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이시간에는 사마귀 종류와 치료법 및 좋은음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가합니다. 사마귀의 경우에는 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 되는데 피부 또는 점막에 발생을 합니다.

 대부분 표면이 거칠게 돌출되는 구진이나 판의 모양입니다. 

사마귀 종류는 총 4가지로 구분할수가 있어요.

첫 번째, 보통 사마귀 = 손톱주변, 손가락, 손등과 같은 곳에 많이 발생됩니다.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현상이며, 20세 이전에 주로 생기고, 성인이 경우에는 그 빈도가 현저히 낮아집니다.

두 번째, 손발바닥 사마귀 = 발바닥에서 발생될 때는 체중 때문에 눌려, 피부 표면으로 융기되지 못하고 마치 티눈처럼 피부 속으로 파고들어 판의 모양으로 나타나거나, 결절형태로 되어서 걸을 때 통증이 따라오기도 합니다.

세 번째, 편평 사마귀 = 정상적인 피부보다 약간 돌출되어 편평하게 형성되어 있는 형태로 보입니다. 크기는 2~4mm으로 둥글게 나타나지만 때로는 여러 개가 합쳐져서 불규칙한 모습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네 번째, 음부사마귀, 첨형 콘딜로마 = 흔하게 발견되는 성병입니다. 요도구나 항문주변에서 나타납니다. 처음에는 표면에 윤기 있는 작은 구진으로 나타나다가 산딸기나 닭 벼슬과 같은 모양으로 변형됩니다. 한번의 

성 접촉으로도 50% 이상의 강한 전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 2~3개월 후에 이러한 현상이 시작된답니다.


집에서 사마귀 없애는법/병원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기 소작법 = 많이 사용되는 치료이지만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2.냉동요법 = 냉동과 해동을 수 차례 반복하면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액체질소나 드라이아이스를 사용합니다.

3.화학요법 = 발바닥 사마귀에 효과가 있으며, 살리실산 또는 젖산의 혼합물로 치료합니다.

4.포도필린 =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한 사마귀를 도포하는 방법으로 치료합니다. 임산부에 적용하면 안됩니다.

5.레이저 = 이산화탄소 레이저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현대의학에서는 크림이나 방사선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외관상뿐만 아니라 생활에서 불편함과 타인에게 전염을 막기 위해서라도 치료를 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는 율무쌀이 있는데 매일같이 달여 마시면 됩니다. 

또, 가지를 갈아서 부위에 바르거나, 가지 꼭지로 문질러 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외에 후박나무씨를 달여서 즙을 내서 바르거나, 씀바귀에서 채취할 수 있는 흰 액을 발라도 좋습니다. 토란을 썰어서 환부에 계속해서 비벼주면 좋다고 전해 내려옵니다. 뜸쑥으로 치료하는 방법도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사마귀에 좋은음식으로는 앞에서 언급해드린 율무를 들 수 있고, 그밖에 체력증강과 눈의 피로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옥수수가 있는데, 옥수수 수염을 태워 참기름 또는 들기름과 함께 발라주면 좋습니다. 

녹차 찌꺼기를 환부에 발라 봉한 후, 2~3주 후에 확인해보면 개선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을은 면역기능과 함께 세균을 침투를 막아주는데 있어서 뛰어난 효능을 발휘합니다. 

이질환의 근본이 외부에서 오는 바이러스성이므로 예방에도 상당한 효과를 기대해도 됩니다. 

전에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손이나 발등에서가 아닌 성기사마귀 콘딜로마 (condyloma), 곤지름 [condyloma]으로 인해 치료했던 후기가 올라왔는데 그 고통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정도의 어마무시할정도 심하다고 하니 초기때 치료를 해아한다는 사실을 꼭기억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