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새로 런칭한 cpt광고 리더스타임이라는 수익모델이 등장했네요. 아마도 CPC,CPA등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CPT는 저도 처음에 듣고 생소했던기억이 나는군요~ CPC의경우에는 클릭당 단가를 지급하는거고 CPA는 클릭후에 물품을 구매하면 일정금액의 수수료를 지급받고 CPT는 클릭후에 얼마만큼 광고주의 사이트에서 머무르냐에 따라서 단가가 책정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가장 좋은점은 티스토리에서는 막강한 수익원이라고 할수있는 구글애드센스의 광고를 거재해고 수익을 올릴수 있는 반면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달수밖에 없는데 다들아시다 시피 거의 수입발생을 포기를 하는게 낫다고 생각하셔도 좋을꺼 같네요.


저도 수익포기한지는 오래됬는데 애드포스트로 고수익을 발생하는분들도 많겠지만 거재위치가 애매해서 클릭률이 떨어지죠~ 하지만 이 리더스타임의 경우에는 커다란 광고크기의 300*250광고사이즈를 거재할수 있어서 상당한 블로그수익원이 될꺼 같다는 생각도 들고 며칠달아봤는데 거의 하루 천원꼴로 수입금이 적립된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간단 수익내역및 리포트모습

광고실직의 모습인데 여기서 특이한건 TIME이라는 항목이 붙는것을 볼수가 있어요, 저게 바로 클릭해서 어마만큼 머물렀는지 평균값 데이터 인듯 하네요. 위에서 보이듯이 거의 1천원의 광고수입이 방생한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위에 측정데이터의 경우 제가 운영중이다 방치상태인 일 방문자 1천3백~5백명 가까이 에서 발생한 수익이라는점을 참고하시면 되실꺼같네요.


해당 리더스타임 CPT 광고를 거재하기위해서는 가입신청을 거쳐서 자체적으로 사이트운영자의 심사후에 광고거재할수가 있습니다. 심사는 10분안에 기재했던 핸드폰의 문자메세지로 승인되었다는 문자가 오더군요. 



CPT광고 실제 운영및 거재방법

승인이 되었다면 이제는 광고생성을 하셔야 거재를 할수가 있으므로 광고생성에 가신후에 광고아이디및 유형까지 전부 형식에 맞게 작성하신후에 스크립트 생성및 저장을 눌러서 저장을 해주셔야 겠지요.


코드를 복사하신후에 해당 코드를 네이버의 HTML소스를 붙여넣기하면 수익창출을 하실수가 있으십니다.




그러시면 직접 어떻게 적용을 하신지 알아볼텐데 이렇게 글을 작성했다면 화살표에 표시된 HTML을 눌러서 코드를 삽입해주시면 되십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붙여넣기 하신후에 다시 Editor로 들어자시면 광고모습을 보실수가 있으십니다.

바로 위에 빨간색으로 표기된 부분처럼 표기가 되는데 네이버블로그의 경우에는 텍스트보다는 이미지형 광고를 추천하던데 저는 오히려 텍스트가 더 클릭률이 높을거 같아 둘다 같이 나오는걸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애드포스트를 이용해서 고수익을 얻는분들도 많겠지만 아무래도 하단부분이나 사이드에 텍스트위주로만 나타나다보니 저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몇백원벌기도 빡센경우가 많은데 위에도 아까 스샷에서 보여줬듯 수익이 상당한듯 합니다. 뭐 이것도 애드센스에 비하면 세발에 피지만 네이버에 부착할수있다는 자체만으로도 상당히 큰 매리트가 있지않나 생각이 드는군요, 하지만 의문은 해당 광고를 삽입으로 혹시모를 저품질이 될수있지않을까 은근히 걱정되는부분은 있는 부분은 있는거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