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 해가 새로 시작되는 설날 어린이 여러분이 가장 기다려온 날이기도 하지요 이날 아침에는 엄마가 해준 아주 맛있는 떡국을 먹을 뿐만 아니라 부모님과 친척 어른들뿐만 아니라 이웃집 어른들을 찾아뵈면 새배를 하고 세뱃돈을 받을 수 있어 일 년 중 제일 기쁘고 즐거운 날일 것입니다.




저도 항상 설날을 기다리면서 이번에 받은 용돈으로 무엇을 살까 하는 고민거리도 생겼었는데 그때가 참 그립군요.


즐거운 명절에는 이렇게 직접 할아버지가 만들어 준 방패연을 밖으로 나가서 친구들과 사이좋게 날려 보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서울 시내에서는 연날리기가 그다지 쉽지만은 않죠.

까치설날은 어제고 우리 설날은 오늘이라는데 아마도 신정과 구정을 의미한다고 생각되네요. 구정은 음력으로 1월 1일이니까요.

나이도 한살 더 먹어서 이제 좀 듬직한 보습으로 변해가는 어린이들 이날만큼은 세상에서 남부럽지 않을 정도로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몰론 빼놓을수 없은 한가지 한국 정통의상 한복 특히 남자보다고 여자아이들의 한복에 있어서는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작품성이 뛰어나다는걸 인정받았죠.

캐릭터의 귀여운 표정을 보고 있으니 한결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꽉 안아주고 싶을 저 도로 예쁘고 사랑스러워 보이는데 이런 여동생 하나만 좀 있었으며 하는 엉뚱한 생각을 한답니다.

 한가위만 되면 친척들이 이렇게 한자리에 보여서 여태까지 지내온 이야기들을 털어내며 밤늦도록 이야기꽃을 피우면서 재미난 시간을 보낸답니다. 

 자 그럼 여러분께서 오늘 배우실 설날 노래는 정말 간단하고 전혀 어려움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유치원생들조차 충분히 따라 할만한 난이도를 자랑하고 있네요. 

 

맨위에 올려져있는 영상을 통해서 열심히 따라 불러 주시면 좋은 결과를 낳을 수가 있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