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항상 드래곤을 만들려고 하면 딱 생각부터나는게 너무어려워 드래곤은 접기는 포기해야겠어 난 안돼! 이러면서 만드시는걸 포기하기를 잘하시는데 이번에 제가 가져와본 드래곤은 초급자분들도 제작할수 있을만한 쉬운 용 종이접기를 가져왔습니다. 빠르게 한다면 종이접기 달인분들도 다 접을수가 없습니다. 제작영상을 보시고 한동작 한동작을 꼼꼼히 누구나 그렇게 접으니 초급자 분들도 포기치 마시고 도전해서 완성해보세요. 이런 쉬운 용접기를 시작해서 어련운 단계로 차근차근 가셔야 나중에 더 멋진 디바인,파이어,3마리머리용 등등 3D 입체용접기의 고난이도를 쉽게 만들수 있는 실력을 쌓을수가 있습니다. 이런 멋진 드래곤들을 접으시려면 밑에 제가 소개해드린 종이접기 사이트에 가셔서 배우시면되십니다. ~ ^^ 그럼 오늘 배울 드래곤의 모습을 살펴보도록하죠!!


쉬운 용 종이접기 작품보기


심플한 쉬운용접기의 정면샷과 그리고 측면샷의 모습입니다. 간단하게 접을수 있는 난이도에 비해서는 상단한 작품의 셈세함을 느낄수가 있답니다.

디테일하게 확대해세 찍어본 모습인데요. 날개를 활짝 펼쳐오른 드래곤의 모습이 정말 멋진거같습니다. 

그럼 밑에 만드는 영상을 다같이 보시도록 할까요?!!!

아주 어려운 단계부터 아주간단한 단계까지 이곳저곳 찾아다니시지마시고 모든 드래곤을 만들수 있는곳 http://salom.tistory.com/253 여기서 

멋진 드래곤들을 만나보세요.!!


본격적인 드래곤/용 종이접기 제작시작 영상


 


접기캡쳐 보기


드래곤의 사이즈를 크게 만들어야하니 일반 크기의 색종이가 아닌 30cmx30cm 정도의 넉넉한 크기의 종이를 이용하셔서 만들기를 시작해주세요. 일반종이 질감보다는 천으로된 빳빳한 종이를 사용하면 더욱 드래곤의 멋진 모습을 완성할수가 있답니다. 아마 다른 드래곤접기에 소개된 그런 종이를 사용하셔서 만드시면 된답니다. 정 없으시면 은박지나 금박지등으로 만들어도 일반 색상보다는 훨씬 멋진 드래곤의 모습을 연출할수도 있으십니다.

초기 시작단계인데요, 양끝모서리 부분에 열십자 모양의 예비윤곽선들을 접어주신후에 색이 없는 부분도 다시 반대로 접어주십니다. 그리고 용 종이접기는 위에처럼 연필등을 사용하셔서 미리 체크하시면 더 쉽게 만드실수가 있어요.


하단부분에 조금을 접어주신후에 드래곤의 몸통과 그리고 다리 꼬리가 되는 부분들을 차근차근씩 영상을 보고 윤곽을 잡아주십니다. 제가 여기까지 일일히 설명은 못드리니 간략하게만 참고용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용 종이접기를 모두 겹쳐주신후에 날개를 이룰 부분을 삼각형 형태로 모아서 만들어줍니다.





여기 까지 하셨다면 반정도 오신건데요. 이제 조금씩 도마뱀형태의 모양으로 되었네요. 이 도마뱀 형태가 나중에는 멋진 드래곤이 되겠죠~그후에용 종이접기단계는 날개부분을 위로 올리신후에 겹쳐질부분들을 잘 눌러서 만들어주십니다. 그리고 다리부분도 뾰족하게 잘 접어주시구요.다른 용 만드는법보다 진짜 정말쉽습니다. 천천히 따라서 잘 진행을 해주세요!




거의 완성단계의 모습인데요. 머리쪽부분이 이젠 다듬어야 할 부분이에요. 드래곤의뿔부분과 입 주둥이 부분들을 섬세한 손길로 잘 다듬어서 눌러주시고 목 둘레쪽 내려오는 부분들도 아래부분쪽으로 내려오도록 잘 용 종이접기를 접어주십니다. 드래곤의날개주름 들도 이제부터 잘 접어서 만들어 주세요. 드래곤이 어떻게 보면 날개가 핵심이라고 말씀드릴수가 있겠네요. 날개가 멋져야 전체적으로 드래곤의 작품이 멋져지니까요.





모든 날개부분을 손질후 잘 만들어주면 이렇게 심플한 모양의 그리고 쉬운 용 종이접기를 완성할수가 있습니다. 더 많은 용들을 보시려면 제가 링크해드렸던 종이접기 사이트에서 더많은 드래곤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여러형태의 드래곤들을 전부 소개를 해드린 종이접기사이트에요.

그럼모두  간단하고 쉬운 드래곤/ 용 종이접기를 모두 성공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