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말 거의 몇년째 게임인기순위에서 랭킹3위안에 항상들었던 마인크래프트 0.8.1인데요, 이번에 저번 정식판 출시에 이어 다양한 버그를 수정하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서 다시 버전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베타버전에 비해서 그렇게 달라진게 없어서 실망하셨던 분들이 꽤나 계셨었는데 이번에 거의 잡았다고 하고 피씨판과 거의 흡사해져서 더욱 재밌게 플레이를 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럼 밑에서 어떤부분들이 달라졌는지 대략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께요.


위에처럼 잘보시면 버전숫자가 바뀐부분을 보실수가 있으실꺼라빈다. 설정부분에서는 특별하게 수정교체된부분이 없어서 플레이를 눌러서 본격적 내부 게임속으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자구요.

PC판과 거의 흡사하게 사물의 시야 거리가 전버전에 비해서 대폭적으로 수정되어 개선되었다고 하네요. 직접 플레이를 해보시면 전에는 멀리있는 사물의 경우 안보였는데 이제는 모자이크처럼 찌뿌둥하게 안나오고 전부 천리안 처럼 다 보이는 모습을 볼수가 있으십니다.



프누님게서 진행하는 직접 말로 설명하는 리뷰를 보시려면 영상을 플레이해서 직접 보시면 더욱 한눈에 보시기 편하실거랍니다.


hay bales, iron bars 와 carpets, more wood types 의 블록 두가지가 새롭게 추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블럭의 숫자는 많으면 많을수록 건설할때 더욱 효율적으로 또는 보기좋게 만들수가 있으니 다다익선이겠지요~


(pumpkins)호박 (potatoes)감자,(carrots)당근,(beetroot)비트 채소가 총 4가지가 추가적으로 삽입되었습니다.  채소좋아하시는분들에게는 희소식이네요, 잘 가꿔서 이쁜 농원도 만들어 보세요, 아주 풍성하게 저번부터 계속 업뎃을 해주는군요.



롤러코스터맵하시는분들한테는 좋은 레일과 마인카트 그리고 파워레일부분을 문제가 있었던 부분을 바로 잡았다고 하네요, 해당부분은 제가 시간관계상 테스트 해보지 못한사항이니 한번 직접 레일을 깔고 카트머신을 굴려서 여러분들께서 테스트 진행해보세요, 



동물들의 번식기능과 똘똘해진 지능(AI)로 바뀌었다고 하는데 전에도 똑똑하다고 칭찬해줬는데 더욱 아이큐를 올려줬나보네요, 이거야원 이젠 동물이 동물이 아닌가 보네요, 이 녀석들과 놀기도 가능한지 한번 소환해서 놀아줘보세요, 그리고 번식기능의 경우에는 전에 보여줬듯이 같은 종끼리 하트모양을 막 뿌리면서 번식을 한답니다. 아부끄~~


  나머지 부분들을 요약하면 맵내에서 안개와 빛효과를 더욱 세밀하게 개선했으며 크리에이티브에 인번토리탭을 새롭게 추가를 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새로운점들이며 아직 몇차례 플레이를 진행했는데 특별한 버그나 문제점은 나타나지 않는거 같네요.통합모드는 한참후에 등장할꺼같네요.여기까지가 업데이트내용소개였습니다.



minecraft 마인크래프트 0.8.1 드롭박스  정식판 설치 배포및 덧링의 경우 명백한 저작권법 위반으로 인해 직접 공유하지는 않는데 다운을 받으실분은http://me2.do/x5P9Nb6M "링크해드린 꼬마왕자분 블로그에 방문해서 마크폴더에서 받으시면 되실꺼같네요.


통합모드를 받으실분들은http://me2.do/5c1aRBbL

외국인이 진행하는 리뷰영상도 한번 봐보세요~ 마크매니아분들은 보셔도 이해하실꺼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