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두안녕하세요, 제가 중고차를 7개째 구매를 해서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6개월간 신차와 중고차 사이에서 상당한 갈등을 한결과 중고차를 이번에도 선택을 했는데요, 저보다 저 고수분들도 많겠지만 그래도 처음 중고차를 접하신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제가 알려드리는 정보도 충분히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밑에 설명을 보시고 참고를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중고차 사는 방법 살때 어디가 좋을까

오프라인? 온라인?

 


20년전만해도 중고차를 살때 벼룩시장이나 근처에있는 중고차매매 상가에 직접 찾아가고 전화를 걸어서 매물이 있는지 정말 번거로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 직접 가지않아도 인터넷만 보시더라도 간단하게 중고차 매물을 검색을 하실수가 있으시고 구매까지 하실수가 있습니다.  매물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일단 맘에드는 자동차를 보신후에 사고이력및 그리고 기타 옵션등을 보시고 합당하다 생각되시면 그때 오프라인 매장에 가셔서 직접 차를 보시고 시승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고로 직접 매매사이트를 찾기보다는 온라인 매매사이트들에서 매물을 확인하신후에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싸게 사는 방법? 중고차 허위매물?

 

네 인터넷과 신문등에 기재되어있는 자동차가 허위매물이 거의 5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한 예로 저도 네이버카페에있는 중고나라에서 조금 저렴하게 개인대개인으로 자동차를 구매하려고 하려다가 사기꾼에게 걸려들어서 사기를 당할뻔 했습니다. 자동차를 판매하시는 분들께서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있더군요. 비싸고 좋은 물건은 있지만 싸고 좋은물건은 절대 없다라는겁니다. 싸고 좋은 물건이 있다면 주변에 있는 딜러들이 자신이 타고 다니려고 서로 자기가 사려고 할테니 말이죠. 허위매물에 걸려들지 않으시려면 너무 저렴한 중고차만 고집하지 마시고 적절한 가격대를 선택하셔서 알아보시는게 가장최선입니다. 그리고 싸다고 생각하시면 90퍼센트 이상이 허위매물이거나 중고차에 상당한 문제가 있다고 확신하시면 됩니다. 절대 잊지 마셔야 할께 싸고 좋은 중고차는 없다 입니다.





중고차 살때 주의할점 

허위매물을 안당하려면!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상당히 문제되는 지역들이 있습니다. 꼭 집어서 말씀드린다면 서울 강남매매단지나, 부천쪽 매매단지가 상당히 허위매물로 장사를 하는거 같더군요. 정확한 매매상사들의 노출을 하지 않겠습니다. 보배드림에서 검색을 진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한 분들이 이쪽에서 허위매물로 인해 상당한 시간적 금전적 손해를 입은 분들이 많습니다. 

허위매물에 안당하시려면 자신이 보고 있는 매물에 차번호를 일단 구글(google.com)에서 차량번호를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검색을 하면 대충 이게 중고차허위매물인지 아닌지 감이 잡히십니다. 여러 매매단지와 연계해서 판매를 할수도 있지만 이곳저곳에서 난해하게 한대의 차량을 등록을 시켜놓고 다른 중고차 시세보다 싸게 나왔다고 생각하면 100퍼센트 허위매물입니다. 



 허위매물이 아닌거 같고 그래도 자신이 만족할만한 좋은 조건의 차라고 생각하시면 그 매매상가에 전화를 하신후에 여기서 부터가 가장중요합니다. 중고차딜러분에게 어떤특별한것을 요구합니다. 특별한것을 요구한다고 말씀드리니 조금이상한데 자동차 등록증에 검은색볼펜을 끝모서리에 두고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사진을 전송해 달라고 하거나 이런 방법을 해서 정말 이 차량이 실제 허위매물이 아닌 실제 판매되는 물품인지 확인을 하시면되십니다.

그리고 직접 보러가셨을경우에는 가장중요한 중고차의 침수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가 침수가 당했으면 전자장비의 오작동으로 인해 많은 고장발생의 원이이 될수있습니다.  침수여부 확인방법들은 인터넷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고이력조회는 선택이아닌 필수!!

 



중고차살때 주의할점은 맘에드는 중고차를 구매하시기 전에는 꼭 반드시 사고이력조회를 하신후에 구매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중고차 사고이력조회 보험개발원 http://www.carhistory.or.kr/에서 사고차 조회를 진행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잘 찾아보시면 무료로 사고차를 1일 무료로 할수있는 사이트들이 있으니  잘찾아보세요. 아무래도 중고차가 사고가 발생을 해서 엔진이나 본네트쪽에 손상이 가서 수리를 받았다고 한다면 아무래도 고장이 날확률도 높아지겠고 그리고 다른쪽 문짝이나 여러다른곳도 제짝이 아닌 사고로 인해 교체가 되었다면 차량떨림 그리고 누수 기타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고차는 다른 무사고 차량보다도 조금 싸게 구입할수 있지만 사고차를 구매함으로써 약간에 불안이 따른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차라고 해도 무조건 기피할것이 아니라 큰 문제가 없는 단순 접촉사고라면 오히려 가격이 타 무사고 차보다 싸기 때문에 오히려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엔진이 밀고들어간 사고나,전복사고였다고 한다면 기피하시는게 좋을꺼같습니다. 그리고 접촉사고라고 해도 많은 접촉사고가 발생된 차량은 솔직히 재수가 없는 차량입니다. 그런차들 대부분 구매하고 나서도 사고가 끊이지않고 발생을 하더군요. 이런 다수접촉사고 발생차량도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지가 않습니다.







다필요없다 확실한 매물이 필요하다면?

 




허위매물이 전혀없이 중고차 허위매물이나 사기등 이것저것 신경쓰고 싶지않다고 하시는분들은 엔카직영몰 [http://www.encardirect.com/index.do 엔카 다이렉트]로 가시면 됩니다. 이곳은 허위매물 0퍼센트 이기때문에 중고차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여기가 가장 좋으며 대기업에서 운영을 하여서 사후지원도 꼼꼼하게 받을수가 있습니다. 단 주의해야할께 엔카에도 그냥 일반 딜러들이 등록할수가 있는데 반드시 엔카다이렉트 sk엔카에서 운영하는 곳에서 사시면 되십니다. 


위에서 보시듯이 사고이력조회를 특별히 하실필요없으시고 엔카직영몰에서는 해당 중고차 매물의 사고유무를 판단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설명을 보시면 거짓없는 판매사원의 차량설명을 보실수가 있구요.아마도 정찰제이다보니 물품이 판매가 되지않아서 엔카자체적으로 할인을 하는거 외에는 정찰제 가격이 아닌 흥정으로 구매를 하시기는 힘듭니다. 저도 여기 엔카다이렉트에서 1년조금안된 중고차 삼성QM5 2WD BOSE모델을 구매를 했지만 지금도 상당히 만족하면서 타고 다닙니다. 가장좋은건 다른 매매사이트처럼 허위매물이 없다는점과 그리고 허위조작이 없다는겁니다. 꼼꼼하게 차량상태를 전문가들이 체크해서 엔카다이렉트몰에서 판매를 하니 믿고 중고차를 사실수가 있습니다. 




근래 회사앞에서 출장 세차를 마치고 찍어본 중고차로 구매한  QM5차량입니다. 그럼 이상 블랙하트맨의 중고차 사는 방법,살때 주의할점,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이였습니다.중고차를 찾으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포스팅을 하다보니 엔카 추천글이 되버렸지만 중고차 구매시 참고하셨으면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