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새벽에 업데이트된 아주 따끈따근한 모짱에서 만든 마크 /마인크래프트 0.12.1 베타빌드8 입니다.스마트폰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 바로 마크 인데요, 

빌드7에서 8나오기까지 전보다는 거의 2배이상정도 오래 기다렸던거 같은데 역시 체인지로그를 살펴보니까 버그도 많이 잡고 새로 추가된 내용도 많아 졌네요.


여러분들께서도 앞으로 나올 최종 정식 유료버전이 나오기전에 베타테스트 버전을 플레이를 하면서 아직도 남아있는 어떤 버그들이 있는지도 함께 찾아보는 재미도 있으니까 함께 즐겨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하네요. 

리뷰뿐만아니라 함께 즐길수 있는 재밌는 탈출맵과 스크립트 다운로드도 링크걸어드리니 즐겁게 해보세요.


하단쪽에 보이듯이  마인크래프트 0.12.1 베타빌드8라고 기재가 된걸 볼수가 있어요~

그럼 체인지로그를 보셨던분들도 몇몇분들도 계실테지만 그래도 리뷰를 했지만 그래도 처음 보시는 분들은 위해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은 어떤부분들이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마크 , 마인크래프트 0.12.1 베타빌드8의 가장 첫번째 사진인데 바닥 부분에 강력한 파워를 지니고 모든걸 날려버리는 티엔티폭발을 놓고 tnt를 폭발시켜봤는데 이번 패치는 더욱더폭발할때 리얼하고 사실적으로 표현했다고 하는데 스크린샷처럼 저렇게 폭발합니다.


하늘을 떠다니는 문어라는 별명을 지닌 가스트의 모습이 보이는데 이녀석들의 타격을 할수 있는 범위가 커졌다고 하는데 약간 멀리 있는 가스트를 공격했을때 때릴수 있다는거 같네요. 

한번 여러분들도 검으로 타격해서 어느정도 범위가 커졌는지 확인해보세요.


모든걸 집어 삼켜버리는 무시무시한 용암인데  플레이어가 플레이시에 위에서 떨어질때 저 용암쪽에 내려앉을때 착지데미지를 막아준다고 하네요.

데미지를 줄여준다고 해도 반대로 생각해보면 어마무시하게 강한 용암데미지 저것 때문에 바로 사망하는건 아닐런지요? ㅋㅋ 그리고 경험치구체의 경우에는 용암불에 탄다고 하네요.


앙증스럽게 주인공 캐릭터가 포즈를 취하고 있는데 전버전의 경우에는 수그리기가 제대로 작동안했던 현상의 버그를 고쳐서 위에처럼 수그리기가 원할하게 처리했네요. 

그리고 앞버튼을 꼬옥 누른상태에서도 이제는 제한없이 점프동작을 할수가 있게 되었네요, 


마크를 하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녀석인 늑대들인데 어처구니 없던 문제였던 눈쪽에 늑대가 있을때 만약 늑대가 앉아있을때 눈에 질식해서 죽는경우가 발생했다고 하는데 질실하는 문제를 해결해서 눈과함께 잘 뛰어놀수가 있다고 하네요.


진귀한 물건들을 담을때 바로 이곳에 넣어둬서 보관을 하지요 바로 상자인데요~ 큰상자에서 명칭이 잘못된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양조기의 모습이 보이는데 양조기를 이용해서 병을 꺼낼때 제대로 꺼내지지 않고 없어져 버리는 현상이 간혹보였는데 병이 이젠 잘 꺼내집니다. 

인첸트의 경우 인첸트를 할때 인첸레벨을 보이도록 수정했다는데 여러분들이 직접 확인을 해보세요~

스킨을 선택할수 있는 창의 모습인데 이 스킨창으로 이동할때에 스킨이 원래의 모습으로 변경이 되도록 했어요. 

그리고 조금은 황당한문제였던 멀티게임을 할경우에 랜덤으로 버그로 인해 일어나면서 팅기던 문제도 해결해서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동중에 머리부분에 장애물등이 부딪힐경우에 점프가 약간 지연처리 되도록 했다고 하네요. 

또한 컨트롤 관련해서 디패드의 도구창을 클릭했을겨우에 버튼 하단쪽에 있는 블럭이 선택되던 현상도 고쳤다고 하며 , 이제부터는 디패드를 사용해서 메뉴창부분에 플레이어 목록을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나머지 사항들 정리하면 컨트롤 레이아웃화면의 경우에 다욱 다양한 추가사항및 버그들을 수정했으며 , 작물채소인 사탕무의 경우에 잔디를 경작하던것 보다더 더 마을에서 나오도록 했다고 하네요, 경험치바의 경우에 이젠 도구창을 넘지 않게 했다고 합니다.


네이버 인기카페 마크포럼[MCPE KOREA 커뮤니티]를 운영하시는 운영자인 프누님께서 리뷰하는 영상도 첨부해봤어요. 

그러저나 프루님 군생활 잘하시고 전역하셨다니 기쁘네요~ 아무튼 축하드려요~ 그럼 여러분들도 유익하게 봐보세요.


아시다 시피 제 블로그에서는 불법적이거나 문제되는 APK설치파일을 절대 공유하지않으며 마인크래프트 0.12.1 베타빌드8 역시 APK 설치파일을 드롭박스나 덧링 , 드롭box 등의 공유시 문제가 되므로 올리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구문분석오류가 발생하는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이때는 기존 마크를 삭제후에 다시깔면 구문분석오류가 나지 않는다고 하니 유료판을 쓰시는분들은 참고하세요. 

또한 모루사용법 과 엔더포탈 , 인첸트하는법 , 지옥포탈 만들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 리뷰도 할예정이니 지켜봐주세요~

추후에 정식판이 나오는날이나 혹은 마인크래프트 0.12.1 베타빌드9가 나올지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소식 및 출시가 된다면 그때도 리뷰약속드리겠습니다. 즐겁게 즐겨 보는 여러분들이 되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