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SB메모리는 휴대성은 좋지만 아무래도 가격대비 용량도 적고 바싸서 외장형하드가 필요했는데 때마침 블랙색상의 삼성휴대용 외장하드 s6 1테라 포터블디스크[Portable USB 3.0] 제품을 우연찾게 친동생에게 선물받았네요.^^;; 

간단하게 삼성 외장하드 s6 1테라 포터블디스크 에 대한 간단한 외관및 리뷰를 진행하려고 하네요. 

제품이 포장된 박스의 모습은 바로 위에 사진처럼 포장이 되어있어여. 

1테라제품은 오픈마켓에서 판매하고있는 가격대를 보니 6만원후반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이고 무엇보다 3년이라는 제품보증이 있어서 AS도 크게 문제가 되지않을거 같은 제품인거 같은데 밑에서 자세한 제품의 성능과 외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후면부에 보면 자세한 스펙및 호환가능한 시스템에 대해서 기재가 되어있네요, 

3년보증이 가능하지만 일정량의 데이터의 쓰기등으로 제한보증이라는점은 약간은 아쉬운 부분중에 하나네요.

W2.js">


제품박스에서 제품을 개봉해보면 usb데이터 케이블 외장하드본체 설명서 외장파우치 요렇게 이렇게 4가지로 내용물들이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아래쪽에 usb3.0 포트가 있어서 데이터케이블을 연결해서 피씨나 혹은 여러기기에 연결해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제품의 뒷모습은 갤노트3~4 시리즈에서처럼 가죽느낌이 나는 재질로 되어 있어요. 촉감이 부드럽게 미끄럼까지 방지가 되어있습니다.


이건 윗모습인데 반짝거리는 하이그로시 재질로 되어있고 커다란 삼성마크가 찍혀있습니다.


이렇게 피씨에 연결하게되면 작동표시등이 파란색상의 LED로 되어있어서 정상적으로 동작여부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실사용편인데, 좌측에 삼성 1테라 포터블디스크 와 우측에 있는 이미지가 usb 3.0mlc 타입의 간단한 벤치마크 성능표입니다.

거의 2주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성능도 그럭저럭 쓸만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대체로 만족스러운 제품인듯한데 내부의 2.5인치 일반 모터가 달린 하드로인해서 충격등으로 데이터 손실등의 문제가있는점은 구입할분들은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lexar 렉사 usb 64G S25 USB 3.0 메모리 MLC 방식 제품 성능,외관 자세한 사용후기

트랜센드 sd카드 64GB 600x 전송속도 90MB/s MLC타입 개봉기[Class10 U1] - 실제 사용편

대륙의 실수 NO! 대륙의 실력으로 찾아온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캐논 블랙 [완충시간, 음질 , 충전시간] 상세리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