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외출시에 스마트폰및 타블렛 사용시간이 많이 지면 여지없이 급감해버리는 밧데리때문에 당혹한적이 많았는데 이번에 얼떨결에 너무 가격이 저렴하게 19000원에 나와서 공구카페에서 12차로 구입하게된 공구직구한 10400 정품 샤오미 보조배터리 에 대한 간단하게 사용리뷰및 개봉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다들 중국산 하면 불신부터 가지시는분들께서 상당히 많은데 뭐 다르게 생각하면 최고의 마감처리와 완성도를 지닌 아이폰도 어찌보면 중국 폭스폰에서 제작을 하니 이제는 중국산이라고 하면 고개부터 절래절래 흔들며 거부하시는 분은 다르게 생각을 하셔도 좋을듯 싶네요. 잡소리가 잠깐 길었는데 본격적으로 그럼 제품의 모습과 함께 개봉기를 살펴보도록 할께요.


일단 본인의 경우에는 색상의 경우에는 실버색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골드색상도 있다고 하는데 워낙 금색은 중국 자국소비가 많아서 정품가격에 +3000원을 더 주고 구매를 해야한다고 하는데 어차피 저는 따로 판매하고 있는 실리콘 케이스를 사용하므로 그냥 기본 실버색상으로 구매를 하게되었지요. 


공구카페에서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구매신청을 하고 정확하게 3일만에 위에처럼 대한통운으로 배송이 되더군요. 


내부 택배포장지를 뜯어본후에 도착한 물건들의 모습인데 차례대로 위에 샤오미 보조밧데리와,그린색상의 USB케이블과 스크래치를 방지할수가 있는 실리콘 케이스의 모습입니다.



포장의 옆쪽을 살펴보면 이렇게 정품을 확인할수 있는부분이 있는데 하단쪽에 은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동전이나 아니면 긁을수 있는 도구를 이용해서 살살 벗겨내시면 안쪽에 정품확인번호가 나오는데 Xiaomi.com에 가셔서 구매한 제품이 정품여부를 확인을 할수 있다고 하네요. 


정품인증할수 있는 사이트는 http://order.mi.com/service/dyscode 들어가서 인증이 가능하시며 위에 보이는 총 4가지의 박스탭부분에 20가지의 문자를 입력하시면 되십니다.


요렇게 뜯어보면 좌측 조그마한 곳 모서리에 위치한곳에 USB케이블과 샤오미 보조밧데리 의 본체의 모습을 보실수가 있으십니다. 중국에서 만들었다고 대문짝만하게 Made in chaina라고 써있는데 저건 테이프 형태라 벗겨내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봉한후에 위쪽 모습을 촬영해본건데 개인적으로 마감도 나쁘지않고 상당히 이쁜모습이였습니다.  본체를 리셋시킬수가 있는 전원버튼과 그리고 각 4개의 LED로 되어 있는 밧데리용량 확인 표시램프 그리고 해당제품을 충전시킬수있도록 usb충전단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러제품들에게 생명을 불어넣어주는 충전아웃단자입니다.

사용중이 아닐때에는 전원을 끄려면 배터리에 연결되잇는선이 제거되면 10초정도 뒤 자동으로 전원꺼집니다.


반대편쪽으로 뒤집어 보면 커다랗게 10400이라는 용량표기가 되어 잇는 모습을 볼수가 있지요, 요즘에 엘지및 삼성셀에서 자체 중국제 리센셀을 사용해서 리센 배터리 셀이 삼성이나 LG 제품 대비 효율이 잘 안나온다라고 하는데 제가 받은 제품은 정확히 어디제품을 사용했는지 확인할 방법은 없었네요. 배터리 셀 확인은 직접 뜯어보는게 제일 좋은데 차마 뜯어볼 자신은 없어서 나중에 효율체크만 해볼 생각입니다.


요렇게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4-ltea에 연결해본모습입니다. 출력전압이 5v 2.1a 라서 일반적인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등의 타블렛등에서 연결해서 충전을 할수가 있다고 하는데 나름 며칠간 사용해본결과 상당히 만족도는 높았던거 같고 무게가 조금은 무겁지만 밖에 외출할때 가방등에 넣어서 이동중에 게임등으로 밧데리 소모가 많을때도 걱정없이 지낼수가 있게 되었네요. 

그리고 5.1V 2.1A의 충전기로는 5시간 안밖에서 완충가능하며 2A 로 보통 9시간정도 하시면 완충이 된다고하며 샤오미 보조배터리 효율의 경우에는 (3.6V * 10400) / 5.1V = 7341mAh 라고 하니 충전하고자 하는 밧데리용량 나누기 7341로 하셔서 충전할수있는 횟수를 확인해보시면 되십니다.


▲위에는 직접 촬영해본 개봉하는 영상의 모습입니다. 글을 마치면서 한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최저가가 26,000원[배송비제외] 정도 하는거 같은데 뭐 네이버의 공구카페에 공구에 참가하셔서 싸게 구입하셔도 상당히 좋을듯 하네요. 해당 카페 주소는 자칫 광고형태가 될수 있을듯 해서 소개를 해드릴수가 없는데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까 평상시 눈독을 들이신분들께서는 구매해서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꺼 같고 나중에 함께 구입한 실리콘 케이스와 케이블도 조만간 리뷰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샤오미 보조배터리 공구 10400의 리뷰를 봐주신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갤럭시s4케이스(lte-a) 프렌치 뷰 커버 장단점 및 사용기 리뷰를 통해서 알아보기


아이링거치대 Iring Masstige ,Hook 다재다능한 반지형 스마트폰 만능 거치대(차량용포함) 리뷰


인텔20주년 G3258 오버클럭과 호환 메인보드 Asrock B85M Pro4 , 가성비종결 펜티엄G3258 4.5기가 성능 사용기 및 세부설정


잘만 usb U3M SLC 32기가 속도측정 및 리뷰,Zalman slc usb 솔직한 사용후기 및 제품의 문제점 소개 


해당 샤오미 10400 제품리뷰의 경우에는 댓가성을 바라고 상업적으로 작성한 글이 아닌 순수한 본인이 구매후에 직접 사용한 리뷰글임을 밝히며 제 주관적인 시점에서 작성해서 여러분들의 생각과 저와는 생각의 차이가 있을수 있음을 밝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