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는 저같은 블로거들을 위해서 유익한 글을 한번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근래 티스토리같은 경우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데요. 애드센스의 경우에는 상당부분 사용자가 상당부분 실수를 하거나 해서 정책위반 되는 사례가 상당히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전에 정책위반 때문에 경고이메일이 날라와서 간이 두근반세근반 됐던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대부분 사용자가 알지못하는 부분들이 상당히 많은 거에요. 예를 들면 다운로드파일 근처 바로 위쪽이나 아래부분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았는데 구글에서 정책위반으로 취급합니다.


 2년동안 광고를 달면서 느꼈던거 하나가의 가장 중요한것중에 하나는 찜찜하고 문제가 될꺼같다 싶은거는 무조건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밑에는 놓치기 쉬운 그리고 꼭 알셔야할 부분들과 정책위반 사례 10계명을 모았으니 애드센스에 생소하신분은 조금이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테두리 내부에 광고삽입하지 않기

 

근래 바뀐 정책중에 하나가 해당 부분인데요. 구글측에서 광고를 너무 튀게 해서 광고클릭유도를 한다는 이유로 금지시키고 있습니다. 저또한 얼마전까지 해당부분처럼 테두리 안쪽에 광고를 넣었는데 전부 수정한다고 상당히 애를 먹었지요. 하지만 구글에서 아마도 모니터링 하는부분은 너무 튀는 테두리두께와 색상으로 광고를 너무 지나치고 강조한 부분들을 제재를 하는거 같습니다. 블로그 바탕색상이 하얀색상인데 조금 연하고 옅은검은색이라면 구글에서도 아마 제재를 하지는 않을거같네요. 너무 튀지만 않으면 될거같아요. 하지만 중요한건 찜찜한 구석은 절대 제외시켜라 입니다. 제재먹으면 그간 모았던 모든 광고수익은 땡전한푼 얻을수가 없으니 말입니다.



2.다음뷰를 이용한 간접적인 광고클릭유도

 


그리고 가장 위반하고 악용하는 사례인 다음뷰 손가락을 이용하여 추천하시려면 손가락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이런 문구들도 상당히 위험한 정책위반입니다. 대부분 이런 문구가 삽입된다면 애드센스광고 중지및 경고 이메일이 날라옵니다. 구글이라는 회사가 광고로 먹고사는데 이런 부분까지 전부 걸러낼수도 있으며 또한 다른 사용자들의 신고로 인해 구글측에 신고가 들어가면 해당 블로그에 있는 광고는 중지가되고 계정비활성화가 되는것입니다.





3.플래시 게임 배치간격조절

 

제 블로그에도 플래시 게임을 올렸는데요. 구글측에서 권장하는 컨텐츠플래시 게임과 광고간의 간격은 150px를 두는것을 권장을 합니다. 하지만 150px는 권장사양일 뿐이지 강제사항및 150px보다 가깝다고 정책위반은아닙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이 플래시 게임을 즐기다보면 그게임에 몰두하여서 실수로 광고를 클릭할수 있다는 겁니다, 바로 이런부분들이 무효클릭인데 이런 무효클릭의 빈도수가 높은 블로그일경우에는 계정박탈이 될수가 있으니 적어도 100px이상및 그리고 마우스를 게임컨텐츠내에 온사방을 다 클릭해야 한다면 150px이상의 이격거리를 둬야 합니다. 실수로 몇번정도의 사용자클릭은 구글측에서 수용해주지만 그 빈도수가 많아진다면 확신하건데 반드시 그 사이트는 계정비활성화가 될꺼라고 확신할수가 있습니다. 





4.야한사진 절대금지

 

가슴이나 하체부위의 은밀한 부분이 노출된 사진이 아니고 조금 야한 비키니 차림의 수영복이나 노출이 심한 사진의 경우에는 구글측에서 강력하게 제재를 가합니다. 전에 도쿄핫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셨던 분이 계신데 일본 포르노배우의 프로필및 간단한 노출이 심하지 않은 수영복 사진들을 게시했는데 구글애드센스가 정지가 된 사례를 저는 분명이 보았던 여러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광고중지가 된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트래픽 유도한다고 야한고 노출이 심한 사진은 절대 올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5.움직이는 (떠다니는)배너 광고

 



광고노출을 높이기 위해 세로형 광고를 사용자눈에 따라 가면서 플로팅하는 광고는 명백한 구글애드센스 정책위반입니다. 조금 수익을 높이려다가 100퍼센트 경고이메일이나 계정이 박탈 됩니다.





6.모바일 전용광고 갯수제한

 




구글애드센스의 경우에는 총광고 노출은 3개이상 노출이 되면 정책위반입니다. 하지만 3개이상의 광고코드를 삽입한다고 해도 구글측에서 자동으로 3개이상은 광고가 나오지않고 빈공간으로 출력이 되지만 모바일전용 광고의 경우에는 갯수가 제한이 없이 계속적으로 광고노출이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노출제한이 없는게 아닙니다. 반드시 3개만 노출되도록 모바일 광고코드를 적절하게 삽입하기바랍니다.





7.퍼온자료나 저작권 위반자료 포스팅금지

 

다른 블로그에서 복사 붙여넣기 한 자료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려놓고 광고를 띄워놓으면 얼마안가 애드센스 계정정지가 됩니다. 바로 저작권 위반이기 때문인데요. 절대 타인의 자료를 그대로 가져와서 붙여넣기 하면 절대 안됩니다. 그리고 저작권자료인 유료게임이나 유료자료등을 배포하다가 구글측에 모니터링이나 신고로 걸린다면 또한 정책위반으로 계정이 무사치 못한다고 보시면 되십니다. 하지만 프리웨어나 무료게임등은 해당 어플이나 앱을 많이 배포하여서 개발사들도 게임내에 수익수단이 광고를 더 노출시키므로 이런 무료게임앱이나 프리웨어등은 공유가 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8.자신의 광고현황및 애드센스 정보노출금지

 

구글측에서 애드센스에서 발생하는 페이지뷰 CTR 페이지RPM등 애드센스 정보란에 있는 사항들은 절대 발설및 공개금지이니 누구한테 도움되라는 식으로 공개는 절대 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9.광고가 컨턴츠를 가리면 안됩니다.

 


광고수익을 높이기 위해 컨텐츠부분에 가리면서 네모박스를 만들어서 올리는 분들이 간혹계시는데 절대 이부분도 하시면안됩니다. 여러 뉴스사이트들 보면 짜증나게 따라다니면서 글들을 가리는데 이런형태의 광고는 절대 금물입니다.





10.팦업창에 광고삽입금지

 


간혹가다가 인터넷하다가 게임apk파일이나 어플등을 다운받으려고 하는데 해당파일을 다운로드 버튼을 눌렀는데 팝업창이 하나뜨면서 광고부분을 강제적으로 20초나 몇초를 보게 한후에 해당 시간이 흘러가면 다운로드 받을수 있게 하는분들이 보이는데 절대 금물입니다. 해당부분도 애드센스 정책위반입니다. 100퍼센트 광고에 모든 시선이 집중되어 클릭율은 높겠지만 명백하게 클릭유도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이상으로 꼭 지켜아할 10계명을 소개해드렸습니다.다음번에는 애드센스의 수익 올리기 , 완전정복하기 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