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정말이쁜 꽃접기 를 소개해볼께요, 간단한 꽃접기도 있지만 이번에는 약간은 시간 소요도 조금되면 난이도도 조금있는 입체 꽃 접기를 하는 방법이랍니다. 하나의 꽃 보다는 여러게의 꽃들을 직접 전부접어서 모아놓으면 정말 아름다운 모양의 꽃모습이 되세요, 지금은 이제 봄이 다가오는데 꽃을 좋아하시는분들은 다 모두함께 시간은 조금 걸리더라도 완성도 높고 삼차원적인 입체모양의 어디서 봐도 정말 이쁜 꽃모습의 입체 꽃 접기를 완성해보세요. 저도 이 꽃은 직접접어서 거실장에 놓아놨어요, 인테리어에도 정말 괞찮은 작품이기도 하답니다. 부족하지만 접기순서를 가장하단에 스크린샷으로 올려드렸으니 접으면서 참고하셔도 좋을꺼같습니다.그럼 완성된 입체 꽃 모습을 다함께보도록하죠.



이건 여러개의 작품들을 모아높은 알록달롱한 모습의 꽃들입니다. 정말 정원에 들어가 있는듯한 모습이네요, 



이녀석들은 위에서 바로본 모습이구요 오른쪽은 옆쪽을 향해서 입체 꽃 접기 의 완성된 모습이랍니다.


지금 접을껀 바로 위에 모습의 완성된 작품을 만들꺼에요. 자 그러시면 만드는 방법을 천천히 영상을 보시고 다함께 따라해보세요. 영상에서 소개하는 플레이 시간은 30분정도가 되세요. 막히거나 모르시는 부분은 잠깐잠깐 정지를 시켜서 하나를 전부 완성하신후에 다음을 접어주셔야 실수없이 완성할수가 있으십니다. 도전!!!! 차차차!!!!

총필요한 물품은 녹색의 잎과 줄기부분이 될 색종이 한장과 꽃송이가 될 종이한장 그래서 총 두장의 색종이를 이용하셔서 접기를 하실수가 있답니다.

이작품외에 100여종이 넘는(위에 보시면 파란색글씨로 또 꽃종류별로 상세분류되어 있습니다.) 아주 이쁜 종이꽃접기 방법을 배우실분들은 http://salom.tistory.com/354  <--여기서 다른작품을 만나실수가 있어요 초급자과정부터 아주어려운 고난이도 작품까지 전부 있답니다.  그럼 하단에 동영상 접는 방법을 봐주세요~~~~

동영상 꽃 접기 / 입체 꽃 접기 방법보기

간단 요약 접기 순서 보기[참고용] 정확한 방법은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위에 말씀드린대로 한장을 이용해서 꽃송이를 만들기 시작하세요. 양옆으로 십자가 형태의 모형으로 접기를 시작해주시고 삼각형모형이 되시면 위방향으로 손가락을 올려서 접어줍니다. 이건 예비선들을 미리 만들어 주는 작업이에요, 이 예비선이 확실해야 맨마지막의 작품들이 완벽하게 만들수 있기 때문에 예비선들을 힘들지만 정확히 접습니다. 예비선이 틀려서 도중에 포기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봤어요. 가장중요합니다.!!!





안쪽면을 다 예비선을 만들었다면 다시펴신후에 바깥쪽부분도 접기를 시작하세요.입체 꽃 접기는 가장 위에처럼 마름모꼴 형태로 만들어 주신후에 손가락을 안쪽부분까지 정확히 넣어서 눌러서 가장 하단처럼 꾸욱 눌러서 만들어주세요.



자 보시면 이 모습이 원모양 형태로 예비선들을 모두 접어놓은 상태에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접는 순서에요.






이제 접어둔 예비선들을 따라서 잘 책갈피 모양형태로 한군데 한군데씩 조심스레 만들어주세요. 가장 밑에보면 18분정도 의 캡쳐화면인데요, 반정도 완성이 되신거라도 됩니다. 겹쳐진형태의 모습으로 만들고 다음을 입체 꽃 접기를 접어줍니다.






물결모양으로 되모습 책깔피 모양을 이제 하나 하나 펴주시면 이런 꽃봉오리가 활짝핀 모습의 작품이 되는겁니다. 여기까지 전부 만들었다면 이제는 밑에 잎과 몸통부분을 만들차례랍니다. 



녹색의 종이를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자세한 하단의 몸통을 완성하는 모습은 간단하게 영상만 보셔도 충분히 접으실수가 있으세요. 꽃봉오리와는 완전히 난이도가 틀리니 영상으로 완성을 해주세요.


완성된 두 조각들을 같이 합체를 해주시면 이쁜 입체 꽃 접기를 다 한거에요. 정말 이쁩니다. 접어서 거실장이나 자신의 책장에 놓아보세요. 언뜻보면 생화의 느낌까지 나는 느낌의 꽃 접기 랍니다. 그리고 더욱 많은 꽃들의 작품을 만드는 법을 보시려면 종이접기 달인 <-이쪽을 들어가셔서 다른 100여종의 꽃접는 방법들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이쁜 꽃들 많이 접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