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디어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 방학이 시작되었네요. 아이들은 하루하루가 즐거우겠지만 방학과 함께 고민이 시작되는 건 엄마들일꺼예요. 매일 끼니를 어떻게 챙겨주느냐가 주부들의 방학 과제가 시작 된 셈이죠. 자식 먹을꺼 챙기는데 뭐가 고민이고 힘들어 하시겠지만  당연히 신경쓰이는 것 중에 하나랍니다. 학교에서 믿고 먹는 급식이어서 그런지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는 식단을 볼 때 안심하고 든든 하거든요. 그런데 집에서 솔직히 한끼 속에 5대 영양소를  다 따지고 식사 준비를 하는건 드물거든요.골고루 갖추진 못해도 오늘 만큼은 무기질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을 듬뿍 먹이고 싶어서 볶음밥을 준비해 보았어요. 특별한 레시피는 없지만 아이들과 함께 해서 그런지  맛보다 만드는과정들이 정말 즐거웠어요. 그러면 여러가지 재료를 이용해서 정말 맛있는 야채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을 소개해보도록 할께요.


집에서 맛있는 팥빙수 만들기를 쉽게 편하게 할수있는 팥빙수 종합세트 사용기및 간단하게 만드는법 소개

▲맛나게 드시려면 준비해야할께 조금되는데 야채 볶음밥을 할때 제일 먼저 필요한건 뭐니뭐니해도 야채가 빠지면 안돼겠죠?그래서 갖가지 야채를 냉장고에서 꺼내놓고 몇일전에 시장봐둔 닭 가슴살과 새우살  그리고 화면상으로 보시기에 삼겹살처럼 보이지만 아니구요 베이컨이예요.이렇게 준비해두고 마지막으로  표고 까지 깨끗히  흐르는 물에 손질해서 준비해 둡니다.


이렇게 준비된 재료는 먹기 좋은 크기로 깍뚝썰기를 해야해요.우선 당근은 다른 야채에 비해 잘 안익기 때문에 조금 잘게 썰어 준비하시고 감자도 마찬가지로 비슷하게 썰어주시면 되요. 그리고 나머지 파프리카나 양파는 쉽게 볶아지기 때문에 물이 생길 수 있으니 조금만 크게 썰어 주세요,

닭 가슴살 같은 경우 손으로 잘게 찢어 주시면 되구요 표고는 아이들이 식감이나 냄새를 싫어 할 수있으니 조금만 준비하셔서 잘게 다져 주세요. 나머지 베이컨은 가위로 잘라 주시고 새우는 그냥 한입에 먹을 수 있도록 그냥 크게 두니깐 아이들이 아주 좋아 하더라구요.


자취생들이나 밥하기귀찮을때 간단하게 먹을만한 - 맛있는 오뚜기밥 육개장밥 즉석요리 시식기 리뷰글

볶음을 시작할때 느끼한것을 싫어 하시는 분들은 베이컨을 먼저 해야 덜 느끼 하답니다. 저 같은 경우 잘 익히기 힘든 재료 즉 딱딱한 것 부터 볶기 시작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달궈진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룰수 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베이컨을 넣었을때 거기서 빠져 나온 기름 때문에 조금 느끼하더라구요.  

  

당근 감자 양파 피망 베이컨 닭가슴살 이렇게 순서대로 넣고  마지막으로 새우 그리고 소금간 약간 했어요. 왜냐면 닭 가슴살은 이미 소금과 후추로 간이 되어진 것 가공식품을 샀기 때문에 따로 간이 필요 없었으며 베이컨 또한 다른 거에 비해 간이 강해서 굳이 많은 간이 필요하지 않았답니다.


밥을 넣기전 열심히 볶다 보니 양파에서 어김없이 물이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센불에서 빨리 저으면서 볶았답니다. 마치 중국집에서 볼 수 있는 묘기 까지 선보이며 열심히 볶으니깐 물이 덜 생기더라구요. 무엇보다 자리를 뜨지 않고 계속 볶았지요.


베이컨이 바싹하게 구워진것을 원하신다면 먼저 볶아 두셨다가 나중에 넣어도 되니깐 순서는 따로 없어요. 딱딱한 식감이 싫어서 저힌 난중에 넣어서 그런지 정말 많이 부드럽고 고소하기도 했는데  쪼금 느끼한 것은 있었어요.

찬밥을 넣으실땐 뜨거운 밥보다는 따뜻한 밥을 넣어 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조금 식은것 같은 밥을 넣어서 그런지 고슬고슬하니 밥알이 살아있는것 같았어요.


▲야채와 밥알이 살아 있도록 주걱을 꾹꾹 눌러서 하지 않고 주걱을 세워 포크로 음식을 찍어 먹듯이 해서 그런지 뭉치지도 않고 죽밥도 되지  않았어요. 노릇하게 볶아진 밥을 보니 뿌뜻해서 한입 먹어 보았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통통하니 씹히는 새우가 한 몫 더 했지요.아이들이 새우를 좋아해서 아낌없이 듬뿍 넣어서 그런지 맛도 그렇지만 골라 먹지 않고 야채도 하나 남기지 않고 먹는 거 보고 더 뿌뜻했답니다. 

고등어방사능 먹어도 안전할까? 다큐3일로 알아본 생선고등어의 실태 상세한내용

다 요리가 끝났다면 각자 원하는 접시에 맛갈나는 베새닭야채볶음밥을  한접시씩 담아 각자 식성에 맞추어 케찹이나  아님 한국인에게 빠질 수 없는 김치와 함께 드셔도 좋답니다. 저힌 참고로 깻잎지에다 먹었는데 깻잎에 향이 강해서 그런지 느끼함을 확 가시게 하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했던 음식이라 그런지 아주 즐거웠어요.여러분들도 방학동안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음식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좋은 추억이 되실거에요.~^^


위에 영상은 지금껏 제가 위에 소개한 과정들을 모아놓은 영상인데 직접 위에 처럼 만드실분들께서는 한번 재생하셔서 만드시는데 참고하시면 아주좋을거 같아요.


▲글쓰는김에 중화요리,중국집에서 직접 만드는 방법이 유투브에 소개가 되어서 한번 올려봤네요, 야채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양파,피망,베이컨,닭가슴살,당근,깐새우,소스등의 재료를 이용해서 저녁메뉴 맛있는 새우 볶음밥 만들기 에 대해서 포스팅 했는데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였는지 모르겠네요.


집에서 맛있는 스테이크 만들기 및 굽는법 과 후라이팬 과 오븐을 이용 스테이크 어떻게 만드나요?


코스트코 과자추천 -정말 맛있는 와플,초코릿 비스킷이 들어있는 줄스 데스트루퍼 JULES DESTROOPER


아이들 간식거리 - 대림선에서 만든 청량고추가 들어있는 "매콤 즐겨바" 핫바 시식기 및 간단한 맛 보기


심각한 과자 과대포장 실체 -질소만 가득한 실태영상 및 언플하는 국산 ,수입과자 비교 영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