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eMade Entertainment에서 개발한 한국의 대표하던 런닝게임인 윈드러너2가 드디어 출시가 되었군요. 어떤 종류의 게임인지는 설명드리는거 조차도 여러분들께서 너무 잘알고 계시기에 입아플정도로 모든분들께서 1편을 잘 아시리라 봅니다. 후속편인 2의 경우에는 전편에서는 앞으로만 질주하고 장애물을 건너고 피하는 식으로 했다면 이번에는 장애물이 등장하는건 같지만 여러가지 점프링이나 물가를 수영하거나 그리고 벽을이용해서 점프로 모험을 즐기는 전편과는 조금은 다른방식으로 단순했던 런닝게임에서 벗어났다고 할수가 있겠네요. 그럼 영상과 함께 간단한 리뷰공략과 함께 즐겁게 즐겨보세요. [해외유저분들을 위해 게임파일apk는 밑쪽에 첨부해드렸습니다.]

그래픽적인면에서 많은 업그레이드가 가장 눈이 띄며 애니팡2랑 비슷해서 싫다는분도 계시지만  비슷해서 더 쉽게할수있으며 스피드감은없지만 예전 오락기계로 등장해서 많은 인기를 누렸던옛날 오락실 게임인 소닉느낌을 풍기는 게임으로 바뀐거 같네요.인터페이스는 사천성 느낌을 주고,윈드1이랑은 차별성을 둔것에 색다른것이 느껴지는듯합니다.


초반플레이하는 장면을 잠깐 유투브동영상으로 남겨봤습니다. 전작과 비교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형식으로 진행되는 게임 방식이 아주 독창적인데 과연 전작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인가! 확실히 참신한 재미와 신선함이 돋보이는 위미의 신작 윈드러너2입니다.

처음시작화면의 모습 전편과는 크게 차이는 없는모습이네요,초반 시작시에는 처음 게임을 플레이하는분들을 위해서 튜트리얼이 진행됩니다. 위의경우에는 배경이 풀밭인데 풀밭에서 뛰어다니는 느낌을 주어서 직접 뛰는 듯 한 느낌을 주네요. 중간중간 꽃도 있고 뒤에 동산의 형태가 있어 진짜 뛰는 느낌으로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캐릭터가 앞으로 가는 속도가 빠르니 조심하셔야 해요.



새로나온 점프배경이 나왔는데 위 스크린 샷에 나온 조그만한 막대사탕을 닮은 모양이라서 볼 때 마다 침을 꿀꺽 삼키게 되네요. 처음 봤을 때는 다른 게임에서 보던 건데도 새롭고 신기했었는데 모양이 다른 것들과는 달라서 그런 듯 해요.

별이 커서 먹기 좋게 되어있는데  크다보면 그냥 지나가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죠. 잘못해서 뛰면 별을 먹지 못할 수  있으니 조심해서 잘 보면서 뛰어야 해아지 막 뛰거나 날라다니면 먹지를 못하니까 조심하셔야 합니다. 

별을 먹으면 위에 그림이 있고 0/100에 있는 곳에 하나씩 들어가게 되는데 저걸로 점수가 나온답니다. 위에 초록색 위치판이 있는 것이 보이는데 그건 내가 보물상자에 어느정도에 도착했다는 걸 나타내는 거에요. 많이 갈 수록 보물상자하고 가까워지는 거겠죠.

손가락으로 두번 터치하면 이중점프가 가능해서 조금은 먼거리의 낭떠러지를 쉽게 건너뛸수가 있습니다. 위 스크린 샷과 같이 높은 곳이 있으면 이중점프로 넘어가셔야 겠죠? 길이 조절을 잘해서 넘어가야 할 곳 안넘어 가도 될 곳 구분해서 넘어가시면 되니 잘 해보세요. 

벽을 왓다갔다 움직이면서 내려갈 수 있는데 이런 건 카카오 게임에서 보지 못한 거라서 정말 단순하고 재밌네요. 가만히 있으면 줄줄줄 내려가니 그냥 가셔도 되는 건데 가운데에 별이 있다보니 중간중간 옮겨야 할 듯 합니다. 



위에서 얘기했듯이 줄줄줄 내려오면 뒤에서 흑가루같은게 날리는데 정말 내려오기 힘들어 보이네요. 내려노는게 정말 아찔해보여서 저까지 떨리는 느낌인데 절대로 떨어질 일은 없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된답니다. 

새롭게 등장한 방식인데 물에빠지면 이렇게 수영이 가능합니다. 가만히 있으면 가라앉게 되고 물에서 수영을 하는 걸 정말 간단하게 하는 걸 보면 수영 못하는 애들은 이걸 보면서 정말 존경할 거 같아요. 하지만 이건 현실인물이 아니라 가상인물이다 보니 저렇게 될 수는 없겠죠.물 속에 들어갔을 때 눌르지 않고 있으면 그 안으로 더 들어가고 눌렀을 때에는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꼭 물 속으로 들어갈 상황이 생기니 알아 두시길 바랄게요. 그렇지만 모두 설명으로 나오니 게임을 하시다가 알아가셔도 됩니다. 


위에는 꼭 난타놀이는 하는듯 줄에 매달려서 이동을 합니다. 새로운 이동방법이 정말 많이나와 더 실감나게 할 수 있고 정신없게 지낼 것 같네요. 그래도 이걸 하는 시간은 재밋게 보낼 수 있으니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는데 뭔가를 하고싶다면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줄을 타서 내려갈 수도 있어요. 새로나온 거라서 정말 신기했고 다른게임엔 별로 나오지 않아 특이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위에있는건 점프로 먹을 수 있으니 그렇게 해서 먹고 아래껀 그냥 주르륵 내려가시면 되니 편하게 가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조금 타이밍이 어려운 구간이 많이 등장하는데 순발력과 타이밍을 적절하게 구사를 해서 플레이를 하셔야 합니다.


윈드러너2에 런칭기념 이벤트가 열렸어요. 빨리 이 앱을 깔으셔서 꼭 참가해보시길 바랍니다. 제한없는 이벤트가 아니기 때문에 마감되기 전에 빨리 깔아서 참여해보세요. 게임도 즐기고 당첨도 되고 일석이조니 해보는 재미도 쏠쏠 하겠네요. 그리고 스샷에서는 없지만 친구추천만 해도 루비50개를 꽁짜를 받을수 있다고 하니 친추하고 루비도 받고 꿩먹고 알먹고가 되겠네요^^ 정말 쉽게 할 수 있고 처음 윈드러너1하고도 별로 다르지 않아서 해봤던 사람들은 재밌게 질기실 수 있을 겁니다. 처음 했더라도 쉬워서 누구든지 할 수 있을 거 같아 재밋을 것 같네요. 



플레이 소감을 말씀드리면 하지만 아쉬운점은 달리면서느끼는스릴스피드 감이 조금부족하고 1편에서 정말 플레이중에 손맛이 좋았는데 손맛이 조금 부족한게 아쉬움으로 남았던거 같네요.캐릭터 의상을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이 상당히 좋은 하지만 조금 더 디테일하게 의상아이템(ex 장갑, 신발, 악세서리 등등)을 게임을 하면서 구해 플레이어가 직접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게 만든다면 정말 더 좋을것 같네요.초반출시작이라 제가 플레이해보니 버그들인 멈춤이나 오류들이 있던데 수정한 업데이트 버전출시가 시급한거 같네요.그럼 손맛으로 즐기는 무한한 묘미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M_게임다운로드 apk|접기|

윈드러너2받기링크:http://me2.do/GsJQQmIl


5월31일자에서 하단부분에 드롭박스 링크에 가신후에 받아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시며 설치방법을 모르는분들께서는 공지사항에 설치방법을 자세히 포스팅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실꺼 같네요. 그리고 루비버그나 결크 크랙등의 파일등은 절대 공유하지않습니다.  또한 해외분들은 이후업데이트된 파일의 경우에도 링크자료실에서 지속적 올라가니 그곳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