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및  [완전정복에 앞서 정책을 이해해라] 티스토리 모바일 애드센스 정책위반편 에 대해서 부족하지만 다뤄보기로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구글애드센스를 운영중에 가장 두려운것 중에 하나가 경고메일과 그보다 더 극히 두려운건 계정의 비활성라는것은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거재하신모든분들은 충분히 공감을 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요근래 PC페이지에서 광고부분만 출력이 되어 경고이메일을 한통 받은적이 있었죠. 그래서 블로그의 스킨을 모두 수정하고 또한 문제가 될만한 부분들을 하나하나 고쳐나가서 해결이 되었습니다.하지만 요근래  하단에 올려드린 영상을 보고 다시 제가 티스토리 모바일에서 정책위반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구글애드센스팀 행아웃 세션 Kelly김 님의 강의를 듣고 알게 되었습니다. 

[행아웃 온에어] 애드센스 광고 구현 정책 이해하기 편에서 22분부터 보시면 분명 300x250 광고형태를 지적및 정책위반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스크롤을 해야만 볼 수 있는 콘텐츠



▲상단텍스트링크를 누르시면 자세한 애드센스 정책도움말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어떤 문제냐구요?  위 스크린샷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바로 상단부분에 위치한 300X250광고 출력시 광고가 화면을 전부 차지하는 부분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극대화의 가장좋은건 광고크기를 올려서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이 있지요. 현재 티스토리의 모바일에서는 처음화면에 어떻게 아무리 노력해도 300X250광고를 처음화면에 넣는다면 광고부분이 제일먼저 출력이 되니 어쩔수 없이 정책위반입니다. 차후에 티스토리측에서 모바일 html/css 편집이 가능하다면 가능하겠지만말이죠.!!



▲티스토리 모바일페이지에서 대형광고 300*250광고의 모습입니다. 분명 위에 화면에 소개된 스크롤해야볼수있는 컨텐츠항목이라는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꼭지켜야 할 10계명,애드센스 어기기쉬운 정책위반편 (수익,완전정복,가입)


이런분들이 간혹 계시더군요.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확인했을때는 광고출력후에 하단부분에 컨텐츠가 충분히 출력이 되므로 상관 전혀없다. 이러시는 분들이 간혹계시는데 근래들어 고해상도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가 되어서 보편화 되었다 하더라도 저해상도 800x600의 해상도를 가진 스마트폰에서 보신다면 아마도 생각이 틀려지실껍니다. 그리고 가장 문제가 되는게 무효클릭이 더무서운거라고 합니다. 조그마한 화면에 광고가 가득차면 스마트폰의 특성상 광고를 터치후에 스크롤링 하는데 잠깐만실수를 할경우 실수로 광고가 클릭이 된다는겁니다. 실수로 클릭이 되면 광고주웹사이트로 이동하자마자 창을 닫아버리는데 이게 무효 클릭라는고 하는겁니다. 해당 클릭이 누적될경우 구글애드센스 에서는 반드시 100% 계정 비활성화를 시킵니다.  



▲정책위반으로 소스를 수정한 모습


 정책위반은 몇번의 경고를 거쳐서 비활성화를 시킨다지만 무효클릭만큼은 엄격히 다루는게 구글애드센스라고 하니까요. 행아웃 세션에서 켈리님이 분명 애드센스팀에서 위반이라고 설명 하였으니 저같은경우에는 블로그의 애드센스광고의 경우 하나하나 서식을 이용해서 붙여넣기를 진행했는데 거의 3일에 걸쳐서 모든 소스코드를 제거 하고 모바일용 띠배너 320x50을 달았습니다. 하지만 역시 달고 나서 상당히 클릭률및 수익이 하락하였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애드센스측에 문의를 했습니다.




문의내용글

안녕하세요? 한국애드센스 관계자님들 전에 행아웃 캘리님의 강의를 정말 잘들었습니다. 행아웃의 전반적인 강의를 듣고 상단에 티스토리 서식을 활용하여 300X250광고를 삽입하는형태로 광고거재를 했는데 캘리님께서 정책위반이라고 하셔서 전부제거후 블로그의 Skin에서 상단에 330X280의 광고를 바로하단에는 모바일용애드센스를 입력한후에입력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렇게 했더니 광고의 단가도 엄청나게 떨어졌고 클릭률도 많이 떨어지고 수익도 하락폭이 큽니다.지금 제가 수정한 광고형태가 최선인지 한번 검토요청 부탁드릴께요. 그리고 광고거재의 문제되는 부분이 있는지도 확인부탁드려도 될런지요? 그리고 300X250의 광고가 정말 모바일 블로그상단에 위치하면 정책위반인지 거듭 문의드립니다. 지난 2년여 동안이나 이렇게 달았고 해당부분에 대해서 경고나 그런건 받은거 없는데 정말 상단에 달면 안되는건가요?그리고 무효클릭 비율도 알고싶구요.날씨가 많이 덥네요.건강도 챙기시고 언제나 수고하세요~



답변내용글

안녕하세요 XXX님, 이메일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드센스 정책 행아웃 세션이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참여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상단에 300*250 광고 단위를 부착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정책 위반에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이트의 레이아웃에 따라 이는 다를 수 있지만, 많은 경우에 있어서 콘텐츠가 나오지 않고 광고만으로 상단이 가득 채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크롤을 해야만 볼 수 있는 콘텐츠로 페이지가 구성되고 상단에 광고가 배치되는 경우에는 정책 위반이 되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단순히 정책만의 문제가 아니라, 무효 클릭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결국 계정 자체를 정책적 위험에 빠뜨리는 경우가 빈번하여 이러한 구현을 장려하지 않는 것입니다. 무효 클릭이 자주 발생하고 사용자들이 광고주들의 광고 목적을 충족시키지 않는 경우에 해당 사이트는 무익하다고 여겨지는 경우에 사이트의 전체적인 CPC가 낮아져 장기적으로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상단에 큰 광고 단위를 공격적으로 배치하는 것을 지양하도록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하단에 336*280 단위를 배치해 주신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336*280 단위는 기기에 따라 광고가 잘려져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허용이 되지 않고 있는 광고 단위입니다. 300*250 단위가 현재 모바일에서 허용되는 가장 큰 단위이므로 이 부분을 수정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전히 다른 문제가 있으시거나 궁그한 점이 있으신 경우 본 이메일에 회신하여 문의해 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상세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다른분들께서도 참고하셔야 할 내용인거 같아서 공유를 해드리려고 하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구글애드센스와 파트너로 더욱더 오랜기간 유지하고 문제없이 운영을 하시려면 상단에 올린 행아웃 세션을 잘 보시고 정책을 준수하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다룬 포스팅 내용인 300*250이나 330*280 광고의 티스토리 모바일페이지에서 광고를 서식을 이용해서 첫페이지 가장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면 백퍼센트 정책위반이라는것을 알아달라는겁니다.저같은경우에는 상단에 300*250광고를 2년에간 달고 있었지만 정책팀에서 특별한 문제제시를 하지않았으며 심지어 경고메일받았을때는 모바일쪽은 수정하지않았는데 무사히 통과를 했었습니다. 티스토리에 서식을 이용해서 첫시작페이지에 광고는 모두 제거하시는게 현명한 판단이라고 여겨집니다. 저같은경우 소스를 수정후에 수익이 떨어졌지만 정책위반이라는것을 알고 무효클릭으로 비활성화걱정보다는 수익은 줄어들었지만 가늘고 길게 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약간은 손해보는거 같다는 생각도 들지만 정책을 잘 지키셔서 안전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내보시는건 어떠신지요?

구글 애드센스 꼭지켜야 할 10계명,애드센스 어기기쉬운 정책위반편 (수익,완전정복,가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