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 분들께서 유입의 90%이상을 차지하는 네이버 검색부분에서 저품질에 걸려서 고생도 많이 하시고 심지어는 블로그 운영까지 포기하시는 분들까지도 계신걸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그리 오랜기간동안 블로그를 운영한건 아니지만(3년) 그래도 나름 예방법에 대해 경험을 바탕으로 몇가지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그리고 블로그 저품질확인방법의 가장 쉬운방법은 방문자급감 현상이 발생하거나 최근 작성한 글이 검색 3페이지 이후로 계속 올라가있는경우라고 할수가 있겠네요. 그리고 지수확인방법도 하단쪽에 따로 소개글에 올려놨으니 자신이 운영하고 계시는 Blog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오랜만에 도움이 될만한 장문의 글을 써보려고 하네요.


글작성시 절대 금지및 주의사항


1.포스팅한 본문글 수정금지

해당부분에 대해서 논란이 많은데 저같은경우에는 주로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게임들을 포스팅글을 많이 쓰는데 앱들의 특성상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므로 업데이트된 앱을 포스팅했던 글을 수정해서 추가적으로 파일을 올려놓았던게 많이 있었습니다. 어느 다른분께서는 본문글을 수정하면 죽은글이 아니라 관리되고 있는 문서로 판별이 되어 오히려 이득이 된다고 썼던글을 본적이 있는데 분명한건 제가 이렇게 수정및 업데이트를 하면서 저품질에 걸렸던 기억이 있으며 요근래 간신히 헤쳐나왔습니다. 해당부분은 저도 명확하게 설명드리기는 힘들지만 오타가 있다고 해서 수정을 하게되면 문제가 될 소지가 분명있으니 이미 발행한 글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수정은 가급적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유사문서

아마도 가장 문제가 되는게 해당 유사문서관련해서 일텐데요. 다른사람들의 글을 복사 붙여넣기 해서 글을 작성한다면 처음 몇번은 상관없겠지만 해당부분이 누적이 되면 바로 패널티가 가해지고 흔히말하는 검색 3페이지 블로그가 되고 맙니다. 친한친구에게 플래시 게임올리는거 잠깐 도와달라고 했더니 다른사람 글을 붙여넣기 해서 철자 몇개 수정해서 올렸다가 문제가 생겼던 기억이 나는군요.


3. 키워드 반복과 글내용에 너무 많은 단어반복은 하지마라

키워드 글제목을 본문에 가급적 7회이하로 제한을 하고 똑같이 들어가는 단어들 예로  맛집 소개라면 맛집,맛집 이렇게 지속적인 단어의 경우에는 문제가 됩니다. 그리고 저도  글 가장 처음부분에 키워드부분을 몇번 반복을 했는데 이런것도 좋지않습니다. 전에 문제가 생겨서 네이버 고객센터 상당사분들과 통화했던결과 해당부분들도 차후에 로직업데이트 되면 도배성 글로 되어 저품질이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4.똑같은 키워드 포스팅글 반복은 하지마라

몇회의 반복까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키워드의 반복 포스팅글의 경우에는 광고나 도배성 글로 분류되어 지수가 떨어지게 됩니다. 가급적 3회이하로 글을 작성해주세요.

또한 글제목 부분에 같은 단어는 가급적 반복되는일이 없도록 키워드를 선정해주시기 바랍니다.


5.하루에 너무 많은 포스팅은 자재하라

1일 포스팅량은 3개이상 초과하는것은 좋지않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지수등을 고려해서 초기에는 지속적으로 하루 한개정도의 글이 좋으며 지수가 차츰올라감에 따라 최대 세개정도 만 올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글 발행을 할경우에는 최소 1시간의 갭을 두고 글을 올려야 하며 빠른시간동안 많은 글들을 올리면 도배성글이라고 인식할수도 있습니다.


6.상업적포스팅은 자재

블로그를 통해서 영업하시거나 홍보하시는분들도 많지만 맛집이나 여러 키워드의 경우에는 반복적인 키워드값이 많이 들어가면 네이버 로직에 축적되어 위험신호가 바로 올껍니다. 댓가성으로 여러 홍보글들을 포스팅하시는 분들을 몇분본거 같은데 이분 다시 찾아가보니 저품질에 걸렸는지 활동을 전혀 안하시고 접었더군요. 아예하지 말라고 하는건 아니지만 포스팅은 좋지만 글을 10개를 작성했다면 1개정도의홍보나 영업글만을 올리는게 안전할꺼라 생각이 드는군요.(네이버 고객센터 상당사분과 전화 통화했던 기억이 있는데 상업적인 글들을 자주 올리면 제재를 가할수 밖에 없다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블로그 지수올리는방법 및 상위노출방법


지속적인 관리및 하루1포스팅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글을 작성할때는 많은 글들이 들어가 있는것도 상당히 중요하지만 반드시 꼭 확실히! 중요한건 사진이나 그림 그리고 동영상을 첨부해서 글을 작성한다면 더욱 정보성글로 인정받게 되어 검색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사진의 크기등은 제가 확인해본결과 다른분들께서는 크면좋다고 하시던데 크기는 별상관은 없는듯합니다. 상위노출방법은 이렇게 글들을 작성한다면 지수가 올라가 상위에 노출되게 됩니다. 가급적이면 키워드 반복등의 편법은 절대 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운영을 하다보면 가장 문제가 되는건 귀차느즘병에 걸려 소홀해지는데 관리를 하지않게 되면 올려진 지수는 완전 나락으로 다시 떨어져 하락하게 됩니다. 귀찮다면 하루 날 잡아서 10개정도의 글을 자신이 쓰기 편한글을 써서 포스팅글을 날짜별 예약 발행형태로 올려서 관리하는방법도 좋은방법중 하나입니다.



유투브에서 잠깐 읽어본 지식인 댓글로 수익내기편도 한번  관심있는분들게서는 영상을 한번보세요.

방문자(유입자) 급감시 대책 및 저품질시 해결방안


제가 운영하는 블랙하트맨의 쉼터가 아닌 세컨 블로그에서 겪었던 문제인데 어느날 갑자기 방문자가 1/2 급감하는 사태가 일어나더니 점점 유입률이 형편없고 네이버가 아닌 다음이나 네이트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많이 유입된다면 Blog에 문제가 생겼다고 판단하시면 되십니다.가장 중요한건 위에 소개해드린 내용들을 지켜서 저품질이 안되는게 중요하지만  이런 문제가 나타난다면 티스토리에 방문자 통계의 일일 통계치를 확인하신후에 급감된 날짜와 바로 전날의 모든 포스팅글들은 비공개 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키워드 반복된 글들은 모두 삭제를 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리며 위에 작성된 모든 글들은 제 경험에서 느끼고 체험해서 쓴글입니다. 저품질때문에 고생하시는분들이나 처음으로 운영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작성을 했다는것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