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요 중에서 정말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90면 생 이전이는 모두 아실 반달이라는 동요랍니다.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잔잔하면서 조용한 멜로디가 함께 이루어져 더욱 돋보이게 하는 작품으로써 상당히 권해드리고 싶은 노래입니다. 배우기도 어렵지 않으니 지금 바로 하단에 주어진 영상을 감상하면서 따라만 불러주세요   부르는 대로 그냥 열심히만 하다 보면 좋은 결실을 맺을 거라 생각합니다.

동요는 짧은 시간에 내용물이 꽉 담겨 있는 것 같아서 조금만 듣고 있어도 마음이 와닿습니다.   


 나이가 지긋한 할머니 두분께서 길거리에서 맛있는 생선이랑 채소들을 팔고 있는 모습이 영상에 포함이 되었네요. 이모습보니 예전 할머니의 모습이 떠오르는거 같아요.



처음 반달을 들을 때 아하 이 노래구나 하는 생각을 하거같네요. 어렸을 때 이 노래를 부르면서 동내에서 고무줄 놀리를 하던 기억이 나더군요.

하늘에 별들이 촘촘히 떠있는것이 보인답니다. 이번 노래 가사와 똑같이 동영상이 진행되는것 같아서 더욱 재미있네요.


초등학교 때부터 동생하고 반달을 부르면서 쌧쌧새 하면 하루에 몇 번씩은 했던 기억이 아주 생생하게 기억이 나고 있답니다.

동요는 어른이 되어서도 듣고 있으면 한결 마음이 편안해지고 잠시나만 옛 추월을 떠올리면 동심의 세계로 빠져드는 느낌이 들고 있어요.

한번 동요를 부를 고 나면 또다시 부르고 싶은 것이 바로 동요라고들 하는군요 아마도 중독성이 아니라 내용이 좋아서 그런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