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루가 지난후에 다시올라온 마인크래프트 0.13.0 베타빌드2설치판이 다시 모장개발자분께서 새로운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총 16가지 정도가 변경이 되었고 여러가지 버그오류를 잡았다고 하고 다양한 트윅을 진행하였다고 하는데 일단 제가 리뷰를 하면서 플레이를 진행해보니 아쉽게도 아직도 심각할정도로 텍스쳐가 깨지는 현상과 그로인해서 바로 크래쉬되면서 정상적인 게임진행이 안되는 현상이 나타나더군요.


여러분들께서 마크 0.13.0 베타빌드2에서 어떤부분들이 수정되었는지 궁금할텐데 아래에서 자세하게 리뷰로 함께 만나보시도록 하세요. 

또한 마인크래프트 0.13.0 베타빌드2설치판과 함께 재미있게 즐길수있는 명작스토리 탈출맵도 함께 다운로드링크또한 해드리니 꼭 같이 다운받아서 재미있는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해주세요.


정확하게 표기하기 위해서 스크린샷부분에 밑줄부분과 화살표로 표기를 해놨는데 위에 화면처럼 업데이트된 마인크래프트 0.13.0 베타빌드2설치판인걸 확인을 할수가 있어요.

시작에 앞서 정말 제가 즐겨착기해놓고 플레이하고 있는 좋은마을시드가 있는데 화면에서 처럼 빨간색박스에 있는 "s1420848762" 의 시드를 입력하면 처음 스폿하는곳 바로옆에 멋진 마을에서 플레이를 할수가 있으니까 메모해보세요.


스티브를 촬영 해봤는데 일인칭 시점모드에서 주인공캐릭터가 아이템을 들고 있을때 보다 원할(?)하고 버벅이지않게 아이템을 들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바로 전빌드에서는 버벅이였는지 잘 기억이 안나는군요.


스샷에 간단하게 레일과 함께 카트를 만들어봤는데 마인카트에서의 경우에 모든종류의 몬스터가 마인카트에서 나왔을경우에 카트에 끌려다니지않게 했다고합니다. 

또 카트를 이젠 중복으로 설치할수 있게 변경했다고 합니다. 전버전에서 저는 큰 문제가 없었던거 같은데 이런 문제가 있었군요~

레드스톤 관련해서 다양한 부분들이 변경이 되었는데, 레드스톤관련해서 전선의 경우에는 하단부분의 바닥에서만 제대로 작동및 활성화 하도록 수정되었으며 블럭은 제대로 번역이 되어 있지않아서 이상하게 표기되던걸 제대로 변경 그리고 마지막으로 개발자가 말하길 말로 설명이 힘든 여러종류의 버그들을 고쳤다고 합니다.


버그수정부분인데요, 주민이 새롭게 추가되었던 여러종류의 문들을 모두 인식하지못하고 문을열지못하는 현상에서 정상적으로 열고 닫고 할수있게 처리했다고 합니다.

그보다 위에처럼 상당히 심각한 버그가 발견되었네요, --;; 마을주민들이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기기에서만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위에 화면에서처럼 동그란 그림자만 보이고 주민이 전혀 보이지않는 버그가 나타나는군요.


다양한 종류모루들이 위에처럼 있는데 버그였던 아이템복사되던 문제가 없도록 했습니다.

문하단부분에 블럭을 파괴하고 부셨을경우에 파괴되면서 정상적으로 문이 없어지게 처리했으며 그리고 가끔 문부분에서 깜박이고 그래픽이 깨지는현상도 바로잡았다네요.


언어를 선택할수있는 설정부분에서 생겼는데 이미지의 깨짐현상이 나타났는데 위에 스크린샷에서보이듯이 정상적인 화면모습을 보여줍니다.


껌껌한 밤하늘의 사진을 올려봤는데 밤이 멋져서 올린건 아니구요^^ 

마을에서 어두운 밤일경우에  플레이어가 문속성이 참나무로 제작되지않은 문을 플레이어가 들고있을경우에 충돌되면서 팅기며 크래쉬되는 문제를 수정했다네요.


역시나 전버전에서도 지적했던 텍스쳐 깨지는 현상은 아직 마인크래프트 0.13.0 베타빌드2에서도 아직 고쳐지지않았네요. 

빌드3에서는 정상적인 플레이를 위해서 다양한 버그들을 개선이 시급하네요.

마지막으로 개발자가 공식적으로 작성한 체인지로그 인데, 제가 위에 올린리뷰가 오역관련해서는 위에 로그를 참고해서 읽어주면 되실꺼 같네요. 

그리고 블럭런처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리라고 보는데 정식버전이 나오기전에는 출시되지않는다고 하니 이점은 참고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