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엔 1TB 외장하드 판매순위 및 가격추천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최근들어 모든 파일 용량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 외장하드 하나 정도는 소장해야만 귀중한 자료들을 보관할 수 있지요.요새 소장 가치 있는 영화 한편 블루레이를 저장하려면 한편의 영화가 40기가 넘는것도 본거같네요. 최근 들어서는 가격대가 많이 하락되어서 지금 구입하기에 절호의 찬스인 것 같은데 한번 쭉 둘러보시고 제품에 대해 상세 내용을 잘 읽어 보도록 하세요. 그럼 밑에서 자세한 제원들과 스크린샷으로 제품들을 소개를 해보도록 할께요. 



현재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1위는CANVIO Connect USB3.0 도시바 낮은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게 나타나고 있어요. 아무래도 가장 인기있는 부분은 클라우드제공이 평생 꽁짜와 긴AS기간 또한 아무래도 용량에 비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때문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고 도시바에서 제작해서 브렌드 인지도 부분도 있을꺼 같네여. NTI 백업 소프트웨어를 제공해서 OS가지 완전히 백업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디자인이 가장 심플하고 간지나는 제품인듯 하네요. 가격은 오늘자 기준으로 십만원에서 2백원빠진 99,80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2위는 내구력이나 정전기에 빈약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일종의 케이스 역할을 해주는 EFM ipTIME HDD 3125가 많은 판매 실적을 이루고 있으니 그만큼 해당 제품의 중요성을 확인시켜 주고 있답니다. 하지만 위에 3위제품의 경우에는 하드는 미포함된 제품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주시기 바라며 지원인터페이스는 USB3.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기의 특벽한 기능을 요약하면 자동백업버튼을 이용해서 백업을 할수 있으며 HPS기능으로 절전기능지원, 원터치 오픈방식 및 Safeparking기능으로 안전하게 하드를 탈부착할수가 있습니다. 칼라는 화이트 실버 블랙 총 3가지로 출시가 되며 모든 OS를 지원하는군요.



 3위는 방금소개해드린 2위제품에서 제작한 EFM네트웍스의 제품제원은 외장 HDD /총용량은 4TB / 8.9cm(3.5형) / SATA 방식 / USB3.0 / eSATA / 외부 AC 전원 / 백업기능 / 절전기능 / 화이트 / 실버 입니다. 3125에서의 차이는 제가보기에는 외형부분의 두께나 무게차이인듯 하네요.

 

4위는 삼삼에서 제작한 P3 Portable 이 차지했는데 특징은 삼성 시크릿존을 지원하고 있어서 데이터를 안정하게 보관할수있는 기능및 세이프티키 기능으로 패스워드로 잠금설정을 해서 데이터관리를 할수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또한 가장큰 장점은 삼성의 강력한 무상AS3년 이지요.5위에 랭크되어있는 시게이트에서 개발된 외장 하드 Seagate Backup Plus Portable Drive USB 3.0로 용량은 똑같은 1테라로 적용되면서 가격대는 약 3만 원 정도 비싸진거 같네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메이커 값을 보여주는데 단점은 타 제품에 비해서 무게가 많이 나가는거 같네요.



 

다음으로  6위는 웨스턴디지털 에서 출시한 WD NEW Elements Portable이 차지했는데 사용자들 평가를 보니 대체로 디자인도 깔끔하고 무게도 가볍고 제품자체는 마음에 든다는 평가가 많이 있네요,7위 WD My Passport Ultra 제품과 디자인 하드용량 제외하고 다른점은 울트라 제품과 외관 케이스 재질의 차이도 있으며 이제품은 기본 사용 되는 소프트웨어가 체험판만 제공이 되며 울트라는 실제 지속 사용가능한 소프트웨어가 제공한다고 하네요.심플하면서 언제 어디서던지 편안히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이 완성도가 깊으면서 작은 충격도 충분히 견뎌낼것 같은 내구성도 보이는 것 같아요 



8위는  Expansion Desktop Gen2가 차지했으며 나머지는 새로텍 울트라 슬림7 US-7R제품과 10위는 레토GMS에서 출시한 L2SU 제품입니다.또한 가격대는 각 디스크 용량 차이마다 약간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수십수백 가지의 외장하드가 많이 출시가되었는데 여러분께서는 제품 상세 설명을 확실히 읽어보신고 제품 후기까지 모두 확인 후 제품을 구매해주는 것 잊지 마세요.해당 스크린샷에 있는 모든 이미지 출처는 다나와에 있으며 다나와 홈페이지 링크는 에누리닷컴의 http://me2.do/GhMKPwJS 랍니다.참 많은 종류의 외장 HDD를 구경하면서 날이 갈수록 용량이 대폭 증가하는 것뿐 아니라 읽기 속도까지 기존에 비해 최소 10배 이상 빨라진 것을 느끼면 순조로운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