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에 여러게임들(특히 카카오제휴게임)을 변형해서 결제크렉이나 버그판을 생성한후에 배포하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요. [배포및 다운받으시려는분들 필독해주세요.]자신의 실력을 과시하고 싶어서 또는 애드XXX등의 프로그램의 추천인 입력을 목표(상업적인이용)으로  또한 아무뜻없이 공유등 그어떤한 행위를 하더라도 게임 개발 제작사에  재산상에 피해를 직, 간접적으로 피해를 입혔으니 게임들의 결크및 크랙 버그판등을 배포는 분명한 형사처벌의 대상입니다. [유료게임을 공유하다가 걸린거와 같은 이치라고 보셔도됩니다.]바로 저작권위반및 무단변경으로 인해 소송까지 갈부분이라는 거지요. 아마도 나이가 어리신분들이 네이버에 검색하다보면 낚시형태로 많이 올리시던데, 정말 자재하셔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결크 버그판모음이라고 검색한 화면입니다. 정말 수두룩하게 검색이 되고 있네요. 개중에 낚시하는 블로그도 있겠지만 실제로 공유를 하고있는 블로거 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럼 어떤유형이 가장 문제가 되는지 한번 보도록 하죠.

문제가 되는 포스팅글의 모습입니다.


해당 블로거분을 스나이핑하려는건 아니지만 위에 스크린샷에 보여지듯 포스팅글제목에 결크,버그판모음이라고 해놓고 자신이 가지고있는 게임의 스크린샷을 보여주면서 "내가 버그판을 너한테 줄테니 너는 추천인을 입력해라" 입력해서 나는 돈을 벌란다. 라는 뜻이겠죠!


바로 이렇게 애드아워스라는금전적이득을 취하는 앱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를 입력후에 결크파일을 주는형태입니다. 한마디로 물물교환형태지요. 하지만 이런 형태를 상업적으로 이용한거지요. 강제로 추천인입력하게 하고 자신은 직접적으로 이득을 취하니 말입니다. 그리고 해당 추천인만 받고 파일을 주지않는 행위는 사기죄에 해당하겠지요.



저같은경우에는 해외분들께서 게임들을 요청을 해서 무료게임들 안드로이드 순정 추출파일만 올리는데 너무많은 분들께서 댓글로 결제관련 버그등을 문의를 해서 그분들은 죄송하지만 IP를 차단시키고 있습니다.방문자분들 유입하려고 올렸다가는 블로그 문도 닫을수도 있고 소송까지 당할수 있으니까말입니다.

 그럼 오늘 겪었던 일을 한번 스크린샷을 보여드리도록 해볼께요.


오후에 회사에서 운동하고 왔는데 카톡이 온지도 몰랐는데 이런채팅문자가 따~악 왔더군요. 바로 게임개발자분께서 제가 블로그에 올린 apk파일이 변조된 블법apk 이신줄 아시고 법적인 소송을 하신다고 카톡이 온겁니다. 바로 이렇게 소송당하면 저작권법위반인 5년이하의 징역또는 5천만원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진다는겁니다. 제가 정말로 결제관련 부분을 올렸다면 정말 오늘 밤 잠못이루고 후회하고 있겠겠지요.

하지만 전 추출한 정품apk파일이라 오히려 게임개발자분께 이익이 되는부분도 되고 무료게임이므로 문제가 없어서 개발자분께서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고 문제가 없다고 하시는챗화면입니다. 저는 1시26분까지 전까지 외출중이라 체팅 푸시가 오기전까지도 몰랐던 부분입니다. 위에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개발사들이 해당 부분에 상당히 민감해져 있다는것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뭐 외국게임의 경우에는 이렇게 변조시켜서 유포하더라도 처벌하기 힘들겠지만 한국에서 제작한 게임어플을 변조시켜서 유포했다가는 상당한 금액을 배상하실수가 있습니다. 또한 형사처벌, 벌금등을 받는다면 자신의 기록에 빨간줄(?)이 남겨져서 자신의 미래에 상당히 문제가 될껍니다. 

호기심에 배포하시거나 어떠한 금전적인 목적으로 배포하셨다가 적발되셔서 소송당해 , 형사처벌받으시거나 벌금받으셔서 후회하시지 마시고 절대로 불법적인게임 결제크랙이나 버그판 치트등이 파일유포는 절대 피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알아두셔야 할부분은 배포자외에 사용자분들도 게임사에서 확인또한 가능하시니 사용하다가도 불이익 당하실수가 있으니 해당부분도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