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자로 업데이트가 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바로 오늘도 여러가지 문제들을 수정한 새로운 모장에서 개발한 최고의 게임 안드로이드 마인크래프트 0.9.0 베타빌드9 알파버전이 새롭게 등장했군요. 역시나 정식판 출시를 서두르려고 바로바로 수정및 개선되어서 테스트를 진행하는거 같은데 저번바로전 빌드보다도 더욱 많은 문제버그들을 개선했다고 하는데 해당 마크 0.9.0 베타빌드9 알파에서 어떤것들을 수정이 되었는지 밑에서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고 공유 APK파일또한 첨부해드렸으니 받아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구버전또한 전부 블로그자료실에 있으니 하위마크도 필요한분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Minecraft Pocket Edition Alpha 0.9.0 Build 9 라고 잘 표기가 되어있는 글귀를 볼수가 있는데 뭐 개발자분께서 전에 이번주중에 정식버전을 출시한다고 했는데 정식판때문에 서둘러 빌드9를 오늘 배포하지않았나 생각이 드는군요. 

하지만 플레이를 해봤는데 여전히 게임도중에 팅기는 문제가 또 존재를 하는데 안정화도 다시 바로잡아야할꺼 같고 이번주는 도저히 정판출시는 힘들지 않나 생각이드네요. 그럼 차근차근 밑에서 리뷰를 보시지요~

마인크래프트 0.9.0 베타빌드9에서는 화면상에 돼지부터해서 젖소와 토실토실한 양까지 여기보이는 여러가지 동물들의 새끼가 길들여지지않았던 문제를 개선해서 얌전하게 길들일수가 있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어마어마한 파괴력을 가져서 이녀석을 열받게하면 순식간에 사망하게 되버리는 크리퍼가 2가지 문제가 있었다고 하는데 땅에서 얌전히 있어야 하는 녀석이 하늘위에 떠있던 부분과 그리고 한가지 스켈레톤및 크리퍼의 지능을 기존의 AI지능으로 다시 변경을 했다고 하는군요. 서바모드에서 이녀석을 한번 잘못걸릴면 골치아프죠 ㅎㅎ


제가 기억하기로는 5인가에서 해당 부분을 고쳤다고 알고있었는데 여전히 버그가 있었나본데 위에 보이듯이 마인크래프트 0.9.0 베타빌드9에서는 레일의 바로 밑쪽에 해당하는 블럭들을 깨부시게 되면 정상적으로 이상없는 플레이가 되어야하는데 게임이 종료튕김현상이 일어났던 부분을 오류를 개선처리 했습니다.


서바이벌모드에서의 조합창에서 나오던 버그부분인 무한대의 아이템이 나오던 버그를 픽스해서 이제는 정상적으로 조합을 할수 있게 고쳤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많은분들께서 지적했었다는 바로 조합창이 바로 그 다음의 조합법으로 넘어가는부분또한 문제없게끔 했네요.


요 늑대녀석이 참 문제가 많은모양인데 총 4가지를 개선처리 했다고 하는데 이놈들을 길들이기와 안지글 할수 있게 버튼을 추가를 했다고 개발자가 소개를 했네요.

 또한 크래쉬 문제가 되었던부분과 색상이 제대로 표시가 되지 못한부분 마지막으로 앉아있으면 걷지않고 꼼짝하지않고 그대로 있었던 증상의 버그를 말끔히 해결했다고하는군요. 


바로전에 밝기부분에서 피씨판과 동일한 밝기가 나오도록 패치를 했더거 같은데 해당 패치를 진행하면서 오류가 났던 토치 햇불을 파괴를 할경우에는 이상하게 나오던 검정색상의 테두리부분을 수정해서 원래대로의 모습대로 말끔하게 파괴되게 그래픽을 수정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모드라서 몹들이 소환이 안되는데 서바모드에서 이곳을 통해서 엄청난 양의 몹들이 등장하게 되는데 잘못하면 캐릭터가 죽을수도 있는 해당 몹 스포너의 경우에는 환하게 불을 반짝반짝하게  밝히도록 변경했다고 하네요.


지형에 블럭들을 여러가지 일부러 건설배치해놨는데 플레이어가 서있을때의  블럭을 놔둘 수 있었던 문제의 버그사항을 개선했다고 하는데 이부분의 경우 뭐 저는 자세하게 관찰하지 못했는데 큰문제가 있어서 고쳤겠지요.마인크래프트 0.9.0 베타빌드9버전에서 상당히 많은 버그픽스가 이뤄진 모습을 볼수가 있네요.




그리고 나머지부분은 세이브파일의 로딩중에 잘못된 위치로 스폰되는 부분과 여러가지 엔티티들이 문제없이 정확한 위치에 저장이 되게끔 그리고 정확히 어떤말인지는 모르겠지만 상호작용관련 등의 버튼이 누르지도 않았느데 누른것처럼 보인 부분을 고쳤고 맨마지막으로 눈쪽 위로의 카펫에 보이지않았던 조명을 부드럽게 보이게끔 추가했다네요. 뭐 전부 간단하게 이해가 편하게 그림과 함께 설명을 했는데 조금은 틀린부분이 있을수가 있는데 틀린것들은 여러분들께서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확인하는방법도 좋을거 같군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