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가수인 김광석의 마음을 흔들게 만드는 김광석 노래모음 무료듣기를 들고 와봤습니다. 지금은 고인이 되어서 우리곁에서 라이브로 들을수가 없지만 주옥같은 그전에 녹화되었던 노래를 지금 제블로그에 올려드린 밑에 링크에서 직접 들을수가 있으십니다. 최근에 김광석씨를 기리는 여러 콘서트도 열리고 페이스오브라는 프로그램에서 정말 똑같이 부르는 모창가수를 본적이 있는데 요근래 더더욱 이분이 많이 생각나게 하는거 같네요. 


위에 영상에서 플레이를 누르시면 특별하게 하실껀없고 60여분의 멋진 명곡들을 꾸준하게 들을수가 있으십니다. 그리고 밑에 어떤 곡들이 수록되었는지 하단에서 보실수가 있으세요.  이분노래를 들어보면 왠지모르게 눈가를 촉촉하게 하는거 같네요.


총 13곡이 수록이 되어 있는모습을 볼수가 있으세요. 전에 김경호씨가 불러서 화제가 되었던 사랑했지만이라는 곡과 제가 군대에 갔을때 친구와 여친에게 눈물을 흘리며 불렀던 이등병의 편지 그리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인 그대 웃음소리등등의 여러가지 곡들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요근래 이분에 대해서 많은 검색을 하고있는데 아쉽게도 30대 초반에 스스로 목숨을 끊어서 마음을 더욱 슬프게 하는거 같네요. 많은 분들이 왜이렇게 미리 갔는지 아쉬워 하는분들이 많은거 같네요. 이분목소리를 들으면 정말이지 어떻게 이런 주옥같은 목소리라고 할까요.... 마음을 그리고 가슴을 저리도록 만드는 독특한 목소리를 소유했었던 분이셨네요.



위에서 잠깐 프로필부분을 캡쳐를 해봤는데 출생하신건 1964년도에 출생한것을 볼수가 있으십니다.  


요근래 다시부르기 라이브 콘서트까지 열어서 17년이 흘러도 잊혀지지않는 명곡들을 직접들을수 있는 여러 선후배들이 함께 하는 무대가 펼쳐졌던거 같네요.



알엔비로 잘알려져있는 김조한씨가 직접 라이브로 불렀던 사랑했지만이라는 노래도 직접 들어봤는데 색다른 느낌을 들을수가 있었습니다.



발라드하면 이분을 빼놓으면 섭섭하다고 할수 있는 성시경시의 서름즈음에 라는 노래 아마 성시경씨도 거의 그 나이가 된듯하네요. 이분이 부른걸 들어보면 정말 화음도 그렇고 목소리도 정말 잘어울리는 듯 합니다.



이렇게 잠깐 소개를 했지만 아직도 많은 선후배분들까지 기리는걸 보니 많은분들께서도 아직도 애창하고 듣는다는것을 느낄수가 있겠지요. 아쉽게도 위에는 정말 감동적인 노래다고 할수있는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가 없어서 여러분들께서 들을수 있도록 밑에도 들을수있도록 간단하게 링크를 해드렸어요.


다들 잘들으셨나요? 다른 곡들도 소개를 해드리려고 했는데 후에 다시 포스팅해서 올려드리도록 할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