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밤하늘에 커다란 불빛을 내뿜으면서 지구로 향해 빨려 들어오는 별똥별 이것을 가끔 볼 수가 있는데 어찌나 멋있던지 불꽃놀이 구경을 하는 것보다 몇 배는 더욱 멋있어 보인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흔하게 볼 수가 있는 것이 아닌지라 사람들 사이에서는 별똥 별을 보았을 때 소원을 빌면 들어준다는 미신도 상당하였죠. 

 

그러나 요즘 서울 하늘을 대기 오염이 너무 심각하여서 맑은 저녁이어도 별들이 그다지 보이지가 않답니다. 뭐 공기 좋은 시골이나 가야 좀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커다란 아쉬움을 남기고 있답니다. 




접는과정 자세히 보기

완성된 작품이 꼭 별이 불빛을 내뿜으면서 빠른 속도로 땅바닥으로 내려오는듯한 느낌을 전달해주고 있으니 참으로 괜찮은 작품 같지 않나요. 그럼 지금부터 열심히 한번 접어 보도록 하죠.

강사님께서 해당 작품을 멋지게 완성하기 위해서 최대한 열심히 작업을 진행하는 모습을 이렇게 동영상에 담어놓았으니 여러분께서는 해당 영상을 통해서 좋은 물건을 만들어 보도록 노력하세요.

여러 방향으로 예비 신들을 만들어 나가면서 이런 형태가 나타나게끔 해주셔야만 처음부터 마무리 짓는 순간까지 전혀 어려움이 없이 무난히 해결해 나갈 수가 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접히는 선들에 있어서는 무엇보다 확실하게 선들을 힘을 주어 그어가야만 나중에 접어나갈 때 종이가 잘 넘어가면서 반듯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으니 그렇게 해주시면 된답니다.

별은 많이 접어 보았지만 불빛을 내뿜는 장면까지 만들 수 있다는 게 참으로 종이 한 장으로는 새 상의 모든 어떠한 물건도 만드는데 불가능은 정말 없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이와 같이 꼬리 부분을 접어나갈 때는 접히는 선을 최대한 활용하여야만 마무리할 때 보다 나은 작품을 선보일 수가 있으니 힘들더라도 열심히 노력해주시면서 강사님을 따라 해주셔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앞머리 부분의 별 모양을 만들어 나가주시면서 뒤에는 꼬랑지를 지어 가주시면서 우주에서 지구로 빠르게 빨려 들어오는 별똥별을 확실하게 완성하실 수가 있답니다.

볼펜을 이용해서 별모양부분을 잘 다듬어 주시면 되십니다. 이부분은 상당히 간단하니까 별도의 다른 설명이 없어도 될꺼같군요.

그후로 윤곽을 완전히 잡으시면 완전히 완성품이 되십니다. 밤하늘에 슝하고 날라가는 모양과 상당히 흡사한거 같네요 모두 여기까지 과정을 오신다고 고생많으셨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