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단하게 새콤달콤 맛있는 쫄면 만드는법 과 삶는법 황금레시피]저는 정말 분식좋아하는데 여러분들은 분식좋아하시나요? 이번에 가족들을 위해서 손수 쫄면을 만들어 봤는데 맛도 정말 맛있고 만들기도 쉬워서  맛있게 쫄면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니 여러분들도 가족을 위해 맛있는 쫄면을 만들어서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쫄면을 만들기위해서는 다양한 재료들이 있어야 하는데 제가 준비한 재료는 양배추 그리고 상추와 콩나물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싱싱한 오이와 마지막으로 새콤달콤한 초장을 준비해주시면 되십니다.

만들기 준비재료목록

쫄면면발

상추

양배추

콩나물

오이

삶은달걀

초장

통참깨

참기름


쫄면의 경우에는 요새 마트에서는 미리 생생쫄면이라고 해서 조리되어 있는 가공식품이 있지만 그것보다는 위에처럼 조리되지않고 말린 면으로 준비해서 만드는게 좋아요,

면을 삶기전에 면들이 들러붙지않도록 우선 찬물에 1분정도 담가줘야 들러붙은 면들이 잘 풀리게됩니다. 

요렇게 면발을 하나하나 때어 주셔야 나중에 서로 들러 붙지 않고 면발이 땡땡하게 살아 있답니다.


아까 전부 풀어놓은 면발의 모습이네요. 여기까지 하면 쫄깃한 면에 대한 모든 준비는 모두 완료가 되신거에요. 그럼 다른 재료들도 함게 준비를 해야겠지요.


만드시고나서 드실때 아삭한 식감은 바로 콩나물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지요.^^그리고 이것을 넣어야 더욱 쫄면의 맛을 느낄수가 있어요.

콩나물을 적당량 냄비에 넣고 삶아주셔야 하는데 이때 뚜껑을 덮지않고 삶게 되면 콩나물에서 비릿내가 나니 삶을때는 꼭 뚜껑을 닫아주세요.


면도 이제 삶아야 겠지요. 쫄깃한 면발 그 느낌의 맛을 느끼려면 너무 오래 삶으시면 안되시고 제가 해보니 4분정도가 딱 좋더군요. 뽀글뽀글 면을 넣으시고 4분이 지나시면 건져내주셔야하세요.


아까 삶은면을 고운채위에 올려놓으시고 차가운 수돗물로 면을 헹거주십니다. 


그다음에는 수돗물만 헹구면 왠지 그냥 드시기 그러니 정수기 차가운 물을 받아 양푼에 담가주신후에 다시한번 차가운 물로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그러면 정말 면의 모든 준비과정은 끝난 겁니다.


아까 삶았던 콩나물과 별도로 양배추와 오이 그리고 상추를 준비를 했어요, 전부 씹으면 아삭아삭하니 맛있으니 저 재료들은 꼭 준비를 해서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아까 준비한 면과 함께 채소들을 위에 올려놓아주시고 통깨를 위에 듬뿍 뿌져주셔야 고소한 맛이 더욱 살아나세요.

그이후에는 초장을 자기 식성에 맞게 적당량 넣아주시면 정말 맛있는 쫄면이 완성이 되신답니다.


만드는 과정이 조금은 허술해보이지만 맛 하나는 정말 끝내줘서 맛있게 먹었던거 같네요. 

근처에있는 분식집에서 먹는것도 좋지만 가족을 위해서 맛있는 쫄면을 손수 정성껏 만들어서 맛있게 드셔보시기를 바래요.^^

간단하고 쉽게 배추전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 배추부침개 맛있게 만드는방법

수명을 늘리고 건강에 좋은 아몬드의 효능 - 롯데마트에서 구입해본 서래푸드 볶음아몬드 시식후기

베이컨말이주먹밥 만들기 - 간단한소풍도시락 이나 맛있는 저녁메뉴 추천요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