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는 마크가 드리어 마인크래프트 0.8.0 빌드 6으로 베타버전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정식판을 발매하기전에 반드시 버그들도 수정해야 하고 해서 이렇게 판올림이 계속나오는데요, 이번버전에서 특별하게 추가된 사항들은 몇가지 없지만 자세하게 업데이트 내용소개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보다 완성도 높게 정식판으로 출시하기 위해 개발자분들의 노력 대단한거 같네요. 


타이틀 화면은 변경된 부분은 없는거 같네요. 하지만 버전정보의 경우에는 그전에 빌드5에서 빌드6으로 바뀐 텍스트 부분을 보실수가 있네요. 그러면 어떤 부분들이 정확하게 수정및 바뀌었는지 하나하나 차근차근 보도록 해볼께요.


그럼 첫번째 인벤토리를 보시면 중간쯤에 스파이더맨 손목에서나 나올법한 거물줄의 모습을 볼수가 있네요.


요렇게 지형들에 거미줄을 칠수가 있는데 강가 바로옆쪽 모래사장에 쳤더니 안어울리는군요. 아무래도 초원근처에 농장을 지어서 양이나 돼지 소 닭들이 나오는 곳에 치면 아주 잘어울릴꺼같네요.



재치있고 놀라운 입담의 소유자 퓨우님께서 직접 리뷰를 진행한 영상들도 한번씩 참고하셔도 상당히 도움이 될꺼같네요. 이 영상도 꼭 참고해보세요. 


재미있는 롤러코스터맵 모드 영상도 보세요. 보는 사람이 스릴이 넘치네요.



자 그러면 두번째 이건 추가된점은 아니고 심각한 오류현상인데요. 그전버전부터 지적이 나왔었는데 수정이 되어서 나오질 않았군요. 바로 위에 보시면 다들 아시겠지만 TNT버그입니다. 

 

저같은 경우 이렇게 딸을 한번 파고 tnt폭탄을 구겨넣어서 점화를 시켜봤는데 역시나 결과는 참옥했네요. 전하고 달라진게 전혀 없어요.


요렇게 주인공이 대기권에서 도저히 내려올 생각을 안하네요. 어쩔수 없이 강제종료후에 다시하는 방법밖에는 다른수단이 없네요. 아마 개발자분들께서 깜밖하고 해당 문제를 수정한다는걸 못하신거 같네요. 다음 베타 테스트의 경우에는 아마도 수정되어서 나올꺼같네요.


자 그리고 요버에는 자신의 식물의신이 되는 방법인데요 ㅋㅋ 바로 가장 밑쪽에 위치하고 있는 뼛가루의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이것을 이용해서 사용을 하면 사막을 비옥같은 토지 잔디밭으로 만들어 버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랍니다. 


요렇게 잔디가 뾰족뾰족하게 누를때마다 생성되는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해당 스크린샷에서는 정확하게 잘 안보이는군요. 자세한 내용의 경우에는 동영상을 참고하면 더 잘볼수가 있으시답니다. 메마린 사막에 유긴하게 사용해보세요.



진짜 마지막 부분인데요. 이렇게 지형지물을 바라 보면 전버전 빌드5에서 변경된 3D 구름의 모습을 볼수가 있고 그리고 나무들을 보시면 나무잎들이 두껍게 보이는 부분이 보이시는데 피씨판과 동일 하게 렉을 줄이기 위해 텍스쳐를 저렇게 처리를 했다고 하네요.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저부분은 버그가 아닌 특수처리라는 거지요. 

간단하게 마크 빌드6에 대한 리뷰를 진행했는데 정식판 나오는날이 기다려지는데 언제쯤 정식발매가 이루어질지 정말로 궁금하네요. 완성도 높게 출시해서 많은 분들의 기대에 어긋나는게 없도록 되어으면 좋겠네요. 리뷰를 봐주신 많은 분들 감사드리고 마인크래프트 0.8.0 빌드 6 드롭박스 / 드박 공유의 경우에는 심각한 저작권 위반이기때문에 자료는 올려드리거나 해당 부분에 대한 문의를 할경우에는 답글 남겨드릴수가 없습니다. (저작권위반의 경우 형사처벌 5년이하 징역및 3천만원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수도 있고 블로그도 접어야합니다.) 



별로로 리뷰를 위해 촬영한 영상의 모습도 직접보도록하세요. 모두 즐거운 밤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