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하드웨어 기기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는데 델에서 만든 베뉴11 I5 CPU가 탑재된 끝판왕 리퍼 모델에 대한 자세한 개봉기부터 해서 외관의 모습과 더불어 제품의 구매하시는분들께서는 꼭아셔야 하는 제품의 장단점에 대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미니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 -저렴한 가격 2.4G 무선리시버 아이노트 Inote 콤보팩 제품, 작은크기로 인해 휴대가 간편한 제품소개및 장단점리뷰

구입한지는 거의 두달이 되어 가는데 글을 작성해야지 하면서도 이제야 작성을 하게되는데 델과 저는 전혀 관계가 없으므로 홍보및 광고하는목적이 아니니 솔직하게 있는그대로 작성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가격을 싸게 구입을 하려고 해외직구사이트를 이용해서 리퍼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는데 포장박스는 이렇게 해서 택배로 받게되었습니다. 총구매비용은 한화로 57만원정도가 들었던거 같네요. 내부 포장을 열게되면 이렇게 제품파손을 막기위해서 남녀노소가 전부 좋아하는 과자인 바나나킥처럼 생긴 모양의 스폰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스폰지를 걷어내면 타블렛 본체와 그리고 충전아탑터및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가 내부에 들어가 있습니다. 끝판왕의 경우에는 오피스모델이 비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델에서 어떻게 판매하는냐에 따라서 항시 정책은 바뀔수가 있다고 하는군요.충전아탑터의 경우에는 북미버전이라서 110볼트모양의 콘센트 모양이라 좌측에 있는 모양의 돼지코을 별도로 철물점이나 인터넷등에서 구매를 하셔야 한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제품 인텔20주년 G3258 오버클럭과 호환 메인보드 Asrock B85M Pro4 , 최고의 가성비 종결 펜티엄G3258 4.5기가 성능 사용기 및 세부설정방법 안내

제품을 개봉한후에 잠깐 촬영해보았는데 제가 받은 제품은 와이파이나 기타 부속품들이 정상적으로 이상없이 작동을 하였습니다. 앞쪽의 모습을 보셨다면 바로 하단 사진의 경우에는 뒷부분의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Refurbished(리퍼비시)라고 녹색모양의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으며 상단위부분에 8.0메가 카메라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폰카[갤럭시s4Lte-a 기준]에 비해서는 상당히 화질이 떨어진다는것은 참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면부 상단에는 200만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윈도우 버튼키 기준으로 타블렛의 우측에 보시면 좌측부터 미니HDmi포트와 그리고 충전을 할수있는 충전단자와 MicroSD슬롯 및 스피커와 전원단자를 보실수가 있습니다.그리고 하단쪽은 기기를 거치할수있는 도크와 연결할수 있는 단자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좌측에는 USB3.0단자및 스피커, 소리를 컨트롤 할수있는 볼륨 상하키 그리고 바로 위에는 이어폰 단자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는 밧데리를 탈부착할수 있다는 점인데 추후에 밧데리 수명이 다 되었을경우에 교체가 용이하고 또한 여유밧데리를 휴대해서 휴대성을 극대화 할수가 있을꺼 같네요.


위에 리뷰 영상은 구입후 얼마되지않아서 제가 직접 촬영한 영상인데 한번씩들 보시면 좋겠네요.


위에 보시면 샌디스크 SSD디스크가 보이는군요, 그리고 또 장점은 LTE 모듈을 추가 할수가 있어서  유심을 장착해서 자유로운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간단하게 여기까지 하드웨어 기기 사진을올려드리는데 1달 조금넘게 사용했는데 장단점을 요약하자면 장점은 1. 고성능 듀얼코어 i5 4300Y cpu 를 장착하고 있어서 대부분 어플들을 실행할경우에 답답한 느낌없이 쾌적하고 성능이 빠르다. , 2.리퍼제품은 타 기기에 비해서 월등히 가격이 저렴하다(가성비가높다), 3.액정이 풀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어서 가독성(?)이 좋다.4.스테레오 스피커의 사운드가  별도의 외부스피커가 필요없을정도로 상당히 빵빵하고 음질이 좋다.

단점 1.손바닥에 느껴질정도로 열이많이 난다 2.팬소음이 조금심한 편이라 조용한곳이나 도서관등에서는 거의 사용하기 힘들다. , 3.화면 밝기조절이 제대로 안된다(구버전은 정상적으로 작동함) , 4.마이크단자가 기기에 붙어있는데 펜이 돌아갈경우에는 팬소음까지 같이 녹음이 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발생한다. 5.강제스토틀링이 상당히 심하다! CPU부하가 조금 가해지는 플래시게임이나 동영상 인코딩할때 잠깐 5초~10초정도 최대클럭이 2.4기가까지 올라갔다가 바로 클럭이 0.7Ghz까지 강제 스로틀링이 되어서 i5라는 이름과 걸맞지 않은 제대로된 성능을 체험하기 힘든부분이 있었습니다. 



사진출처 : 타블릿pc사용자모임 [http://cafe.naver.com/12inchtablet/55227]

네이버 타블릿 카페에서는 기기 타공을 해서 문제를 해결하셨다고 하는 분들이 계시다고 하는데(위에 링크를 통해서 이동해서 확인이가능함) 베뉴11에 장착된 Y계열 CPU에서는 일정수준의 소비전력이 올라가면 열과는 상관없이 강제로 클럭을 다운시키다고 하는군요. 제 주관적으로 장단점을 정리를 해봤는데 현재는 위에 단점들 때문에 중고로 처분하고 현재는 아톰버전으로 다시 주문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사양은 상당히 좋고 만듬새도 좋지만 게임들을 할때 성능제한 강제스크틀링부분때문에 버벅이는문제와 그리고 기기에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서 팬소리가 녹음이 되어서 제가 간혹가다 녹화를 해야하는경우가 있는데 이문제때문에 처분을 하게되었는데 게임등이나 부하가 크지않은 작업을 하시는분들께서는 사용하시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고 쓸만한 제품이라고 할수가 있겠네요. 하지만 타블릿으로 게임등이나 인코딩등의 성능을 원해서 구입을 고려하시는분들께서는 베뉴11끝판왕보다는 U계열 CPU를 사용한 서피스시리즈를 구입하는게 현명하실듯 하네요. 구입을 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는데 그럼 다시주문한 아톰버전을 받게 된다면 Atom버전역시 리뷰해서 각기 비교되는 장단점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쁜USB 허브 추천 TGS-UH276 사용리뷰 -무전원 USB2.0을 지원하는 4개의 포트를 지닌 깜찍한 디자인제품


잘만 usb U3M SLC 32기가 속도측정 및 리뷰,Zalman slc usb 솔직한 사용후기 및 제품의 문제점 소개


eos m 대란 개봉기및 사용 장단점 리뷰 -입문자에게 딱좋은 캐논 미러리스 이오스엠 번들킷 밧데리 구입정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