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2월14일 불만제로 64회에서 방영한 불만제로 첨가물 논란, 커피믹스의 비밀에 대해서 자세하게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할께요. 피로할때 여러분은 무엇으로 피로를 날려 버리시나요? 누구나 손쉽게 찾는 것 바로 커피일 것입니다. 

국민들이 선호하고 믿고 마시는 커피가 문제가 있다고 하여 불만 제로에서 다뤄 보았는데 과연 우리가 얼마나 믿고 마셔야 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커피믹스는 우리 나라에서 최초 개발된 것이라고  하는데, 원두커피는 비싼 기호식품이기도 하고 간편하게 즐기기에는 조금은 번거롭고 어려운점이 있는데 이런 단점을 보완해서 빠르고 먹을수도 있고 저렴하게 만들어진 것을 커피믹스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논란이 된  카제인 나트륨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있으십니까?  이제 부터 알고 마셔야 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커피성분에 대해 깊게 생각하면서 마시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요즘 광고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  첨가물에 대해 많은 얘길합니다. 그래서인지 광고에서는  좋지 않은  첨가물을 뺐다라는 광고가 있는데 과연 그게 정말 그럴까요?


첨가물중에 카제인,물,인산염  빼고 우유를 넣었다 .라는 광고를 보게되는데  전혀 넣지 않은 대한민국 단 하나뿐인 커피라는데  그러한지 해당 믹스 첨가물의 비밀 불만제로 프로그램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100세 시대인 만큼 건강에 정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 카제인 얘기가 나오고 하니  혼란 스럽기도 하고 불안해서도 그렇고 광고를보고도 커피를 바꾸게 된다고 합니다. coffee한잔의 여유를 빼앗사간 첨가물의 비밀 과연 어떤 것인지 궁금증을 더 가져오는것 같습니다.


채널에이방영된 이영돈PD의 먹거리X파일 E04,120302,#01 카제인나트륨?! 동영상의 모습입니다.




종류만 해도 각양각색 가격 또한 천차만별 우리가 흔히 접하는 커피와는 조금 다른 종류가 시중에 많이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시민들이 자주 찾는건 따로 있는데 그건 바로  문제가 되고 있는 이것인데 ,카제인이 않좋다는 말에 우리 국민은 얼마나  불안이나 공포에 시달릴까 생각하니  무서운 얘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트 남양유업 판촉사원은 이렇게 얘기합니다. 카제인이나 카제인나트륨은 안좋다하며 인위적이고 화학적인 거라고 그리고 전문가들도 하나 같이 이렇게 얘기하고 있는데 왜  이것이 들어가 있느냔 말이죠! 

커피에 화학적 첨가물이 들어가는데 이것은  잘  녹이게 하기 위해서  넣는  것이라고  합니다.그래서 이것을 빼고 무지방우유를 넣었다고 광고 하는데 이것 또한 다를 게 없다고  하니 소비자는 누구를 믿고 구매를 해야 할까요?



무지방우유에 주 성분도  단백질의80%는 카제인 이라는걸 알고 계셨습니까?해당물질들은 물에 잘 녹게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 그런데 화학적 첨가물인 이것이 유럽이나 미국그리고 호주의경우 카제인나트륨을 첨가물이 아닌 식품으로 간주 한다고 하니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그리고 서강대 화학과 교수님께서 말하길 이거 대신 무지방우유분말을 사용했다는주장은 아무 얘기도 아니면서 우스꽝스러운 얘기라고 하니 이제 아시겠죠?


논란이 있자 화학적 합성품 카제인나트륨을 뺐다라는 건 소비자가 오해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것을 중단하고   대신으로 정정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남양에서 커피믹스에는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실제 다른 제품들 특히 요쿠르트나 어린이들이 먹는 그런 식품에서는 여전히 사용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혼란스러울 수 밖에 없는것이 특허 까지 받았다고 하니 의심조차 안하고 사게 되는건 있는것 같습니다. 특허 내용은 이렇습니다 . 첨가물대신 무지방우유를 넣었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국내 특허에 세계 특허 까지 낸거라고 하니 믿어야 할지 말지 하는 소비자들 더 혼란 스러울 것 같습니다.



특허 제목만으로는 알 수없어 특허청에서 다시 물어 보았습니다.이것이 들어 갔다라는 말도 없고 빠졌다는 말도 없다고 하니  그래서 다시 남양을 찾아 알아본결과 우유 풍미가 증진된 커피 그리머 제조 방법이라고 하니 즉 우유 맛을 더 증진시키는 특허 제품설명과는 달랐습니다. 참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인산염이라고 들어 보셨습니까?우리에게 이것 또한 생소한데 이것은 가공 식품에 거의 다 들어가 있는 식품 첨가물이고 가장 많이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필수 무기질이라고 하네요. 산도 조절을 하기위해서 는 꼭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는데 , 그리고 천연식품,가공식품에 이미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인은 우리 몸에도 필수적이라고 하는데,흔히 쓰이는 이것을  뺏다고 합니다.


 한국 영양학계의 모든 교수님을 만나서 참 좋은 제품 개발했다고 확인서까지 받았다고 또다른 의사협회에 가서 의학적 가치가 있다고 평가도  받았다고 합니다.그런데 왜 논란이있는 것인걸까요?의견서에는 좋은 제품을 개발 했다라는 건 없었다고 하네요. 



우리가 하루 권장 섭취량은 칼슘, 인 섭취700그램인데칼슘은 500이고 인은 1200그램을 섭취하고 있으니 불균형인것입니다.  줄여야만 하는건 맞기도 하다고 합니다.보통성인에 섭취량이 많아도 괜찮다고  단  장기적으로 조심하면 된다고 하고 우리가 조심하고 관심가져야 하는 것은 인의 과잉섭취가 아니라 칼슘의 부족이 문제인 것이라고 합니다. 


 커피믹스의 논란 국민은 첨가물 때문에  불안이커져 이제 어느 제품을 믿고 구입을 해야 하는지 고민만 남긴건 아닌가 싶습니다. 앞으로도 쭉 맞벌이가 많은 요즘 시대에 우리가 편하게 살도록 도와주는 그런 첨가물들이 굉장히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그걸 잘 이용해서 실생활에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해당 포스팅글의 경우에는 불만제로의 내용을 포태로 작성하였으며 더하지도 않고 빼지도 않고 그대로 포스팅했음을 밝히며 특정 업체를 비방하려고 작성한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유용하게 읽어주셨으면 좋겠네요^^

불만제로 잇몸약의 배신 - 믿었던 이가탄 인사돌 추천 잇몸약의 진실과 효과는제로?

인간극장 독일에서 온 프랑크 가족- 친정엄마를 위해독일에서 온 딸과 사위 마음따뜻한 가족이야기

성인들의 90퍼센트가 앓고있는 치주염 증상 과 원인-화성인바이러스 할매치아꿀꺽녀 이샛별님을 통해 알아보시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