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제가 좋아하는 드래곤 종이접기를 하는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하겠습니다. 드래곤 접는법들이 대부분 난이도가 극악이지만 그래도 이 입체적으로 어느방향에서 바라봐도 멋진 드래곤은 그래도 초중급의 종이접기의 실력만 갖추고 계신분들이라면 모두가 접을수 있는 용 접는 방법중에서는 난이도가 쉬운편에 속하는 편입니다.드래곤/ 용 종이접기 를 너무 전부 어렵다고 생각하지마시고 이런 약간 난이도가 낮은 드래곤 접기 부터 차근차근 하셔서 드바인드래곤이나 화염드래곤,제크로무,접지전사 등의 용들을 접으시면 수월하게 작품들을 완성하실수가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종이크기 사이즈는 30cm*30cm 이상의 종이를 추천드리고 일반 색종이보다는 금속성분이 함유된 종이를 이용하신다면 종이접기 하는방법 소개하는 동영상보다 훨씬 더 멋진 모습의 드래곤을 완성하실가 있습니다. 자그럼 밑에 자세한 드래곤의 자세한 모습들을 살펴보고 종이접기를 시작해볼까요!!!


완성된 드래곤 작품의 측면모습입니다. 이 사진은 화면발이 잘 안받네요.

그리고 정면의 모습과 위에서와 여러방향의 드래곤 모습입니다.

여러 초급과정부터 가장어려운 난이도의 여러 드래곤접기 방법을 더보시려면 http://kidmarin.com/?cat=350 이쪽을 방문하시면 여러분께서 더 원하는 드래곤들을 만나보실수가 있습니다. 꼭 멋진 작품들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드래곤 종이접기 배우기 동영상



작품 접기순서 요약 스크린샷

종이의 사이즈는 드래곤의 크기를 생각하셔서 가로세로 30센티미터 이상의 종이를 추천드립니다. 더 큰 드래곤을 접으시려면 더큰 종이를 이용하신다면 더 좋겠지요, 가장 중요한게 예비선들을 미리 접어주시야하고 위에서 처럼 연필들을 이용하시면 더 편하게 접기과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드래곤의 날개가 될부분과 몸통부분을 먼저 접으실텐데요. 반접어진 부분에 미리 예벌선들을 잘 겹쳐서 접어주십니다. 접는방법은 동영상에서 자세히 설명되어있으니 자세한 손동작및 접기모습은 영상을 봐주세요. 스크린샷은 접기과정의 잠시 참고용으로만 생각해주세요.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날개부분과 그리고 드래곤의 입모양을 접을차례입니다. 꼼꼼하고 세심하게 접어주셔야 맨끝까지 오차없이 만들수가 있습니다.




날개위 부분들을 겹치고 잘 접어주시면 이제 다리 부분도 접으실차례입니다.




약간씩 작품의 윤곽이 나오지요? 이젠 드래곤의 꼬리 부분과 다리부분을 세심하게 접는시간입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후반부에 접어드신겁니다.

조그만더 힘을 내시면 끝을 보실수가 있으세요.!!



나머지 얼굴부분을 접어주시고 몸통부터 날개부분이 이어지는 부분들을 꼼꼼히 접어주시면 가장 밑에 처럼 멋진 모습의 드래곤이 여러분의 손안에 들려있으실꺼에요, 위에도 말씀드렸듯 다른 드래곤보다는 난이도가 낮은편이고 동영상만 보시고도 쉽게 따라서 만들수있는 작품입니다. 너무 어려운 용 접는 방법 부터 보시지 마시고 이런 드래곤들을 접으셔서 점차 난이도를 올려가시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용 종이접기의 모든 소개를 마칠게요. 행복하세요.

 이 종이접기의 제작자는 tadashimori님께서 올리신 자료이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