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이번에는 모든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국민연금 계산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혼자서 그냥 계산하려는데 잘 안돼서 "당황하셨죠?"   간단하게 홈페이지만 접속하시면 아주 손쉽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전에는 아 어렵겠구나 하면서 그냥 포기했지만 막상 사이트에 가서 해보니 완전 누워서 떡 먹기보다 더 쉽고 간단하더군요.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그럼 제가 하는거 그대로만 따라 하시면 되십니다. 어떻게 하는지는 밑쪽에서 차근차근 보도록 하시죠~


홈페이지로 들어가신후에 해당과 같은 부분에 예상연금 모의계산이라는 항목을 클릭해주십니다.



여기서 잠깐 국민연금의 진실이라는 그래도 볼만한 두편의 영상이 있어서 유투브에서 가져와봤습니다. 자신의 연금계산에 앞서서 꼭 한번씩 보는것도 좋을꺼같네요.


위에서 제가 스크린샷 한거처럼 여러가지   창이 뜨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지요. 기본정보 입력부분과 소득정보 , 크레딧 입력대상입력부분에 세세하게 입력하셔야 하는데 자신의 생년원일부터해서 최초에 국민연금을 가입했던  일을 기입하셔야 합니다.


또한 예상소득상승률 그리고 하단에 위치한 소득정보 입력등을 상세하게 빠짐없이 빈칸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임의적으로  입력을 해본 모습인데요, 이중에서 한가지라도 틀리게 기입을 하시면 오류값이 출력되시니 정확하게 넣어주셔야 합니다. 대충 위에 저런식으로 기입을 하신후에 하단에 보이는 결과보기를 선택하시면 되십니다.





그러면 이렇게 아주 상세하게 현재가치 부터해서 미래가치 까지 정확하게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노령연금 계산결과 바로 옆에 보시면 장애 및 유족연금 결과 또한 보실수가 있으십니다. 직장생활하시면서 자신이 노후에 받게될 국민연금이 얼마인지 궁금하시면 망설이시지 마시고 바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후에 손쉽고 빠르게 계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