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 상위학교 순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1위는 다들 알고계시지만  관악구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대 라는것을 알고 계실테지만 실상은 카이스트가 1위랍니다. 2위부터는 생소하신분들께서 많으실거 같네요. 그러면 1위부터해서 ~ 11위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최상위권의 경우에는 여러분들께서도 너무 잘알고 유명하기에 간단하게 소개를 드렸는데 4위부터는 자세하게 나름대로 설명을 드렸으니 하단에서 홍보영상과 함께 보시도록 하시죠~



우리나라 상위 1위 카이스트

 대전시와  동대문구에 본윈이 위치하고 있고,  1971년 2월에 설립되었지요. 한국의 모든 영재들의 집합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많은 인재들이 모여 있으면서 특히 과학의 천재들이 모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꺼 같네요.






2위 포항공업대

1986년 설립인가를 받고 공과대로서 개교를 하였고 1994년이 되서야 정식 포황공대로 명칭을 바꾸게 되었답니다. 특히 장학금 재도가 아주 활발하여 등록금의 절반가량 환원을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면서 2011년 기준으로 11개 학과 에서 많은 인재들을 발굴 하였답니다.  소재지가 지방에 위치하고 있지만 우리나라 일류 대와 비등한 커트라인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경쟁률이 아주 높습니다.





3위 연세대

 1957년 연희대와 세브란스 의과대가 통합되면서 연세대로 교명을 바꾸게 되었으며, 1997년에는 강원도 원주시에 캠프스를 설립하게 되었답니다. 캠퍼스중 가장 낭만적인 캠퍼스로 인정받고 있으며 독수리 동상이 참 인상적인게 특징이지요.




4위 서울대

 단과대중에서 최고로 뽑히고 있어서 종합적인 면에서 4위로 내려간것 같아요.  관악구 관악로에 위치하고 있는 본부와 16개 단과대의 관악캠퍼스와 의대와 간호대 치의학대학원으로 나뉘어진 연건캠퍼스로 되어 있습니다. 연건캠퍼스는 종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육기관중에 최고로 알고 있었지만 생각외로 순위에 밀려나 있어서 의아해 하실분들 많으실것 같아요. 세계 순위로도 44위로 되어 있습니다.





5위 성균관대

 종로구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성균관은  성균관의 전통을 계승하며 삼성재단이 성균관 재단을 인수하여 운영에 참여한답니다. '성균관 600주년 기념관'을  보더라도 역사와 전통의 자긍심을 갖게 만드는 학원으로 종로구에는 인문사회과학 캠퍼스, 수원 장안구는 자연과학캠퍼스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성균과대의 교목으로는 은행나무를 교목으로 하고 있답니다.





6위 고려대 

호랑이 마크로 유명한 고려대는 상징동물 호랑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성북구 안암로와 세종시 조치원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사립 종합대로 서울대, 연세대와 같이 명문학원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선망의 장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안암캠퍼스는 14개 대학원과 12개 단과과정으로 구성되어 있고, 세종캠퍼스는 4개 대학원과 3개 단과과정으로 구성되어 자유,정의, 진리의 교훈을 갖고 있습니다.





7위 서강대

 가톨릭 신앙과 예수회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예수회가 설립한 교육기관으로  마포구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사립 종합대로써 명실상부 최고의 서강대로 급 부상 하고 있는 서강대는 '진리에 순종하라'는 교훈을 가지고 12개 대학원과 8개의 학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공부에 열중하고 있는 학생들도 자긍심과 최고의 서강대로 자리매김하는 학원으로 자부심을 갖고 있답니다.






8위경희대

  동대문구 경희대로에 있는 경희캠퍼스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있는 국제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1946년 배영대학관과 신흥 전문학교를 합병하여 신흥초급유니버시티로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경희캠퍼스와 국제캠퍼스에 17개 대학원,25개 단과구성, 2개학과로 구성되어져 있고 , 웃는 사자를 상징동물로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 65개국과 자매결연을 맺어서 상호 교환학생을 파견하고 있어서 해외로의 길도 널리 열려 있는 방향으로 발전 하고 있습니다.





9위한양대

 4년제 사립대로써  성동구에 있는 사립 종합대로 한양캠퍼스와 경기 안산시에 에리카 캠퍼스를 두고 있습니다. 한양대에서는 14개 대학원과 13개 단과,2개 학부로 되어져 있답니다.  왕십리를 지나다 보면 보이는 한양대는 재단법인 한양학원으로써 사립의 명문인 유치원,초등교육에서 부터 대학원까지 이어지는 사립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는것 같습니다. 계속 발전되어가는 한양유니버시티는' 사랑의 실천'을 교훈으로 가지고 있으며, '개나리'의 교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10위중앙대 

중앙대 하면 농구로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포츠 하면 농구를 떠올릴 정도로 유명한 곳인데요,  동작구 흑석동에  캠퍼스와 경기도 안성에 있는 안성캠퍼스로 종로구 인사동의 중앙교회에 설치한 중앙유치원을 모체로 1928년 중앙보육학교로 인가되었다고 합니다. 국내 최초로 국악과정이 설립이 되기도 하였고, 2008년에는 두산그룹이 법인이 되어 운영하고 있답니다. '의에 죽고 참에 살자'라는 교훈을 갖고있으며, 유치원에서 부터 중앙대까지 모든 과정을 두고 있습니다. 






11위이화여대

 서대문구에 있는 사립 종합대로 영화에서 처럼' 나 이대나온 여자야~'할 정도로 여대중에서 이름이 나 있습니다. 다른 여대도 좋은 여대가 많지만 위치와 지하철2호선의 장점으로 더욱 알려져 있는것 같습니다. 1886년 선교사에 의하여 창설하였고, 고종황제가 교명을 이화학당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여대답게 '진, 선, 미'의 교훈을 갖고 있으며15개의 대학원과 11개 학사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환학생 과정을 통하여 세계로 국제적인 교육을 이끌고 있는 이화여대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해당 올려드린 순위의경우에는 절대적인사항이 아니며 ,또한 항상 변동이 될수있으니 상대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홍보동영상도 함께 첨부해드린 이유는 보시고 직접 여러분들께서 판단하시라고 올려드렸어요. 좋은곳에 입학해서 여러분의 장래의 모든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쳐보도록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