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우리가 자주 했었던 넥슨에서 제작한 바로 그게임을 플래시 버전으로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귀엽게 생긴 스님분께서 귀요미 악당들과 싸워서 한판 한판을 헤쳐 나가는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진행방식도 상당히 단순하고 캐릭터들이 전부 귀엽게 생겼기 때문에 어린이분들이나 유치원 학생들이 더더욱 좋아할 것 같아요. 나오는 적들도 몬스터들이 아니라 느릿느릿하게 움직이는 달팽이부터 해서 아직 나비가 애벌레 그리고 꽃게, 유령들과 버섯들이 등장합니다. 그럼 밑에 직접 진행해보세요. 조작법은 하단에 잘 설명해드렸어요.

조작방법

 

 

 

어떻게 컨트롤 하는지 위에서 보면 되십니다. 이동은 캐릭터를 방향키로만 이동을 하면 되세요. 이동 부분은

사다리 부분에서는 방향키 위키를 누르면 사다리를 타고 윗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하세요. 그리고  z키를 누르면 떨어진 아이템을 주울스 있고 x키는 칼을 휘들러 적을 처치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점프키를 누르면 낭떠러지 같은 길을 뛰어넘을 수가 있습니다. 잘 컨트롤하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주어진 생명 3개가 다 되어서 게임오버가 되고 말지요.

초기 시작할 때 해맑은 하늘에 빛이 띄는 화면에서부터 시작을 해요

참 그래픽이 깔끔하고 이쁜 거 같아서 참 맘에 드는군요.

위에서 처럼 해당 게임을 만든 곳은 넥센에서 만들었다고 위에 정확한 게임사 로고가 붙어 있습니다. 아마도 미니게임을 만들어서 메이플스토리 게임하기가 pc버전 등을 홍보 차원에서 개발한 거 같네요.

게임을  진행한 화면이에요. 여러 가지 적들이 있는데 주인공을 전부 빼고는 다작이라고 생각하셔야 하며 적이

나타나면 주인공 스님의 칼을 휘둘러서 적들을 전부 다 쓸어버려야만 게임을 승리할 수가 있어요. 어렵지 않게 칼만 휘드리면됩니다.

 

이 판은 가장 초기판인데 당 팽이부터 나오는군요. 달팽이가 가장 체력 게이지가 약해서 칼두방만

맞으면 바로 저세상으로 하직하는 달팽이들이에요. 약하다고 봐줬다가는 스님이 당하니 칼로 달팽이의 목숨을 거둬줘야 합니다.

위에서 보는 거처럼 사다리를 이용하여서 위로 올라가야 합니다. 사다리를 올라가려면 방향키를 이용하시면 되시고

올라가다가 적들의 달팽이 같은 녀석에 얼굴에 닿아서 다치치 않게 잘 조절해서 올라가자마자 칼질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적을 처치하게 되면 여러 가지 보석 아이템들이 드롭하는데 드롭한 아이템들을 먹으면  게임 점수를 올릴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 z키가 먹는 버튼이니 먹으면 됩니다.

위에 보면 또한 맨 마지막 적을 처치하는 순간인데요. 낭떠러지 부분을 건너야 하는데 건널 때는 스페이스바가 점프이니까 점프 스페이스 바키를 눌러서 잘 점프를 해서 마지막 달팽이를 처치해주세요.

그리고 여러 적들을 처치하게 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메이플스토리 게임하기를 해보세요.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그래픽이 상당히 맘에 드는군요. 다른 게임은 요청하시면 바로 또 올려보도록 할게요. 최고 점수를 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