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 이맘때쯤 대란으로 구입했던 EOSM 미러리스카메라에서 자동초점기능때문에 속앓이를 하다 이번에 소니에서 출시한 실버색상의 미러리스 카메라 A6000을 구입하게 되었네요. 

아시다 시피 해당 기계의 가장 큰 특징이 듀얼AF 기능으로 상당히 빠른 초점을 잡을수 있는기능과 초당 11장을 연속촬영을 할수있는 연사기능 그리고 여러가지 스마트한 기능들 그리고 뷰파인더를 들수가 있겠네요.

간략하게 이해하기 편하게 기존에 사용하였던 캐논 EOS-M과 간단하게 비교하면서 사용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eos m 대란 개봉기및 사용 장단점 리뷰 -입문자에게 딱좋은 캐논 미러리스 이오스엠 번들킷 밧데리 구입정보소개

해당 리뷰글은 제품을 홍보나 광고및 바이널 마케팅목적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며 직접구입후에 " 순수하게 작성된 소비자 리뷰 "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기본 번들렌즈,카메라세트, 소니정품가방 삼각대들을 함께 구입을 했습니다.[하이마트에서 구입하고 나니 클리너세트와 여러다양한 사은품도 주더라구요.(지금은 행사이벤트가 끝난걸로 알고 있습니다.)]


색상은 실버색상으로 선택을 했는데 심플하면서도 투박한모양이 디자인은 나름 나쁘지않네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EOS-M과 a6000과 함께 촬영해본건데 둘다 번들렌즈로 사용중인데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기존 카메라에서  AF문제때문에  해당 제품으로 기변을 하게 된거지요, 

전에 아이들과 놀이공원에 놀러간적이 있는데 놀이기구를 타고 있는 아이들 사진을 찍어주려고 들고 가서 30장중에 건진거 거짓말 안하고 제대로 초점안나간건 3장정도 밖에 제대로 된 사진을 못건졌던거 같네요.

그만큼 AF가 느려서 기변을 한건데 뭐 아시다 시피 A6000 진짜 AF만큼은 대박 빠르더군요. 저는 이거 하나만으로도 상당히 만족중입니다.


캐논 EOS-M제품에 비해서 상당히 빠른 연속촬영모드 [초당 11장]를 지원해서 놓치기 쉬운장면들을 쉽세없이 촬영해서 소중한 사진을 남길수 있는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셔터를 누르는 순간에 무슨 따발총도 아니고 따~다다다다~ 이런소리가 예술인데 정말 처음듣고 깜짝 놀랐네요. 이런 기능은 아무래도 집에 꼬맹이들이 있다거나 동적인 장면들을 이 기능을 이용해서 사용하면 좋을듯 싶네요. 


그리고 뷰파인더가 달려 있는데 야외에서 촬영할때 엘시디창은 잘 안보이고 흐릿한데 위에 뷰파인더창을 보면 짱짱한 화면으로 강한 햇볕아래에서도 촬영또한 가능합니다. 

뷰파인더의 해상도가 기존에 나온모델에 비해서 해상도가 다소 떨어진다고 하던데 뭐 저는 그전 모델을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나름 해상도에는 불만은 없네요. 


야간 촬영시에는 필수라고 보여지는 바로 이녀석,, 버튼만 누르면 바로 파닥하고 머리를 들고 올라오는 플래시입니다. 

플래시가 기기에 장착이 되어 있어서 EOS-M 처럼 따로 플래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서 좋네요, 


제가 이녀석으로 바꾸고 나서 가장 만족스러운 다양한 스마트기능들 스마트폰으로 사진들을 보내거나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으로 사진들을 전송이 가능해서 SNS를 할때 상당히 요긴할거 같네요. 스마트폰으로 보내기를 사용하시려면 Play Memories Mobile 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해주신후에 비밀번호 입력한후에 사용하시면되십니다.


앱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ony.playmemories.mobile&hl=ko


 가장 신기했던게 바로 이렇게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서 미러링되는화면인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리모컨앱을 다운받아 리모콘어플을 이용해서 원격으로 촬영을 할수있는 기능입니다.

뭐 저같은 경우에는 셀카나 삼각대를 이용해서 촬영할 일은 거의 없겠지만 혹시나 필요할때는 상당히 요긴하게 사용을 할수 있을거 같네요.


EOS-M에서는 촬영된 사진들을 스마트폰이나 데스크탑등에 복사를 할때에는 USB OTG나 케이블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소니 a6000 에서는 위에 처럼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보내기 기능으로 폰에 전송을 할수가 있고 아니면 PC로 전송이 가능하다고 하니 촬영후에 상당히 편하게 사진들을 관리를 할수가 있어서 좋은듯 싶네요.



기본적으로 소니에서 제공하는 8G 메모리의 경우에는 CLASS4 규격으로 15 mb/s 속도로 다소 속도가 많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위에  600배속 64기가 메모리를 별도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A6000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거의 필수로 바꾸시는걸 추천드리는데 기본번들 메모리로 49장의 사진을 연속촬영시에 전부 카메라에 저장하는 시간이 1분10초정도 소요가 되었는데 600배속으로 바꾸고 나서 20초만에 저장이 되어서 연사촬영을 하시거나 저장시에 딜레이 되어 짜증나셨던분들께서는 메모리를 바꾸시는걸 추천드려 보고 제작 직접 녹화해서 유투브에 올린 위에 영상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극히 주관적이고 정말 짧은 초보자적인 지식을 지니고 있지만 EOS-M 과 소니 알파육천 장단점을 요약해보면

장점 

-상당히 빠른 AF로 인해서 움직이는 피사체들을 손쉽게 촬영가능

-다양한 기기연동기능으로 사진들을 손쉽게 관리

-플래시 장착

-야외에서 LCD창이 잘안보이는데 뷰파인더로  쾌적하게 촬영가능

-속사포같이 빠른 AF 기능

-다양한 펑션키기능

-여러각도의 틸트기능

-비교적 최신기종

-다양한 포토 효과기능 내장으로 사진들을 이쁘게 꾸밀수가 있다.

-동체추적기능으로 움직이는 사진들을 찍을때 강력하다.[초보자도 느낄수있을정도..]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충전가능


단점

- EOS-M에 비해 가격이 비쌈 

-빛이 거의없는 야간[저조도] AF는 EOS-M과 도찐개찐

-저조도시에 EOS-M 보다 노이즈가 약간 심하다

-오토모드 실내촬영시 어둡게 나온다.

-충전기 미제공(정품등록시 무상으로 지급가능)

-역광사진 벤딩노이즈 [저는 야외에서 거의 촬영을 하지않아서 아직 겪어보지는 못했네요..]

-usb충전포트 연결시 카메라 작동불가 [배터리 소모가 많은 동영상촬영시 아쉬움]

아직 모든기능들을 익히지 못했지만 직접 2주정도 사용해본 결론은 "좋다"입니다. 제가 원했던 바로 모든기능들을 만족해하는 그런 카메라 인듯한데 앞으로 렌즈도 구매해야하고 이것저것 배울것도 많은데 한동안 만족하면서 사용할거같네요.[제가 카메라를 잘 모르는 입문자 수준의 거의 초보자 이기 때문에 리뷰를 진행하면서 여러가지 다양한 미숙한부분들이 많이 있었겠지만 고수분들께서는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한가지 아쉬웠던건 번들로 제공된 소니삼각대 품질이 그닥 안좋더군요. 맨위에 사진처럼 중간에 지지하고 있는 중간봉이라고 해야하나 그부분은 마게부분이 파손이 되었네요.

위에 사진처럼 결합이 안되고 각도 조절레버 나사가 들어가는 너트의 경우에는 고정이 안되어 있어서 레버를 풀면 저렇게 너트 나사가 빠져버리고, 카메라를 채결할때 사용하는 레버손잡이도 위에처럼 분리가 되어 버리더군요.

뭐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추가금을 내거 상급 삼각대로 교환받기로 했지만 소니코리아 측에서 악세사리 여러품목들도 신경써서 제공해 주셨으면 바래봅니다.

트랜센드 sd카드 64GB 600x 전송속도 90MB/s 개봉기[Class10 U1] - 실제 사용편

사진리사이징프로그램 포토웍스 -DSLR이나 미러리스로 찍은 고화질사진을 품질손상 없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하는 이미지 줄이기 ,리사이즈하기 사용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