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꼬맹이가 너무 가지고 싶다고 해서 요즘 장난감의 대세를 이룬다는 바로 무선조종헬기 RC 헬리콥터를 싼가격으로 중고XX에서 공구로 구매를 하게 되었지요. 제품의 외관사진과 직접 하늘로 날라가는 모습도 함께 찍어보았으며 장단점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무선 조종 RC 헬리콥터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셔서 구입하시면 되실꺼같네요. 해당모델명은 : 티니콥터(Tinycopter)  3채널입니다.

박스까지 찍을필요는 없기에 헬기본체와 무선리모콘의 모습입니다.  해당부분의 경우에는 리모컨의 선을 연결해서 충전하고 있는모습인데 바로 충전용 아답터를 이용하지않고 야외에서 조절기 하단에 있는 charging cable inside라고 써있는 덮게를 열어서 충전케이블을 꺼내서 바로바로 리모컨내부의 충전단자로 연결해서 충전할수있는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물론 리모컨의 경우에는AAA크기의 건전지 총 6개가 들어가게됩니다.  또한 작동범위의 경우에는 135도라고 하니 제품을 잘보고 각도를 보시고 운전을 해주셔 할꺼같네요. 만약 작동범위반격을 벗어나게 되면 그대로 밑으로 추락하는 참사가 있을수가 있을수 있습니다.  



Jang JY님께서 제작하신 해당 무선헬기의 프리뷰 영상입니다. 세세하게 안내된 모습을 볼수가 있으니 하단 리뷰를 보시기 전에 참고하시면 더 좋을꺼같네요.



확대한 모습인데요. 앞에 보시면CHA이라고 영문으로 표기한 부분이 충전연결단잔부분인데 위에 선부분을 이곳에 컨넥해주시면 헬기장난감에 밧데리가 충전이 됩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외부에서 날리기 위해서 집밖에서 옆면을 찍은 사진의 모습인데 날개의 경우에는 위에 처럼 총 4개로 이루어 져있으며 회전을 할경우에는 전부 일자로 펴지면서 하늘로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회전속도가 상당히 빨라서 자칫 잘못하면 부상의 위험이 있어서 취급에 주의를 해주셔야 할꺼같네요.



앞부분의 모습인데 날렵한 모습을 하고 있어서 앞부분만 보면 전투기 모양같기도 한거 같네요. 전체가 플라스틱 소재라 날라갈때 혹시 단단한 철로 이루어진 구조물등에 접촉하면 기기에 손상이 갈수가 있으니 넓은 운동장이나 개활지등에서 하셔야 합니다.

 


위에 보시면 on이라는 부분이 보이시죠? 잘 보셔야 하시는데 기계 흰색부분의 하단부분에 on을 우측으로 올려놓으시면 전면부분의 램프부분에 불이들어오면서 리모컨을 이용해서 조절하면 헬기가 작동을 하게 됩니다. 


체르노빌 원전사고로 알아본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심각성 및 기형과 방사능 피폭의무서움

이제는 전부 작동준비를 하셨다고 하면 하늘위로 날려보내시면 되시고 아무래도 회전을 해서 날아가는 제품이다보니 너무 연령이 낮은 꼬마아이들이 가지고 놀기에는 위험한 장난감이 될수도 있는거 같네요. 처음 조절을 하게되면 컨트롤 하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닌거 같네요. 안전사고라는게 자칫 아차하는순간 잠깐사이에 일어나기 때문에 혹시 플로펠러에 눈이라도 상해를 입히면 큰일나니 까요. 그러면 밑에서 본격적으로 "저도 초보자지만 집앞에서 테스트 비행"을 해본모습입니다. 유투브에 올려진 동영상에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총 두가지의 영상으로 준비했는데요. 컨트롤이 미숙해서 많이 다이빙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겠네요. 하지만 지금은 저희집 8살짜리 꼬맹이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데 운동장에서 날리는 모습보면 고수급은 아니지만 중수수준으로 자유자재로 날리는거 같네요.  2번째 영상에서 보시는 자동차RC카도 상당히 좋은데 해당 rc자동차의 리뷰도 보시고 아이들에게 가지고 놀수있는 친구를 선물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장점만 너무 나열했지만 단점이라고 말씀드리자면 내구성이 약한게 흠이 아닐까하네요. 제품자체가 플라스틱부분으로 이루어 져서 당연히 벽이나 딱딱한 물체에 부딪히면 파손되는건 당연한거지만 구입하고 일주일만에 날개가 부러져 고장이 나서 버렸던거 같네요. 운전미숙이 크지만 그래도 더 내구성을 높여야 하지않을까 생각하네요. 다시 똑같은 제품을 구입했지만 정말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거 같네요. 구입을 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항상 말씀드리지만 순수한 리뷰형태로 작성한 글이며 상업적인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