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인은폐장에서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 균의 침입으로 발생하는 병입니다.종류로는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대엽성폐렴과 두번째는 소욥성폐렴이 있습니다. 이 중에 위험을 주는 질병은 대엽성이며, 쌍구균이라는 세균의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데 전염성은 강하지 않으나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질병인 장티푸스나 홍역 처럼 앓고 나면 면역이 생기는 것이 아니므로 주의를 가져야 하는 병입니다.




초기증상들

급성은 대엽서폐렴으로 고열을 일으키는데 섭씨 40도 오르락 내리락 하며 고열을 일으키면서 고열이 나게되면 심한 오한과 두통 또는 구토와 경련 호흡 촉박과 곤란 불면 헛소리 기침과 가래 여러가지 증상등이 일어나고 고열이 나기 시작하면 일주일에서 구일 까지도 계속되다 평열 가까이 떨어지기도 하지만 체력이 약한 사람이나 심장이 좋지 못한 사람은 고열을 이겨내지 못하고 사망에 이르는 적지 않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치료만 서두른다면 완치할 수는데 소엽성의 경우엔느 기관지 또는 감기 카다르의 악화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고 폐렴균에 의해 일어나는 것은 아니며 그러므로 증상 또한 천천히 나타나 고열로 대엽성과 비슷한 상태가 되어 항생 물질은 위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치료및 폐렴에 좋은음식들은

습포 매실주를 손수건에 적셔 살짝 짜서 아픈목이나 가슴 부위에 습포해 주면 진통해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우렁 우렁은 찧어서 나온 즙을 음복하면 2~3일 내에 하열을 하게 된다 




잉어에 머리를 잘라 그 피를 받아 참기름 한두방울과 함께 마시며 되시는데 꼭 살아있는 것이여야 효염을 볼수있다고 합니다.




뱀장어의 생혈을 3~4방울 음복하면 피가 나오고 더 악화되는 일은 없게되며 묘약으로는 뱀장어 기름이 특효약이라고합니다.



마른 오징어 한 마리는 까맣게 불에 타도록 굽고 잣나무잎은 마른것을 노란색이 되도록 구워준후 구운 두 가지를 다 가루가 되도록 빻아서 그것을 보리밥과 섞어 짓이져진 것을 폐의 환부에 붙이면 열을 내릴수가 있으십니다. 한번 사용한 것은 3~4시간 효력이 있기 때문에 다시 바꿔준다. 



쇠비름 어린이 경우에는 쇠비름20그램과 물 한바가지를 넣어 그것이 반으로 줄어들때까지 달인후 하루에 세번 나누어서 식후에 먹인고 , 또다른 방법은 쇠비름의 풀잎과 줄기를 함께 찧어 가슴과 등 부위에 붙이시면되시고  건조되면 다시 바꿔 붙여 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