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못살던 시대의 후진국병으로 알아왔었던 질환이자 잊혀진것으로 알려졌지만 이제는 다시 현대시대에서도 많은 분들이 해당 병으로 고통받고있고 오래도록 인간을 끊임없이 괴롭혀온 감염성 결핵의 증상 및 초기증상 및 전염원인 , 결핵에 좋은음식소개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과 그리고 질환에 좋은 음식들을 자세하게 오늘을 소개를 해보려고 포스팅을 해봅니다.


이영돈의먹거리x-파일 만병통치약이라고 소문나고 애용하는 똥쑥 기적의 항암약초인가?효능?부작용 불편한진실


올바른 치아 관리법 및 인레이가격 엿등으로 떨어졌을때 대처하는법 및 칫솔 양치하는법


원인 및 증상 및 치료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생명을 앗아간 질병이기도 하고 여전히 세계 인구 중 1/3 감염,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결핵 발생률과 사망률 1위라는데  YTN 사이언스에서 방영했던영상인데 자세한 질환소개 및 전염원인을 함께 보도록 하세죠!


[이미지출처 : YTN 사이언스]

초기증상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감기화 흡사해서 환자자신이 자가진단해서 간단하게 감기약만 먹고 병을 키우는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발병하게되는 직접적인 원인은 환자로 부터 나온 침방울및 재치기등으로 공기중에 노출한 균이 감염되는 형태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한번 잃았던 환자의 경우에는 상당히 재발률이 높은 질환에 속하며 임상에서 흔히 볼수있는 만성 전염성병이며  결핵균에 의해서 폐에 감염이 되어서 나타나는 질환이며, 만약 발병시에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잠잘때 식은땀, 기침,객혈, 체중 감소가 나타나게 됩니다. 원발성 폐결핵의 경우에는 처음 감염된것이며, 속발성의 경우에는 여러번 감염된것을 말합니다.

피곤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여서 면역력이 많이 저하가 되었을때는 전신에 증상이 나타나는데  어린아이들의 경우에는 원발성으로 나타나게 되는경우가 많으며 면역력이 있을경우에는 국부에 국한 되어서 병변이 나타나게 되는데 성인들에게는 속발성으로 발병을 하게됩니다.



예전에 비해 지금은 소아예방접종이 잘 되어 있어 감염되는 경우는 드물기는 하나 그래도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앙결핵약과 식이 요법을 함께하면 기간을 짧아지고 회복또한 빠르게 치료를 할수가 있으며 초기에는 자각 증상이 보이지 않고 진행되어서야 여러가지 증상이 보이는데 전신에 권태감이 일어나고 식욕부진 및 미열을 동반한 기침및 가래가 나오는게 특징입니다.


 장기적으로 2~3주간 열이나거고 기침이 날경우에는 의심을 해봐야하고 식욕부진,오한,발열,쇠약감,피로감등의 동반증상이 함께 나타나게되며 또한 치료시기가 늦어지거나 방치시에는 염증반응이 상당히 심해져서 정상적인 폐가 파괴되고 치료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항결핵제 1차,2차약물치료를 18개월정도를 진행하며 주기적으로 추척관찰을 해서 다시 재발되지 않게 관리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며 완치시에 후유증이 상당해 폐기능정하및 사회생활장애가 발생할수있는 질환입니다.. 부작용으로는 피부발진,가려움증,구역질등의 증상이 발생할수가 있으며 또한 통풍,황달,감염,간기능이상,혈소판 감소증등의 후유증을 발생시킬수가 있습니다.


민간 요법 및 좋은 음식

뱀장어를 검게구운후 볶은 마늘을 분말로  만들어서 혼합해서 오래동안 복용하면  강장및 자양에 효과를 볼 수가 있다고 하며 빨간개구리가 특히 효능이 있는데 죽지 않은 산채로 잡은 빨간 개구리를 내장을 잘 발라서 제거한후에 물엿5홉을 가해서 약한 불에 삶아서 졸인것을 십일동안 하루 3회씩 나누어 복용하면 효과를 볼수가 있다고합니다. 

연근또한 환자에게 상당히 좋은 효과를 나타나는데 연근즙 한 컵에 매초를 약간만 넣어서 매일 복용한 결과 완쾌되었다고 보고가 되고 있다고 하며 마늘의 경우에는 체력을 높이는데 가장 좋은 식품으로 조리를 하거나 첨가물로 조미하여 먹어도 상당히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또한 주위 방앗간등에서 구할수 있는 참깨는 도한을 방지하고 힘을 모아 주는 것으로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고 하며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금치 생즙을 내어 하루 2~3회씩 20일 이상 먹고  국을 끓여 20일 이상 평소 보다 많은 양을 빠지지 않고 먹으면 상당히 효염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해당 결핵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게 되었는데 가장 중요한건 치료겠지만 일반인의 경우에는 예방이 중요한데 도움이 되는 생후 1개월이내에 BCG접종을 하는방법이 효과적이라고 하며 평소에 무리한 다이어트는 금물 그리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영양섭취를 골고루 해서 면역력을 높여야 하겠지요! 그럼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는데 환자분들 힘내시고 꼭 완치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가애란의 알약톡톡편인데 여기영상에서도 추가적인 해당 질환에 대한 정보들을 보실수가 있으십니다.

불만제로 첨가물 논란, 커피믹스의 비밀-한국인입맛을 사로 잡은 첨가물 카제인나트륨 안전성은?


잇몸약의 배신 - 티비에서 늘상 CF선전하며 믿었던 잇몸약의 진실과 효과는제로?


치주염 잇몸병의 증상 과 원인을 살펴보자 -화성인바이러스에 등장한 용기녀 할매치아꿀꺽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