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혹시 여러분들 커피믹스와 빵들 자주 드시나요? 하지만 충격적이게도 이것들을 자주드시게 된다면 무려 수명이 10년이나 줄어든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는데 건강을 생각하시는분들께서는 꼭 보셔야할 정말 유익하고 필요한 영상을 오늘은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건강강의를 하시는 분께서는 서재걸전문가 분께서 직정 강의를 하시는데 꼭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상을 보실 시간이 없으시면 제가 간추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읽으셔도 상당히 도움이 되실꺼 같네요.


[사진출처:MBN 엄지의제왕 프로그램 ]

그냥 첨가제가 들어가있지않은 원성분 그대로의 커피의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섭취를 그러니까 하루 두잔식을 꾸준히 마시게 되면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자궁내막암의 발생빈도비율을 무려 22퍼센트라는 획기적으로 감소하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네잔을 드시는분들은 당뇨나 아니면 고혈압 그리고 뇌졸증의 가장큰 직접적인 원인인 심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하는군요.


영상을 보셨던 분들께서는 아시겠지만 커피의 유래의 경우에는 17세기에서는 머나먼 나라 프랑스에서는 의약품으로 사용을 하였다고 하며 처방전이 있어야만 먹을수 있는 치료제로 널리 사용을 하였다고 하며 현대에 와서는 차로 즐겨 먹게되었다고 하는군요. 보시면 커피믹스 건강에 나쁘다!라는 내용을 아실수가 있으십니다.



커피의 유익한 성분의 경우에는 녹차에 비해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무려 9배가 많다고 하며폴리페놀의 경우의 주요한 효능의 경우에는 바로 천연항산화제로 세포발생을 억제를 시키므로서 늙게 만드는걸 방지하는 성분이 있는 아주좋은 식품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우리가 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커피믹스에서는 상황이 완전히 다르게 되지요, 저같은 경우에는 달달한 맛과 달콤함 때문에 항상 애용하고 하루에 거의 5잔을 먹고 있는데 충격적이게도 몸에 상당히 안좋다고 하는데 바로 문제는 포화지방산과 당분이 원이이라고 하는군요.

포화지방산[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며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나쁜기름, 그반대의 개념으로는 불포화지방은 그반대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걸 막아주며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좋은지방입니다.]의 경우에는 몸에 안좋다고 이미 알고있는 돼지고기의 목살및 삽겹살과 비슷한 지방의 함량이 들어있어서 오히려 소고기나 닭고기보다 더욱더 높게 나왔다고 하는데 바로 이것때문에 대사질환 즉 성인병의 주요원인이 되겠지요.



믹스안에에 우유맛이 나는 기름인 크리머 흔히 말하는 프리마라고 잘알고 있는 첨가물이 상당히 문제점이 큰데 이 크리머 의 성분의 경우에는 유화제부터해서 물엿 그리고 보존제,기름등이 잔뜩들어가 있어서 몸안에서 상당히 유해균을 자라게 하는 안좋은 첨가물이라고 하는군요.다른걸 다떠나서 이런 첨가물때문에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혈관내에 나쁜기름이 축적되고 그로 인해서 장기적으로는 동맥경화나 그리고 동맥경화가 일어나면 고혈압이 되고 대사질환을 일으켜 심장질환및 상당히 치명적인 뇌졸증등이 발병하게 된다고 하는군요.  


저도 이 영상을 보고 상당히 충격을 먹었는데 하지만 커피믹스를 끊을수가 없는 분들께서는 여기 전문가분께서 말씀하시는건 현미를 함께 드시면 그나마 덜 해롭다고 하며 첨가물이 없는 블랙이나 아니면 원두커피를 드시라고 하는군요. 저도 오늘이후 이 영상을 보고 자주 먹던건 하루에 한잔에 그쳐야 할거 같네요. 여러분들께서도 줄여서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셔야 할꺼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