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천식에좋은음식 과 먹으면 독이 되는 안좋은 음식들을 밑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릴텐데요, 제가 가까운 수영장에 다닌적이 있는데 수영장물이 오염이 되어서 천식에 걸려 거의1년이나 정말 저녁마다 숨도 잘못쉬겠고 기침한다고 잠도 못자고 고생한기억이 나는데 천식이 얼마나 고통스러운 질환이라는건 누구보다도 잘알고있습니다.

이 천식에대한 증상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스트레스나 수면부족,과로,과식등으로 발생하기도 하며 계절이 바뀌는 가을및 봄에서 부터 장마 사이 더욱많은 환자들이 급증을 하며 천식증상이 일어나면 숨쉬기가 상당히 어려워지며 천명목에서 소리 으르렁거리는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발작의 경우에는 아침일찍이나 늦은 한밤중에 잘 발생되며 짧게는 몇분에서 몇시간씩 발작이 일어 나기도 하며 천명을 하며 며칠간 계속되기도 하는 환자를 괴롭히는 질환이며 발작히 숨을 쉬기가 쉽지 못해서 등을 벽쪽에 기대고 있거나 둥글게 이불을 끌어 앉고 답답한 가슴때문에 누어 있지 못하게 되며 입술은 보라색으로 되고 얼굴이 붓고 기침및 끈적거리는 가래가 나오게 되면 호흡곤란 증상가 점차 완화되면서 평상의 상태로 되돌아 옵니다. 원인은 우리가 살고있는 현대의학에서 명확하게 확인되지 않았으며 부교감신경을 어떤 무엇인가가 흥분을 시켜서 이때문에 기관지가 급작스럽게 좁아지면서 발작이 나타납니다.

천식에좋은음식으로 증상완화방법소개
    
 마늘 마늘 1쪽을 이용해서 갈아서 오블라토와 함께 싸서 드시면 되시며 다른방법은 2~3쪽을 이용해서 껍질을 벗기지 않고 약한불을 이용해서 그대로 드시면 기침에 좋으며 아린이나 비타민b1의 성분으로 혈형이 촉친됩니다. 
또한 잘 찧은 마늘 반근과 꿀 한근을 삼일정도 푹 재워두시고 하루에 3회씩 한번 드실때 솓가락으로 드시고 기침에 특효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호박  늙은 호박을 구하신후에 1개를 위꼭지부분만 잘 도려내신후에 안쪽에 속내용물들을 전부 잘 파내시고 그 내부에 수수엿및 보리엿을 가득 채워주신후에 동지때까지 시원한 곳에 두고 찜통이나 솥에 넣으신후에 푹 찌신후에 조금씩 드시면 상당한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달걀 계란껍질에 있는 흰자위를 잘 모아두셔서 40g 정도를 가루를 만들어 주시고 살짝볶은 마황을 가루로 하신후에 18g을 같이 섞어주신후에 환자가 발작을 일으킬경우에 벌꿀을 탄 따뜻한 물에 한번드실때 1g씩 복용하시고 매시간동안 1~2회정도를 드시면 발작등이 진정되며 식전에 드시면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호두 호두씨 100g과 빙당200g 을 이용해서 짓찧어 열개분량으로 나누신후에 하루 2회 아침과 저녁에 더운물에 드시면 좋고 폐기종환자분에게는 아주 특효약이라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질경이 질경이에는 프랜타킨이라는 기침에 효능이 좋은 성분이 있어서 그늘에서 잘 말려서 15g을 물 500cc을 냄비에 넣고 물의 양이 절반이 될때까지 잘 졸여주셔서 복용을 하시면 좋은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드시면 해가되는 천식에 안좋은음식들 목록
독이되는 음식은 나트륨이 많이들어간 짠음식이나, 설탕류,청량음료, 고구마,시금치,지방이 특히 많은 육류나 생선들,가지,계관,토란,죽순,신맛이 특히 강한 음식,동물성 지방들은 천식에 독이 되니 잘 피해주시고 약이 되는 음식은 물엿이나,벌꿀, 무, 된장국,무,마늘등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