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네이션 만들기 지금부터 해볼껀데요. 접기앞서 이제 5월8일 어버이날이 얼마 안남았지요. 그래서 이번에 제가 준비한건 다름 아닌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를 종이접기 방법을 소개할까하는데 총 해당 영상에서는 아주 간단한 종류의 카네이션을 만드는 방법과 중간쯤부터는 그래도 조금은 디테일하고 섬세한 모양의 카네이션접기를 하는방법 총두가지를 소개하는 영상이랍니다. 비록 생화는 아니지만 어버이날때 부모님께서 생화와 여러분께서 직접 만드신 꽃 둘중에 하나를 받는다면 어떤걸 좋아하실가요? 저같은면 후자인 종이로 직접 손수 정성껏 종이접기로 만든 카네이션을 더 좋아할꺼같네요. 실제로 제가 막내녀석이 초등학교1학년인데 1년전에 어린이집에서 선생님께서 알려주셨다고 여기에 소개된 카네이션과 진짜 똑같은 모양의 꽃을 가져와서는 가슴에 달아줬는데 정말 생화꽃보다 더 감동먹어서 눈물이 글썽거렸던 기억이 나는군요. 그럼 여기서 소개해드린 영상을 보시고 정성으로 만들어서 부모님들께 가슴에 걸어서 선물해주세요. 분명 부모님께서는 잘하셨다고 칭찬하실꺼랍니다.


카네이션 완성된 작품보기및 접는 동영상및 접기과정 스크린샷 자세히보기

지금 제가 소개해드릴 꽃모양들이에요. 위에있는 카네이션은 난이도가 밑에잇는 간단한 모양보다는 있어요 하지만 초등학교어린이분들이라면 손쉽게 접을수 있으며 밑에있는 간단하게 생긴모양은 유아 유치원분들이 만들기에 적합한 카네이션접기랍니다.

그리고 더 자세한 여러 스크린샷들이에요. 이렇게 이쁜모양으로 만들수가 있답니다. 그럼 동영상을 보시고 직접 정성껏 만들기를 시작해주세요. 그리고 준비물로는 빨간색의 일반사이즈의 색종이와 그리고 색종이의 1/4정도의 크기의 종이가 필요하답니다.

위에 소개된 카네이션보다 더 이쁘고 생화느낌이 나는 카네이션은  http://salom.tistory.com/368 이쪽에서 만나보실수가 있습니다.


접기과정 동영상시청하기



접는 과정 간략 스크린샷 소개보기

[#M_접는과정 자세히 더보기|접기|


최초 위에 소개해드린 간단한 모양의 유치원분들께서 접기를 하셔서 무난한 수준의 난이도의 카네이션 만들기를 시작할거랍니다. 일단 이정도 사이즈의 종이를 준비를 해주세요. 아마 이 스크린샷만 보셔도 어느정도의 크기인지는 충분히 아실꺼에요. 뒤에 빨간색의 종이가 일반 색종이 크기에요.

꽃이 될 부분인 빨간종이를 중간한번 접고 다시한번 접어서 위에 크기대로의 

모양대로 만들어 겹쳐주시기 바랍니다.

아까 준비물에서 빠진게 있는데 바로 이 가위입니다. 가위를 이용하여서 위아래 조그마하게 잘라줘서 꽃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가위는 날카로우니 어린이 여러분들이 사용하실때는 조심조심하게 다뤄주세요. 잘못하면 가위로 손을 베일수가 있으니 말이에요. 그리고 잘라주실때는 똑같은 모양이 되도록 신경쓰셔서 잘라주셔야 한답니다.


짜잔 이렇게 동영상제작자 처럼 균일하고 똑같은 모양대로 잘라야 더 이쁜 카네이션이 되겠지요~ 이제 여기까지 쉬운카네이션의 꽃모양이 완성된거랍니다. 그러면 다음단계로 넘어가도록 하시죠.


자 이제는 꽃바로 밑에 그걸 머라고 하나요 갑자기 생각이 안나네요. 꽃송이하단에 있는 부분을 만들꺼에요. 또

 아까 말씀드린 준비물을 가지고 하단부분을 만들어 보도록 하시지요.

너무 간단해서 하단부분의 접기과정은 생략했어요. 접기과정은 30초정도밖에 소요가 안되서 설명드리기가 오히려 더 힘든거 같아서 말이에요. 하단부분은 위에 올려드린 동영상으로 참고하셔서 만드시면 되세요.


이렇게 쉬운 카네이션 꽃종이접기가 완성된거에요. 간단해 보이지만 마음이 담긴 꽃이되겠지요. 그러면 하단부분부터는 조금은 난이도있는 카네이션 만들기를 도전해 보시도록 하죠.


아까보다 준비물이 틀린부분은 바로 녹색종이가 아까는 조그마했는데 이번에는 조금 길쭉한 모양의 직사각형 종이가 틀린점이 되었네요. 두가지의 종이준비물을 준비를 해주시고 만들기를 시작해보세요.


과정은 위에처럼 꽃부분부터 만들기를 시작해야 합니다. 이렇게 만들기를 하시기 전에 가장중요시 여기는 예비선부분부터 접는 부분인데요. 기초가 되는 부분을 잘 만들어 주셔야 완성된 작품이 확차이가 나고 이쁘니 처음부분은 신중을 기해서 만들어주세요.


스크린샷에서는 누락된 부분이 있는데 가장위에서 처럼 가위를 이용하여 양옆쪽을 균형있게 잘라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위모양에서 하단으로 내려서 꽃색이 될부분을 이뤄줘야한답니다.

이렇게 모양을 잡아주신후에 각 접어진부분들을 위쪽으로 모아주셔서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위로 올려줄때는 상단에 있는 종이와 정확히 일치하게 하게 하셔야 되시니 잘 보시고 올려주세요.


그리고 쉬운접기부분과는 다른게 줄기부분이 될 부분을 만드는 과정이에요. 이또한 너무 간단해서 스크린샷을 올릴까 말까하다가 올리는데 양두곳 모서리를 중간부분으로 모아주셔야 하세요.


두곳을 모아 주셨다면 위쪽부분에 카네이션만들기 윗부분이 들어갈부분을 잘 다음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꽃이 아래쪽으로 잘 연결이 되니까 말이에요.

나머지부분은 딱풀을 이용해서 아까 만들어 두엇던 꽃 윗부분과 그리고 방금 접은신 줄기을 합쳐주시면되십니다.


자이렇게 합치면 어버이날이나 스승의날때 선물할 이쁜 카네이션 만들기 꽃 종이접기가 모든과정이 완성이 되신답니다. 생화도 좋지만 이번 2013년에는 마음이 담긴 직접 손수 손으로 만든 꽃으로 마음을 전하시는건 어떠신가요? 그럼 이만 간단하게 소개를 마치도록 할께요. 그리고 더 자세하고 다른 종이접기를 해보실분들은  http://salom.tistory.com 이쪽 종이접기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다른작품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