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빌드7이 업데이트된지 어제였던거 같은데 바로 하루사이에 15종류의 치명적인 버그부터해서 간단한 문제까지 해결한 마인크래프트 0.9.0 베타빌드8 알파버전이 또 다시등장을 하였네요. 하지만 제가 1시간정도 플레이해본결과 지금도 약간은 불안정해서 플레이 하는도중에 팅기는 현상이 두번이나 겪었던거 같은데 정식판까지는 조금의 시간이 더 필요할듯 하군요. 화로관련부분관 블럭 그리고 늑대 나뭇잎 월드에서의 재 로딩시 문제되는부분 그리고 전에 플레이했던 세이브된 맵을 불러올때 오류및 기타 몬스터관련된 부분을 수정처리를 진행하였네요.

 

목소리가 상당히 앳되보이고 말도잘 잘하는 전희성님께서 제작한 리뷰영상인데 다른 영상과는 다르게 자신의 목소리까지 녹음이 되어서 즐겁게 듣고 보실수가 있으신거 같네요.


위에 영문자를 보시면 업그레이드된 빌드버전이 보이는군요.월드를 새롭게 생성하거나 아니면 로딩중에 팅김및 강제종료되었던 부분을 수정을 했다고 하네요.

이제부터 뭐 간단하게 나마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위해서 관련 스샷과 함께 보시도록 하겠고 블로그 글 본문 가장 아래쪽에 첨부한 마인크래프트 0.9.0 베타빌드8  드롭박스 및 copy로 올린파일을 받아서 여러분들도 버그들을 확인해보세요.


화로관련해서 바로 전에 나온 빌드7에서 문제되었던 부분들을 전부 수정한줄알았는데 여전히 문제가 남아있었나본데 다시금 안정화를 진행해서 튕김원인의 2가지를 우너천적으로 제거를 했다고 하며 또한 화로에서 아이템을 옮길경우에 진행하는 바가 나오게끔 했다고 하는군요.


일부러 넓고 넓은 푸른초원위에 잔디를 심어도 놓았는데 위에 보이는 잔디의 경우에 스스로 흙등에 번식할수 있도록 했다고 하는데 가만히 나두면 이런 잔디가 사방을 전부 덮겠군요. 



나무블럭들을 한 6개정도 일부러 잘보이도록 배치를 해놨는데 이번에는 이 나무잎들이 갑자기 나무로 변신해버리는 어처구니없었떤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이거는 나무잎과는 상관은 없지만 블럭들이 서로서로 상호작용할수 있게 해싿고 하다고 하네요.


정면에 스파이더 거미들과 무시무시한 화염에 둘러쌓인 시체 좀비들을 일부러 여러마리 소환배치해놨는데 이 두녀석들의 경우에는 새로운 지능 AI를 적용했다고 하는데 뭐 어떻게 달라졌는지는 전부터 이놈들을 유심히 관찰하셨던분들께서만 아실꺼 같네요.

직접 스마트폰으로 마크를 실행해서 변화된 모습을 지켜봐 보세요.그리고 크리모드에서 몬스터들이 주인공에게 뛰지 않게끔 했다네요.


언제나 이녀석보면 새빨간 눈과 볼수록 조금은 험악하게 생긴외모때문에 깜짝깜짝놀라고 재빠른움직임이 특징인데 늑대관련부분에도 약간 변화를 줬다고하는데 이녀석들이 앉아 있을때 앉았던 상태를 기억하지못했던 부분이 있었다고 하는데 이제는 기억하게끔 버그를 고쳤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욱더 최적화를 진행해서 렉걸렸던부분도 개선해서 더 빠르고 쾌적하게 플레이할수 있게 했다고 하며 전에 했던 세이브된 파일을 다시 불러올때 위치를 잘 기억하지못하고 다른곳으로 스폰되었던 부분또한 수정 그리고 IMMERSIVE 모드의 비정상적인 부분도 개선처리 하였다고 하는군요. 여기까지 이번에 업데이트된 내용들을 정리를 진행하였는데 스샷의 경우에는 딱히 일치하게끔 올려드리지 못한건 죄송하네요,, 참고하셔서 해당빌드를 플레이할때 더욱 편하게 하셧으면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