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주열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여주라는 식물을 들어 보셨나요? 이 식물은 조롱박과의 식물로 아시아 열대지방이 주 원산지인데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모양은 수세미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동화 속의 도깨비 방망이와 비슷하고 한자로 표현되어 본다면 ‘쓴 오이’라고 해석 되는됩니다, 주로 관상용으로 심는데,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는 효과가 좋아서 당뇨병 치료에 많이 활용되고 있어요.

식물의 특징을 본다면 덩굴손으로 다른 가지를 감아서 자라는데, 초여름에 노란색의 꽃이 피고, 초가을에 열매가 익는다고 합니다. 주렁주렁 열리는 수세미처럼 달려 약용으로 사용되고, 줄기와 뿌리는 약용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다 익으면 열매 속의 씨는 붉은색을 띠고 있어요.

여주의 효능은?

그럼, 어디에 주로 사용 되는지 살펴볼까요? 효능은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의 혈당을 떨어뜨리고 열을 내린다고 합니다. 눈이 충혈되거나 붉게 상기되는 피부, 피부의 염증을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고, 일사병을 치료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뿌리와 줄기는 피부질환이 있는 분에게 사용하거나 씻어내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여주의 주요성분? 과 먹는방법은?

모모르디신(혈당 강화와 대사 장애 증상에 효과), 폴리펩티드(인슐린 유사물질로 당뇨에 좋은 성분), 카란틴(췌장의 인슐린 분비 촉진과 활성화에 도움), 비타민 C(피부노화 방지와 혈액 순환), 루테오닌(시력보호에 효과), 글루코민산(관절에 좋은 성분) 등등 여러 가지 아미노산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꼭 당뇨에 효과만 있는 것이 아니고, 피부미용이나 면연력 증진, 감기로 인한 고열이 있는 분에게도 좋은 약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C가 많고 피부보습과 피부 진정효과가 있어 햇빛에 민감하신 분들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먹을까요? 싱싱하게 잘 익은 것으로 따서 깨끗이 씻어 줍니다. 올록 볼록 하기에 씻기가 어려울 수 있어요. 잘 씻은 상태에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물기가 잘 빠져있어야 상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물기를 제거 시키고 얇게 썰어 햇볕에 말려 줍니다. 말려진 여주를 프라이팬에 타지 않게 볶아 주세요. 


깨처럼 잘 볶아서 차처럼 끓여 마셔도 좋은 음료 대용이 될 수 있습니다. 불에 가열을 해도 비타민 C가 잘 파괴되지 않는 장점이 있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요리를 해 드셔도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맛은 쓴맛이 강하니 조금씩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어떤 요리에 사용 하실 지 궁금해 하실 텐데요. 건조시키기도 힘드신 분들은 샐러드와 곁들여 드셔도 좋고, 갈아서 주스처럼 드셔도 좋은 요리 레시피가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먹는 방법과 사용법을 잘 알아 두셨다가 드신다면 더없이 좋은 재료가 된답니다. 


그러면 모든 효능에 좋은 것 일까? 부작용은?

좋은 약도 많이 먹으면 탈이 나게 마련인데,복용 주의사항[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잘못 사용하면 안되니 사용법을 정확히 알아야 한답니다. 열매가 가지고 있는 성질이 몸의 열을 낯 춰 주기 때문에 몸에 열을 필요로 하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되십니다. 성질이 차서 맥박이 약하거나 느린 사람, 체중이 정상체중에 미치지 못하는 사람처럼 손발이 차가운 분들은 복용 하면 안 되는 열매 랍니다. 몸에 맞지 않는 여성 분이 복용한다면 자궁출혈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임산부는 절대 복용하는 것을 피하고, 체질을 생각하셔서 관상용으로만 키우고 보아 주세요. 



집에서 여주재배?

그리고 주말농장이나 요즘에 도심속에 아파트 베란다 등에서 텃밭에서도 잘자라는 식물이라고 하니 이번 2014년은 전부 지나갔으니까 다음년 2015년에 심어보시는건 어떠신지요~[실제로 저희 본가 아버지께서는 옥상 커다란 텃밭에서 직접 키워서 드시고 계십니다.] 인슐린분비촉진 혈당 낮춰서 당뇨병 특효식물 여주의 효능 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방법소개에 대해서 모든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닝와이드에서 소개한 쓴 오이라고 불리우는 "여주"라는 영상편입니다. 이것도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장염의 증상및 원인 장염에 좋은 음식 및 좋은차 , 죽 과 빨리낫는법은 뭐가 있을까?


커피믹스 건강에 나쁘다? 아프지않고 오래오래 장수하려면 대사증후군[고혈압,당뇨,심장병]의 원인되는 커피믹스부터 버려라!!


 이명 증상 및 원인 과 치료법 - 귀에서 소리가 나요! 귓속의 불청객 이명에 좋은음식 및 약소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