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S5에 탑재되었던 심박동측정기능이 오로지 갤5에서만 되는줄 알았는데 해당 소개하는 심박동 기록기 - Cardiograph어플을 이용한다면 전용측정 스마트폰보다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자신의 심박동수를 체크할수가 있습니다. 크게 사용하는방법이 어려운점은 없고 대충 어떤 원리인지는 알 것 같은데 자신의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손가락에 불빛이 비치면서 손가락이 투명해지고, 미세하게 혈관이 움직이는것을 감지해서 측정하는방식인거 같네요.그럼 하단에서 사용방법을 리뷰를 통해서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에 있는 유저분께서 직접 구동하고 있는 모습인데 어떻게 작동되는지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영상의 경우에는 한국의 대표적인 스마트기기인 갤럭시S5의 심박센서의 작동영상의 모습입니다.





최초 실행한 모습인데 우측은 사용방법에 대한 메뉴얼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자신의 스마트폰의 후면에 위치하고 있는 카메라부분에 손가락을 밀착해서 갖다대시고 화살표에 위치한 Start/stop아이콘을 누르시면 측정을 시작하게 되시며 손가락을 이용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저같은경우에는 보다 정확하게 하시려면 팔목에 맥박이 뛰는곳에 갖다 대면실제심박수랑거이일치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Start버튼을 눌러서 진행하고 있는 모습인데 위에 보이시는 그래프에 출력이 되고 중간부분에 위치한 맥박수BPM에 표기가 되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사실인지 거짓인지는 모르겠지만 해당어플 리뷰부분에 부정맥 환자분이 계시는데  이걸로 체크하여 큰일을 막을 수 있었다고 하고 병원 기기랑 비교하여도 비슷하게 측정하여 주며 부정맥인걸 알수 있어 바로 치료를 받을수 있었다고 적극추천한다는 글을 본거 같은데 해당부분께서는 여러분들이 직접 사용해 보시고 판단을 해보셔야 할꺼같네요. 


고구마 마켓 6.7 최신버전 드롭박스 -무료로 안드로이드 게임 APK파일을 받는 앱


폰꾸미기어플천국 어플소개 및 간단사용법[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쁘게 꾸미기]apk


뉴스패러디 (인터뷰, 인간극장, 방송패러디) 앱리뷰및 받기


구글스토어 주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acropinch.hydra.android&hl=ko

추출APK 링크 : http://me2.do/x9TSFlaj [해당앱의 경우에는 4월17일자에 올라가 있습니다. 리스트를 보시면 한눈에 보실수 있으세요.]


측정을 해본 모습인데 64bpm으로 나오는군요,[스샷찍는다고 여러번 움직여서 조금 낮게 나왔어요 건강이상하다는 댓글은 남겨주지마세요^_^] 몇가지 유사한 어플인 Instant Heart Rate 사용및 테스트 해봤는데 Cardiograph이비교적 정확하고 빠른 체크가 가능한거 같습니다. 심장 박동 측정기 중에서 제일 정확하고 손가락을 대고 있는지 여부까지 체크하는 유일한 앱인듯하네요. 하지만 각 스마트폰마다 편차가 심할수도 있으며 의료용이 아니니 맹신은 금물이며 이모저모 참고삼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