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격을 떠나서 안전성과 속도를 최우선으로 고려했을 때 제가 구매했었던 제품인 잘만에서 출시한 잘만테크  U3M SLC 32GB 제품을 5개월전 정도에 구입을 하게 되었지요, 이제껏 구매하고 나서 리뷰를 진행해야지 하면서 미루다가 리뷰와 함께 해당제품의 상당한 단점에 대해서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일단 제가 현재 본체에서 사용중인 플렉스터 M5프로와 함께 속도 측정부터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좌측에 있는 화면의 경우에는 플랙스터 M5 Pro제품의 성능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이며 우측은  잘만테크  U3M SLC 32GB 의 벤치마크 속도입니다. 스펙에서는 쓰기 135,읽기 155 라고 하는데 실성능에서는 오히려 더 성능이 상회하는 결과를 볼수가 있을정도로 상당히 빠른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가 구매하고 나서 불과 얼마지나지 않아서 고장이 났는데 처음에는 정말 잘 사용하고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제품이였는데 갑자기 PC에 연결후에 사용을 하려고 하니 장치는 인식이 정상적으로 되지않아서 잘만서비스센터에 입고한후에 물품을 교체를 받았지요.


교체받고온 제품의 모습인데 상당히 짤빠지고 날렵한모습인걸 볼수가 있는데 사이즈의 경우에는  라이타보다 약간 작다고 할수가 있으며 그리고 무엇보다 제품에 SLC라고 써있걸 보니 상당히 흐뭇합니다.

뭐 어차피 물품들이야 아무리 잘 만든다고 해도 사용하면서  사용환경에 따라서 고장도 나고 문제가 발생할수가 있다는건 충분히 이해를 할수가 있습니다.


혹시 위에 사진만 보시면 이해가 되시는 분들이 계시는지는 모르겠는데 오늘 자료를 넣으려고 꼽고 전부 작업을 완료한후에 빼려려고 하는데 이렇게 내부에있는 부품들만 덩그러니 소켓에 꼽혀지고 껍데기만 빠지는게 아니겠습니까.;; 정말 난감하기 이를때가 없는거 같네요. 고정하는방식이 소켓바로 뒤에 pcb기판쪽 앞쪽에 접착제를 이용해서 부착하는 방식같은데 정말 허술하기 짝이없네요 ㅠㅠ


현재 제가 항상 차고 다니는 열쇠고리에 해당 제품을 달고 다니느데 위에처럼 스크랩할수 있는 고리의 경우에도 상당히 약해서 저 플라스틱 고리부분이 깨져버려서 전에 한번 분실해서 사무실에서 간신히 찾은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리뷰들을 보니 저 LED부분도 빠지는 현상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빠지거나 그러지는 않더군요.  스크랩부분이 약해서 떨어져 나가서 소중한 자료들을 담아놓은 디스크를 분실할수 있는 우려가 있어서 보기에는 상당히 안좋지만 전기테이프를 이용해서 줄 중간부분을 테입으로 감아서 분실하지 않도록 해놓은 상태입니다.


뭐또 AS받기도 뭐하고 제품 자체의 문제라고 판단해서 다시한번 위에처럼 테이프를 이용해서 보기에는 흉물이지만 이렇게 고쳐서 사용중에 있습니다.성능이 아무리 좋고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해도 이렇게 아주 기본적인 부분이 약해서 상당히 실망을 안겨주는거 같네요. 전에 잘만제품의 쿨러등이나 파워등등을 이용했을때 만족하며 사용을 했는데 고가의 SLC방식의 Usb메모리때문에 상당히 인식이 안좋아지는듯 하네요. 


해당제품의 장단점을 요약해보자면 

장점

▶3.0과 slc의 조합이다 보니 깜짝 놀랄 정도로 빠르며 제조사에서 제시한 스팩보다도 실제 사용속도가 더 빠름

SLC방식이라서 상당한 수명과 내구성을 자랑함

▶CD영역을 제조사잘만에서 프로그램제공하여 편하게 시디영역을 생성할수 있음

▶AS2년

▶저전력


단점

뚜껑이 분실이 되기 쉽게 디자인이 되어 있음

▶하위 스크랩부분 플라스틱 상당히 약해서 고리를 착용시 부러져 분실위험큼

기존 USB제품들과 디자인, 휴대성을 따지자면 하위수준

발열이 조금심함

뭐 일단 저는 성능면에서는 상당히 만족하고 전에 이유없이 인식이 제대로 안되는 현상이 있었지만 뭐 이녀석은 잘 작동되니라 믿어보는데 잘만측에서 해당부분에 문제가 되는점을 고려해서 다시 수정하시는게 좋지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기존에 TLC방식의 속이 타들어 갈정도로 느린속도때문에 열받는분들께는 상당히 빠른속도를 지닌 잘만테크  U3M SLC 32GB를 추천드려보며 이만 늦은 사용후기를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인텔20주년 G3258 오버클럭과 호환 메인보드 Asrock B85M Pro4 , 가성비종결 펜티엄G3258 4.5기가 강력한 성능으로 변신하는 사용기 및 세부설정


개조되어서 망가지면 AS가 안되는 위험한 무한잉크공급기 는 그만! 이제는 정품무한잉크복합기로 앱손 L210 리뷰및 사용후기소개


저렴하고 단순한 형태의 모양의 명품 로지텍 m100r - 기본기에 충실하고 저렴한 마우스 추천 리뷰글


뽐뿌에서 알게된 eos m 대란 개봉기및 사용 장단점 리뷰 -DSLR로 가기에는 부담스러운 입문자에게 딱좋은 캐논 미러리스 이오스엠 번들킷 밧데리 구입정보소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