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들과 함께 바로구워먹는 찹쌀호떡믹스 집에서 호떡만들기 리뷰편을 소개를 합니다. 

겨울 이면 어김없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겨울 간식중에 하나 호떡이 이제는 겨울 뿐만 아니라 계절에 상관없이 요즘은 많이들 즐기시고 있는것 같아요.

예전처럼 고구마나 감자 옥수수 이런것들을 간식으로 많이 챙겨주셨다면 요즘은 호떡이나 핫케이크 등등 집에서 엄마들이 손수 만들어 주는 경우가 많이 있더라구요.

 솔직히 불편하고 힘들지만 어디 엄마들의 마음은 그런가요 아이입에 들어 가는 거 보면 힘든 것은 어느 순간 쏵 사라지는 거 아시잖아요. 

우리 엄마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간식으로 만들 수 있는 호떡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해요.이것은 아이와 함께 재밌게 만들어도 될 만큼 쉽고 해서 아이도 엄마도 즐거운 요리 시간이 될 것 같아요.

해당 찹쌀호떡믹스 글은 절대 업체광고나 위탁해서 작성한 홍보성글이 아닌 순수한 개인리뷰 글이며 제 개인적인 생각이 들어있어서 여러분들의 생각과는 조금 틀리수가 있는점은 참고해주시고 읽어주세요^^

집에서 호떡만들기 호떡믹스로 조금은 어설프지만 완성된 모습입니다. 시중에는 모양이 다 똑같은데 꼭 기계에 찍어 놓은 것처럼 그렇지만 요것은 모양도 재각각 맛또한 여러가지라  우리 집만의 아주 특별한 호떡이 되어서 그런지  아이들도 정말 아주 즐거워 한답니다. 

코스트코모짜렐라치즈스틱 조리및 리뷰시식기- 집에서 간단하게 맛있는 간식 치즈스틱을 만들어서 아이들에게 먹여보세요!!

이렇게 만들어 먹는거 말고 그냥 빵처럼 나온 것도 있는데 그것은 왠지 이 맛이 안나서 그런지 호떡 같지가 않더라구요. 


그리고 시중에서 파는 것은 너무 크다 보니 작은 아이들에게 먹일 때 늘 조심 스러워서 잘라 주거나 아니면 아예 식혀서 먹였는데 이것은 작게도 만들 수 있고 잼믹스도 조절이 가능하다 보니 가정에서 만들어 먹기  편리하네요.

모양낼 때는 기름 때문에 위험하니 이것은 어른들이 해야 하는거 잊지 마세요.그리고 저희집 근처 마트에[서 구매한 찹쌀호떡믹스가격 2700원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겨울간식으로 아주 좋은 호떡 그런데 이렇게 맛있고 좋은 것도 잘 못 먹으면 속상하잖아요.

 호떡믹스 뒷면을 보시면 주의 사항이나 팁 등의 여러가지 설명이 있으니 참고 하시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반죽을 하셨다면 당일 모두 사용하시는게 좋다고 해요.만약 장기간 보관시에는 냉장 보관하셔야만 한다네요.


먹다 보면 식을 수가 있는데 그것은 아주 쉬운 방법이 또 있다네요 걱정 마시고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돌리시면 아주 따끈한 호떡이 된다고 하네요.

우리가 아무리 좋은 음식도 성분을 무시하고 갈 수는 없잖아요 옆면을 보시면 보관 방법등 영양성분에 대해 자세하게 적혀 있으니 참고 하세요.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게 나왔는데 정말 아이에게 간식을 무얼 해 줄까 고민할 때가 많으데 찹쌀 호떡믹스를 만나고 나서는 그 고민이 많이 줄었답니다.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아이와 함께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있어서 부모님들은 주말을 이용해서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박스를 뜯어 보면 이렇게 인스턴트 건조 이스트가 나오는데,이것은 이요리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니 설명서를 꼭 잘 읽어 보시고 참고 하셔서 준비를 하셔야 하는 거예요.

야채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양파,피망,베이컨,닭가슴살,당근,깐새우,소스등의 재료를 이용해서 저녁메뉴 맛있는 새우 볶음밥 만들기

 모든 요리든 순서가 있는데 혹시라도 호떡믹스를 먼저 반죽하시면 절대 안되니 순서에  따라 해 보세요.


음식이든 뭐든 간이 중요하잖아요 호떡에 생명은 달달한 요거 잼믹스에 달려 있는 것 같아요.

 양조절이 중요하니 적당한 양을 넣으셔야 하는데 이유는 많이 달게 먹고 싶다고 많은 양의 잼믹스를 넣고 굽다가 도중에 호떡에 구멍이 생기면서 터져버리거든요.

 그러면 후라이팬은 아주 지져분해지면서 탈 수 가 있어요.그리고 무엇보다 어린아이와 함께 요리를 하신다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기름이나 잼을 주의 하셔서 요리하시기 바래요.


처음으로 이 요리에 접하시는 분들은 레시피가 왠지 어렵게 느끼거나 왠지 귀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려 드리고 싶네요.

단 물양의 온도나 물조절일 거라 생각이 들어서  말인데 어렵지 않아요. 그냥 따뜻한 물이면 되구요 물양은 종이컵 한컵이니 대충 하시면 됩니다.


길거리에서 추운 날씨에 떨면서 먹어야 제맛인 것 같은 호떡이 집에서 따뜻한 방에서 티브이를 보면서 먹어도 아주 맛나고 즐거우면서 이것 또한 제맛이네요. 

장소와 느낌 그리고 맛이 조금 다를 뿐 감기 걱정 안하고 무엇보다 아이들 건강생각해서 집에서 먹는  것 적극 추천하는데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집에서 호떡만들기를 해서 만들어 드셔보시기 바라고 다음편에는 아이들과 함께 쉽게 빠르게 바로구워먹는찹쌀호떡믹스 요리편도 작성을 했는데 조만간 만드는 방법도 블로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쌀로 만든 야채듬뿍 비빔밥용 고추장 시식기 -밥맛없을때 간단하게 비벼먹기 좋은 비빔밥 양념장 리뷰

말랑말랑 쫄깃하고 먹을만한 수입과자 - yupi 미니 햄버거젤리 맛평가 시식기

수제비 만드는법 -간단한 저녁메뉴 추천 아이들과 함께 재미게 그리고 건강하고 영양만점 맛있게 수제비만들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