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입체적으로 이쁜 모양의 거북이를 접을수 있는 시간입니다. 입체적인 모양이지만 그래도 초보자분이나 유아분들도 영상만 보셔도 쉽게 따라 할수있을꺼 같네요. 완전히 완벽한 모양의 거북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상당히 섬세한 모양의 거북이라고 말씀드릴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건 색종이 한장만으로도 만들수 있다는게 가장 장점중의 하나인 거북이 종이접기/거북이 접기랍니다. 입체가 들어가면 전부어렵다고 생각하시지만 입체중 거북이 접기 중에서는 그래도 가장 쉽게 만들수가 있어요. 거짓말인지 진짜인지는 직접 여러분게서 만들어 보시면 아실거같네요. 그리고 20분내외로 완성시킬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바라본 귀여운 거북이의 완성된 작품이랍니다. 그리고 밑에서 바라본 모습이구요.  꼬리와 머리까지 달려있네요 ^^

요렇게 두마리를 접으면 외롭지 않는 친구도 만들어주세요. 종이사이즈는 18cm*18cm 크기 일반 색종이로 만드세요.


100여종되는 바다동물들을 접는 방법은 http://kidmarin.com/?cat=529 은 이쪽에서 확인하시면 되십니다. 스크린샷에 보이는건 일부에 불과하답니다. 초급자과정부터 상당히 어려운 고급자 과정의 여러 바다동물을 접어보시면 되십니다. 그럼 밑에는 거북이 종이접기 방법의 동영상을 보시도록 하시죠!~




 



간단요약  거북이 종이접기 요약

한장의 색종이를 준비를 하셔서(일반 색종이 사이즈입니다.) 거북이 종이접기를 만드세요

반으로 접어서 윤곽선을 잡아서 정확히 접어서 넣어줍니다.

펴신후에 예비선및 윤곽선들을 접어주세요. 정확한 접기 방법은 영상을 참고하시고 제 설명은 참고용으로만 생각해주세요.

반대쪽부분을 다리부분이 될부분역시 잘 접어주세요.

색상이 없는 안쪽면도 접기시작합니다. 여기서 부터는 본격적인 접기시작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후 다시 뒤집어서 색상있는 방향으로 해주세요.


요기까지는 학만드는 모습과 약간 흡사합니다.

다리부분이 될부분을 만들어주세요.

그다음에는 입과 다리 그리고 몸통부분이 될 경계선 부분들을 정확히 만들어주세요.

여기서 부터 조금씩 작품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는군요. 보이시나요?



거북이 접기 안쪽부분은 텅비어 있는데 비어있는 부분쪽으로 윤곽선부분이 될부분을 넣어줍니다.


다리와 머리부분을 다듬어 주신다면 이쁜 거북이 종이접기가 완료가된답니다. 처음부분을 잘 체게적으로 접어야 맨마지막까지 이쁜 모양을 만들수가 있으니 처음부분을 확실히 만들어야하세요.


뒤에서 바라본 거북이 모습이에요. 귀요미 궁뎅이를 볼수가 있네요. ㅋ 그럼 귀요미 거북이들 다같이 완성시켜보아요. 정말 쉽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