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불만제로  잇몸약의 배신이라는 내용이 방송이 되었는데요.  이곳에서 등장하는 잇몸약들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 해당부분에 대해서 취재를 진행했는데 역시나 제가 다니는 치과의사선생님의 말씀이 정답이였습니다.


 잇몸이 붓거나 아플때 실질적으로 잇몸을 절제해서 치석을 제거하거나 아니면 스케일링을 진행해서 완전한 염증을 제거해야 문제가 없어진다고 하는데 TV - CF에서는 유명한 연예인들을 모델로 먹기만 하면 모두 완치가 되는 마치 마법의 약인거처럼 선전을 하고있습니다. 무엇보다 잇몸약 가격도 저렴한편이 아닌 비싼편에 속하고 있지요. 


그럼 우리들이 알고 있는 이가탄 과 인사돌의 효과 및 진실들을 불만제로 잇몸약의 배신 프로그램 내용을 통해서 조금은 충격적인 진실과 효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교수들들께서 나오셔서 잇몸약에 대해서 분명이 못을 박고 계시며 해당 약제들의 경우에는 치료제가 아니고 영양제라고 하는 스크린샷을 보실수가 있으십니다. 


만약 잇몸에 염증이 나오는데 이런 약재만 드시는 어르신들이 계신다면 염증이 더 깊숙히 잇몸뿌리까지 침투해서 치조골이 완전히 파괴되어 치아를 발치까지 해야하는 아주 대단히 위험한 행동이라고 나오는군요.



정말 많은 의사분들께서 등장을 했는데 여기서도 효과는 거의 아예 제로에 가깝고 의약품이 아니라고 합니다. 



보이시나요? 류재준 교수님께서도 영양제가 조금 들어가 있는 복합제제일 뿐이라고 하네요. 



치주질환 치료 방법이라는 유익한 동영상도 가지고 와봤는데 평소 치주질환(치은염 및 치주염)등을 앓고 있는 분들께서 참고하면 좋을 영상인거 같네요.



실제로 사용을 해서 효과를 보고 계신다는 할머니와 손자분의 모습인데요, 이분께서는 해당 약품들의 효과에 대해서 모르시고 효과가 있으니 광고를 오랫동안 하고 팔아왔다고 생각을 하고 계신다고 하시네요. 


당연한 말씀이죠~ 정확한 의학지식이 없는 일반 소비자 분들께서는 CF에서 유명 연예인들이 항상 등장해서 효과있다고 항상 광고를 하니까 말이에요.



시간 관계상 치과치료를 받지 못하고 치료잇몸약으로 20년을 복용하셨다는 윤영식씨의 경우에 직접 치과에서 진료를 했는데 치조골이 전부 파괴되어서 이제는 제대로 치아의 기능을 상실하였으며 앞으로 천만원의 비용을 들여서 임플란트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또다른 사례자분의 모습인데요. 역시 약만 복용해서 정상적인 치아에서 잇몸뼈가 전부 녹아 내린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전문가들 조차도 그냥 첨가된 약제만으로는 잇몸약이라고는 상상조차 못했다고 합니다. 


또한 해당 첨가약제의 성분으로는 염증치료가 완화는 가능하겠지만 치료는 못할것 같다고 등장하는 분께서 말씀을 하시는 내용을 볼수가 있으십니다.


 

주위 어른신분들께서 특히나 치과 치료대신에 잇몸약을 드시는데 정말 말리셔야 합니다. 


김옥선 할머니의 경우에는 티비에서 고두심씨가 인사돌을 먹으니까 잇몸을 꽉 잡아주는 느낌이 듣다고 해서 그러는데 할머니는 그런거 모르겠다고 하시네요.


 



그러면 한결같이 모든 전문가들이 치료효과없는 과대광고라는건대 그럼 어떻게 해서 이렇게 과대 광고가 나오는지 광고심의는 한국제약회사에서 심의를 하고 위원회 관계자분께서 현재 TV광고의 경우에는 자율적이고 적법하게 판단을 해서 허가를 한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건 위원장분께서 해당 제약회사의 임원분이라는걸 위에 사진을 통해서 알수가 있습니다.



보건의료단체연합 정책실장 이분 말대로 고양이 에게 어물전을 맡겨좋고 규제를 받아야 될 사람들한테 규제를 맡겨놓은 꼴이 되고 만것이지요. 


국민 건강에 직결되는 부분같은 경우에는 매우 엄격하게 규제를 해야 된다고 말씀을 하시네요.





잇몸약의 임상실험 논문저자를 직접 만난 불만제로 제작팀에서 최성묵 교수님과의 인터뷰에서 인사돌은 치료제가 아니며 영양제라 하는 말을 들을수가 있으며 해당 약제가 염증을 없애거나 치료약이 아닌데 그렇게 가고 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치료는 전혀 안된다는 말인거죠.!!]


다문화 고부열전- 버럭 시어머니와 캄보디아댁 의 EBS 재미있는 세상사는 이야기


또다른 임상실험 논문 저자도 인터뷰를 진행을 하였는데 치조골 재생이 절대!!! 안되며 잇몸뼈하고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하며, 인사돌을 먹어도 소용없다고 논문 저자가 말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국민들의 반응도 티비에서 나오는 광고로 인해 씹고뜯고 맛보고 즐기고 하는 광고로 인해 잇못이 단단해질꺼같고 먹으면 잇몸이 좋아질꺼 같다는 느낌이 든다고 말씀하시네요. 

광고가 이렇게 잇몸보조제가 치료제로 둔갑이 되버린거 아닌가 생각이 들게 만드는군요.ㅠㅠ


일본에서도 역시 치과의사가 하는 말은 치주염의 경우에는 잇몸약을 이용해서 치료는 불가능 하며 고치겠다는 생각 자체는 없다고 합니다.


 또한 약을 먹어도 낫지 않으며 약을 먹어서 치료를 하게 되면 혁신적인 노벨상감이라고 하는데 절대 치료불가능 하다는 말이겠죠.... 



해당 약제들이 처음 티비CF로 등장했을때는 약제들이 의약품으로 처음으로 허가가 되었을때에는 효능을 검증할 시스템이 마련되지 않을때 허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세월이 흘러서 이제는 검증시스템이 마련되었는데 아직도 여전히 의약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유가  오래전부터 약으로 쓰여 왔기 때문에 그냥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가 되어서 시정조치 되지 않고 계속 허가되고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치주염 증상 과 원인-김구라가 등장하는 TV 프로그램 화성인바이러스 할매치아꿀꺽녀 이샛별님을 통해 알아보시죠.


분명이 불만제로에서 밝히는 내용은 약으로는 치료가 불가능 하기때문에 반드시 치과 치료가 병행이 되어야 하며 하루 빨리 잇몸약을 재평가해서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소비자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마무리를 지었네요. 



대구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잇몸병(치주병)"편도 시청해보세요.


저도 치아가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인데 이 프로그램을 보고 확실히 치아가 아프면 약보다는 치과먼저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할꺼같고 그리고 주위에 치료를 하지않고 약만 드시는 분들 계시면 꼭 치과로 가도록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복중에 하나 치아를 튼튼하고 강하게 해주는건 평소에 3-3-3을 꼭 지키시는거 잊지마시고 여러분들의 소중한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해당 포스팅 글의 경우 특정회사를 비방하려고 쓴글이 아니며 프로그램의 내용을 본 그대로 쓴 글임을 밝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