험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저부터도 아까 올린 스샷에서 보셨다 시피 눌렸던거 보니 그리 놀랄만한 결과는 아닌거 같네요.



하지만 이렇게 누르고 나서 악성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고나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서 소중한 돈이 인출해 버리는 어이없는 사태가 벌어지고 마는것입니다. 


요새 스마트폰이 휴대용 컴퓨터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어서 클릭한번으로 전부 해결되서 편한점은 있지만 이런 점을 악용하는 인간쓰레기들이 있다는것이 참 안타까운거 같네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소액결제등은 차단처리 하시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 으로 예방하는방법이라고 하는군요.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는데 그럼 이만 마치도록 할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