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월요일부터 방영되는 감동깊은 인간극장 미즈노씨 행복하세요 편입니다. 지금 여러분들은 어떤일에 감사를 하고 행복을 느끼고 살고 있나요? 만약  하루아침에 가족중에 이름모를 희귀병이라는 청천병력 같은 소식을 듣는 다면 여러분들은 어떨 것 같나요?오늘 만나 보실 가족이 바로 이 질문에 주인공들 이예요.이 가족은 아버지 미즈노 마사유키(47)씨,아내 최은희(45)씨,그들에 사랑스런 아이들 사랑(19),기오(17),선화(12),태양(11),수아(6)이렇게 대가족을 이루고 있어요.

인간극장 버섯집의 작은 아씨들 - 귀농부부가 택한 친환경적인 자연주의 자식교육 과 행복한 버섯집가족의삶

▲이들은 도시에서의 생활을 접고 전북 김제의 시골에서 생활을 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한옥을 좋아하고 평소 한복생활을 즐겨 한다는 남편이자 아빠인 미즈노씨 때문이라고 하네요.지금까지 평범한 일상을  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일어난 일때문에 그들의 장미빛 삶이 깨지고 말았다고 하네요.이들 가족에게 무슨 일이 있는지 한번 만나 보고 그 사연을 들어보시도록 하시죠.


어느 아침  늘 그랬듯이 다섯 아이들의 등교로 정신없던 평범한 아침에 둘째 선화가 머리가 아프다고 하여 응급실에  실려 가더니 혼수상태에 이어 `모야모야 병`이라는 희귀병 진단까지 받았다고 하합니다.인간극장 미즈노씨 행복하세요 편에 선화가 앓고있는 모야모야병이 어떤 질환인지는 위에 영상을 여러분들께서 간단하게 참고하라고올려 드려봤습니다.


늘 부모님께 속 한번 썩인 적 없었던 선화였기에 가족들에게 있어 선화의 병은 엄청난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고 하네요.

셋째 선화는 이들 가족에게 아주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 그것은 미즈노씨가 결핵으로 회사를 퇴사하고 은희씨 또한 일본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우울증을 겪는 등 이들 부부에게 고통의 시기가 있었다고 하네요.



이들 부부가 이렇게 힘들때 행운처럼 다가와 가족들에게 평화를 안겨주었던 아이가 바로 선화 였다고 하네요.선화는 지금  자신이 큰 병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담담하게 받아들였다고 해요.그래서 가족들도 투병중인 선화가 좌절하거나 지칠까봐 힘든 내색 감춰가며 곁을 지키며 힘을 북돋아 주었다고 하네요.


일곱 식구가 북적 대던 집에는 이제 태양이와 수아  그리고 아빠 셋이서만 함께 한다고 하네요. 엄마는 입원해 있는 셋째 간호하느라  한달째 병원생활을 하고 있고 첫째 와 둘째는 고등학생이라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어서 막내인 수아는 엄마와 언니의 빈자리를 유독 크게 느끼고 있다고 하네요.


모야모야 병은 희귀병으로 특별한 이유 없이 뇌 속에 특정 혈관이 막히는 거래요. 그래서 선화가 큰수술을 앞두고 있어서  병문안을 온 가족들은  수술을 앞둔 선화를 위해서라도 모두들 웃음을 잃지 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애썼다고 해요. 아빠 미즈노씨는 수술을 앞둔 딸에게 새롭게 태어나는 거라고 생각하라며 격려해주었다고 하는데, 그런데 선화를 지켜준다는 언니들 가족들의 응원에 힘입어 수술을 위해 머리를 자를 때도 잘 버티던 선화가 수술전날 결국 울음을 터트리고 말았다고 하네요. 


꽁지머리에 일본인 미즈노 마사유키씨는 생활한복을 입고지내며 범상치 않은 외모만큼 특별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고, 그가 무엇보다 중요시 하는 것은 현재의 행복이라고 하네요.

남들이 미래를 위해 오늘을 살아갈때,미즈노 씨는 오늘의 행복을 찾아가며 아이들에게도 공부보단 하고 싶은 일을 하라고 자신의 인생관을 전해 준다고 하네요.


미즈노씨는 세상을 떠날때 후회 없이 눈을 감고 싶다는 그런 생각으로 가족들과 더 많이 함께하기 위해 정직원을 마다하고 프리랜서를 자처하며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바로바로 하면서 지내고 있다하네요.그런 생각을 대변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커다란 나무위에 돋보이는 집 트리하우스라네요.어린시절 부터 꿈꿔온 동화 속에나 나오는 트리하우스를 지인들과 함께 손수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번에도   트리하우스를 아빠가 한번 더 만들기로  했다고  하는데 ,그것은 선화가 힘든 시간들을 잘 견뎌주고 자신의 주장을 강하게 내비친 적도 없고 그 동안 혼자만의 공간 하나 없었던  딸을 위해 아빠가 준비한 특별한 선물이라고 하네요.선화가 퇴원하고 가장하고 싶었던 것은 집에 가서 따뜻한 방에서 자는 것이라네요. 그런딸을 위해 아빠는 퇴원날짜에 맞춰 방을 따뜻하게 데우고 선화를 기다리고 있다고. ..^^가족들은 선화의 아픔으로  일상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고 있다고 하네요.


십년같은 한달을 보낸 가족들은 9시간이나 되는 긴 수술과 이후의 투병 생활을 잘 버텨준 선화를 위해 저마다 작은 성의를 보였다고 해요.아직 선화의 병이 다 완치된 것은 아니지만 갑작스럽게 닥친 불행을 통해 가족들이 함께하는 일상의 행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웠다고 하네요.이 사연을 보면서 저도 한번 더 생각하게 하는 현재의 행복을 생각하게 되네요. 미래를 위한 행복도 중요하지만 다시는 돌아오지 않은 지금 이 순간 오늘을 정말 행복하게 아이들과 보내야 겠어요. 선화는 이렇게 행복한 가정이 있으니 완쾌 될거라 믿습니다. 선화 화이팅~^^



KBS 인간극장 미즈노씨, 행복하세요?편 동영상 다시보기 홈페이지 : http://me2.do/F6B7K3WP



인간극장 엄마 명민숙씨편,국밥집을 운영하며 마음으로 아이를낳은 명민숙씨 사망소식


인간극장 삼형제가 돌아왔다 - 물맑고 공기좋은 섬진강 다슬기와 동거동락하는 효자 삼형제(추명식,추호진,추섭) 이야기편


 사랑은 보인다 -앞이보이지않는 시각장애인 천미영씨와 남편 최성필씨의 사랑가득한 육아전쟁 스토리


그들만의 낙원 인간극장 -남편의 건강때문에 아무도 살지않는 그곳 초도섬에 사는 김대규, 조종임씨부부의 행복한 둘만의 무인도 낙원에서의삶



728x90
반응형

'- > TV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극장 우리 결혼해요 -아일랜드 남자와 사랑에 빠진 이인실씨와 그의 신랑이될 킬리안 번씨의 알콩달콩한 행복하고 색다른 결혼 이야기 ▷ 5부작  (0) 2014.08.10
인간극장 그대 발길 머무는 곳 - 일년간 주방설거지와 힘든일용직으로 모은 돈으로 트럭을 캠핑카로 개조후 무료한 삶에서 행복한 여행의 길로 떠나는 서광석,허정숙부부 ▶ 리뷰편  (0) 2014.08.05
인간극장 해녀 학교로 간 스녜자나 -제주 바다를 사랑해 해녀가된 러시아인 스녜자나,남편 정길씨 5식구의 행복한 러브하우스 ◆ 미리보기  (0) 2014.07.27
인간극장 네 총각의 과일트럭 - 청춘을 싣고 달리는 젊은장사꾼(조재희,맹대호,이다빈,양희영)담백한 과일트럭 장사이야기 ◇ 예고편  (0) 2014.07.21
인간극장 엄마 명민숙씨편,국밥집을 운영하며 마음으로 아이를낳은 명민숙씨 사망소식 ★ 예고  (0) 2014.07.07
인간극장 삼형제가 돌아왔다 -섬진강 다슬기와 동거동락하는 효자 삼형제(추명식,추호진,추섭) 이야기편 ☆ 리뷰  (0) 2014.07.05
인간극장 버섯집의 작은 아씨들 - 귀농부부가 택한 친환경적인 자연주의 자식교육 과 행복한 버섯집가족의삶 ▷ 방송편  (0) 2014.07.01
인간극장 제 아내가 기억을 잃었습니다 -교통사고후 기억을 잃은 아내 지민정씨를 위해 헌신하는 남편 고상흠씨 이야기 ▶ 추천작  (0) 2014.06.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