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들 치주염이 왜 발생하는지 아실테지만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치아에 쌓인 플라그를 제때 제거를 하지 않아 단단하게 세균층을 이뤄지는데 바로 이 세균층이 치석이죠, 이 치석이 처음엔 치아 윗부분에 생기는데 치석으로 인해 잇몸부위에 염증이 생기는게 이게 바로 치은염 하지만 이 치은염을 방치하고 시간이 경과하게 되면 세균덩어리 치석이 잇몸 뿌리까지 내려가게되면 치주염이 발생하게 되는것이죠.  이 세균이 잇몸내에서 노인분들께서 치아를 상실하는 1위가 바로 이 질환때문에 발생을 하는거랍니다.

오복중하 하나라고 하는 치아, 하지만 치주염이라는 잇몸질환이 얼마나 무서운지 아마 이 화성인바이러스 할매치아꿀꺽녀 편에서 주인공분을 보시면 알아보실수가 있으십니다. 위에 사진처럼 치아가 온전한 부분은 찾아 볼수가 없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 이렇게 상태가 심각해서 모든 음식을 드실때 새번만에 꿀꺽 드신다고 해서 이분 별명이 이렇게 지어진거 같네요.




식사를 할때도 치아대부분의 기능을 상실해서 앞니로 끊는 기능을 사용해야되는데  모든 음식을 어금니를 이용해서 드시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씹게 되면 고통이 가해지니 3번만 씹고 삼켜 버리게 되는거죠.  




이렇게 웃으면서 방송에 출연했지만 얼마나 당사자는 고통이 있는지 안봐도 알거 같습니다. 

치주염 증상발생하게 되면 잇몸이 부었다 정상으로 돌아오고를 반복을 하게되는데 처음엔 좀있으면 괞찮아 지니 "뭐 치과갈필요 있어~" 하면서 방치하게 되는데 이것때문에 치료시기를 늦추게 되어 나중엔 전부 발치를 해야하는 최악의 사태가 발생하게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치과시술중에 스켈링을 통해서 간단하게 치아에 붙어 있는 치석만 제거만 하면 되는데 치은염을 넘어서 치주염까지 갔다면 이는 현대의학에서는 고칠수 없는 난치성 질환으로 넘어 가게 되는겁니다. 이 질환으로 가게 되었다면 오직 할수 있는 부분은 상태가 심각하지 않으면 현재의 치아상태를 잇몸수술등의 치료를 받아 유지하는것 밖에는 희망이 없다고 생각하셔도 되십니다. 



방송이 나간후에 3개월에 걸쳐 치과에서 대부분의 치아를 임플란트를 시술해서 전에는 꼭 다물었던 입술을 이제는 자신있게 벌리고 웃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20대의 나이로 씹는것이 처음이라 떨리고 기대된다는 말을 듣고 왠지모르게 마음한구석이 아퍼오더라구요. 치아가 부실하게 되면 씹지를 못해서 삼키게 되게되어 위장에 심하게 부담을 주게 되지요. 그렇게 되면 다른 장기들도 점차 나빠지게 되어 어찌보면 치아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봐도 될꺼같네요.

 

위에 사진의 글처럼 치아가 건강하다면 몸도 건강해지게 되게 됩니다. 여러분들도 잇몸질환이 있으신데 요즘 CF에서 신나게 선전하고 있는 약만 드신다면 분명 자신의 소중한 모든 이를 전부 빼셔야 할껍니다. "인사돌이나 이가탄"을 절대!!! 치주염을 치료를 할수가 없으며 드시려면 치과치료를 하시면서 보조형태로 드시게 되면 효과를 얻을수 있는 약물인듯합니다.


 

임플란트는 꼭 전문병원에서 해야하는 이유 와 솔직한 경험담 [임플란트하시기 전에 꼭 참고하세요]


알지도 못하는 글을 썻다고 오해하실 분들을 위해 저도 치아관리가 잘 안되서 초기증상때문에 회사근처에 있는 치과에서 잇몸수술을 총 6회에 걸쳐서 전 치아를 전부 치료를 받았습니다. 오복중에 하나인 치아 정말 소중하게 관리를 하셔야 할꺼같고 증상이 조금이라도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에 가는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