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태블릿에서는 절대 따라올수가 없는 가격대 성능비를 자랑하던 그전에 사용하던 베뉴11 I5모델 끝판왕을 중고로 처분하고 다시 구입하게되었지요. 처분하게된 결정적인 원인은 펜소음으로 인한 부분이 가장 컸던 부분이 있었고 그리고 상당한 발열때문에 갈아타게된거지요,  제가 구입한 가격의 경우에는 공동구매 해외직구를 이용해서 총 35만원에 구입을 할수가 있었고 정품 오피스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베뉴11 아톰버전에 대해서  두기종 그리고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했던 사용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참고]델 베뉴 11 프로 i5 끝판왕 리퍼버전 제품 개봉기 및 한달정도 사용한 솔직한 장점과 단점 소개 [윈도우 8.1 태블릿 dell venue 11 Pro] 전에 작성한 리뷰글인데 해당글도 참고해서 서로 각기 비교해서 보셔도 좋을듯 싶네요.

간단한 아톰버전 베뉴11외관모습

리퍼모델인 끝판왕모델과 아톰과 포장의 차이는 크게 없는듯 한데 이번에 직구에 오마이집에서 너무 배송지연을 하는바람에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가 되어 버렸던거 같네요. 포장지를 오픈한 모습인데 그전에는 바나나킥모양의 충격방지 스폰지가 들어있었는데 이번에는 저런형태의 공기주머니 비닐팩이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네요, 


내용물같은경우에는 오피스2013 시디키와 함께 설명서가 하나더 들어있는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저 오피스의 경우에는 양도나 매매를 할수없고 해당기기에 귀속이 된다고 해서 바로 시디키를 바로 입력하고 정품등록했습니다. 


외형의차이점


구성품들은 끝판왕과의 차이점이라면 일단 외형에서는 기기를 ON/OFF 시킬수있느 전원단자의 위치가 세로긴부분에서 좌측 넓은부분으로 이동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타블렛을 조작하기에도 훨씬좋은위치인듯 하네요.[사진촬영을 해보니 액정에 먼지가 잔뜩묻어있네요;; 이 부분은 양해해주세요 ㅎㅎ]


 충전단자의 경우에도 USB단자쪽으로 이동하였는데 위에 보이는 케이스의 경우에는 베뉴전용 케이스인데 전에 옥션에서 i5모델이라고 판매해서 구매했는데 구매해보고 나서 왜 충전하는 구멍이 안뚤려 있지했더니 저한테 사기를 쳤던 거였더군요. 아톰버전을 끝판왕모델이라고 판매를 해서 충전하는부분이 안뚫려 있어 가위로 케이스부분을 잘라서 충전을 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위영상의 경우에는 제가 설명이나 그런걸 잘 못하지만 용기내어서 촬영을 해보았던 i5 끝판왕모델의 제품설명영상입니다.


끝판왕과 비교해서 각기 장단점 비교


장점

-소음이 없다.[팬차체가 장착이 되어있지않아서 완전무소음]

-발열이 거의 느껴지지않는다.[끝판왕과 동일한 작업을 했을때에 i5모델은 뜨끈뜨끈했는데 아톰은 미지근정도~]

-오피스가 포함되어 있다.[각기 델에서 판매하느 정책에 따라 달라질수가 있음]

-무게가 조금 가벼워졌다.

-팬이없어서 기기에 장착되어진 마이크에 팬소음이 녹화가 안되어서 좋다.[I5모델은 잠깐 녹화를 하려면 타블렛에서 나온는 휀소리가 전부 마이크에 녹화가 되는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 발생을 했는데 이제는 그런 걱정이 없어졌습니다. 뭐 마이크 써봤자 얼마나 써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도 계시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유투브영상을 찍을때 가끔 목소리나 음악들을 녹화를 해야해서 상당히 중요합니다.]

-저렴하다.[하지만 가성비는 끗판왕보다는 떨어진다.]


단점

-역시 저장용량이 64로 으로 인해서 외장 마이크로SD는 필수다.

-스피커의 출력이 작아졌다. [I5모델의 경우에는 음악재생시에 정말 빵빵할정도로 중저음이나 사운드가 좋았던거 같은데 지금 아톰버전도 그리 나쁘지는 않지만 조금출력이 낮아져서 소리도 작아진 느낌도 들고 음질도 그리 좋지많은 않은듯 하네요.]


총평

주관적으로 위에 장단점을 기재해놨는데 나름대로 총평가를 하자면 일단 기기변경을 했는데 오히려 만족도가 아톰버전이 더 높다고 할수가 있겠는데  일단 가장 좋은건 소음이 없고 발열이 없는점이 가장 좋았으며 일반적인 웹서핑이나 간단한 작업은 거짓말 하나 안하고 체감은 전혀 되지 않았습니다. 게임부분은 CPU 사용 및 GPU사용률이 높은  Unite3D로 제작된 플래시를 돌려보는데 이 또한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는데 아마도 끝판왕의 경우에는 스로틀링으로 인해 강제 성능제약으로 인해서 반쪽짜리보다 못한 성능을 발휘해서 그런듯 하네요.제가 장착은 하지않았지만 베뉴시리즈에 최대의 장점은 가성비를 빼고도 저렴한가격에 LTE모듈과 안테나를 장착이 가능한데 저도 이번에 모듈을 구매해서 이동중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공구 직구 10400 정품 사용법 및 충전시간 계산법 및 정품인증방법 과 자세한 사용 개봉기 리뷰소개


인텔20주년 G3258 오버클럭과 호환 메인보드 Asrock B85M Pro4 , 가성비종결 펜티엄G3258 4.5기가 성능 사용기 및 세부설정셋팅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