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농장을 하시는분들이나 그리고 저처럼 옥상에서 농사를 짓는분들에게 가장 바쁜 시기가 돌아왔는데 바로  오이,상추,수박,토마토나 고추 기타 여러 채소모종 심는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집  옥상방수공사로 인해 이번에는 아쉽게도 할수 없게 되었네요 하지만  저희 본가집에 부모님들 소일거리 하시라고 자식들이 직접 만들어 놓은 화단이 있어 구입하기 위해서 집근처에 있는  농장에 이년 2014년도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는데 저같이 모종을 찾는분들께 조금이라도 구입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자세한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또한 소개에 앞서 요즘 리뷰글처럼 작성한 광고가 많아서 해당 포스팅글의 경우에는 광고가 아닌 순수한 리뷰글임을 참고하셔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종시장,모종판매 가게 가격정보 파는곳에대해 어디인지 그리고 어떤 식물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께요~   


도심속 초록이 옥상텃밭 화단 소개 및 가꾸기, 키우는법 및 배추모종심는방법 소개


인간극장 석봉 씨의 봄-깊은산골 전라도 인월 지리산 산촌민박 김석봉씨의 맛깔나고 신명나는 귀농이야기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하고 있는곳은 위에 다음지도로 첨부해드렸는데 고속도로를 이용해서 찾아오실분들은 고속도로 시흥 IC에서 바로 빠져나오자마자 2분거리내에 있습니다. 네비찍고 오시는분들 주소는 경기 시흥시 대야동 215 입력하고 오시면 되실꺼 같고 연락처는 제가 입구쪽에서 찍은 사진현수막을 참고하시면 되실꺼같네요.


전체적으로 준비된 모종들을 전부 찍지 못했지만 이렇게 일렬로 한눈에 잘볼수 있도록 식물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좌측의 공간에 차량들이 주차할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있어서 차량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께서도 편하게 주차를 해서 구입을 하실수가 있으십니다.  또한 아셔야 할껀 택배는 힘들다고 하는데 농장주인분과 직접 말씀하셔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보이는 차량은 제 차인데 직접 방문했다는게 인증되는듯 하네요. 


중고차 사는 방법,살때 주의할점,싸게 사는 방법


블랙박스 사고영상으로 알아본 한국의 보험사 합의금지급 형태와 블박의 중요성-차량사고 합의금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 및 제조과정 - BMW차량 공장에서 알아보세요

모종심는방법의 동영상인데 간단하게 위에 영상을 참고하시면 되실꺼 같네요,


작년에도 해당 농장에 대한 리뷰를 진행한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거의 식물들의 배치는 동일한거 같은데 간단하게 어떤 종류의 식물들이 있는지 좌측부터 자세하게 기재를 해보도록 할께요. 또한 해당 올려드린 사진을 누르시면 보다 큰화면으로 보실수가 있으십니다. 가장 왼쪽에 위치한 꽃상추및 청,적상추의 경우에는 1000원에 7개를 구입할수가 있습니다. 구입할때 위에 보이는 가위를 이용해서 포트를 자신이 사고자하는만큼 자르셔서 나중에 계산을 하시면되십니다.


상추쪽을 지나치면 이제는 치커리와 겨자 종류들이 나오는데 전부 상추와 동일한 가격에 판매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으며 옆에 있는 잎들깨,양상추,쑥갓 ,배청채(이건처음보는거같네요.),청오크 자홍채도 동일하게 7개에 천원씩판매를 하고 있네요,

 


배추도 있는데 이건 봄에 심어서 먹을수 있는건지 정확하게는 모르겠는데 다른 쌈채소와는 다르게 개당 백원정도로 저렴하게 판매를하는거 같네요. 그리고 양배추및 적생양배추,잎쌈홍등은 아까와 마찬가지로 일곱게에 1000원에 구입할수가 있네요.

 그리고 아들 막내꼬맹이가 가장 좋아해서  제가 주말농장을 하게되면 꼭 심어보고 싶은 완두콩은 개당 150원씩 이고 남녀노소 어린이부터해서 어른들까지 모두좋아하는 옥수수는 한모에 250원씩이네요, 그리고 뿌리식물인 비트의 경우에는 역시 옥수수와 케일과 같은 다섯개에 천원씩 판매를 하고 있네요, 

비트의 경우에는 옥상에서는 잘 자라지 않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전에 2번이나 시도했다가 잘 자라지 않아서 뽑았던 기억이 나네요 ㅠ,.ㅜ)


 개당 이백오십원씩에 구입가능하고 다음은 브로콜리가 보이는데 250원 다음은 참외 및 수박 수세미 등은 3개에 천원에 그리고 부추도 볼수가 있는데 줄단위로 구입이 가능한데 한줄에 5개가 있다고 하는데 천냥씩 그리고 한컵단위는 오백원이네요, 나물취가 보이는데 사진이 잘 나오지는 않았는데 두개에 1000원이네요,


다음에 보이는 것들은 나물취를 볼수가 있는데 두종에 천냥이고 그리고 천원단위로 구입가능한 콜라비는 5개,단호박은 3개에 ,땅콩도 보이는데요, 이건 조금 다른 종류보다는 조금싼 5개네요, 아까 노각오이에 이어  지금사진에 보이는건 일반오이인데 작년에 저희 부모님 옥상에 심어 놓고 정말 배터지게 따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정말 해당 품종은 좋은듯 합니다. 이번에는 저 같은 경우 7개를 구입했답니다.

역시 1000원으로 구입가능한 갯수를 적어드릴텐데 옥상에서도 잘자라고 일반 밭에서도 너무너무 쑥쑥 잘자라서 많은분들이 선호하는 방울 토마토를 볼수가 있구요 그리고 어르신들께서 호박잎에 정말 좋아하는  된장을 싸드시는   맷돌호박이보이는군요, 이것역시 방울토마토와 같은 가격이네요,(알아두셔야 할사항은 호박잎을 드실분들은 꼭 해당 맷돌호박을 구입하셔야 하십니다.



 전에 멋모르고 단호박을 심어서 잎을 먹으려고 했다고 너무 찔기고 칼칼해서 먹지도 못한기억이 나는군요) , 그리고 피망은 다른 녀석들보다 조금비싼 400원에 한모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 옆에는 흑토마토가 보이는데 저는 한번도 키워보지를 못해봤는데 가격이 상당히 쌔네요, 개당 천냥씩하는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왕토마토는 조금싼 네개 단위네요, 그리고 옆에서부터는 여러 고추종류를 볼수가 있는데 일반 맵지않은 풋고추종의 고추는 모당 이백원씩하는군요,

  

이번사진에는 특히나 고추종류들이 많이 보이는데 절임용,그리고,오이아삭,당조고추들이 있는데 절임고추및 아삭이 오이고추는 사백원에 1모를 그리고 당뇨병에 특효약이라고 하고 예방에도 상당히 좋다고 하는 당조고추의 경우에는 역시 이름값 하듯 좀 비싼가격에 개당 천원에  구입가능하고 마디어 호박과 가지등이 보이는데 이건 4개단위네요, 


저희 아버지께서 정말 좋아하시는 곰취의 모습이 보이는데 가장 비싼거 같은데 1개에 1,500원씩이네요, 이거 두개 사려고 골라놨는데 깜박하고 계산할때 빼먹고 못사왔네요 ㅠㅠ , 그리고 여러 토마토 종류들이 보이는데 대추색상별로 빵강및 노랑색이 있는데 1모에 천원씩하는모습을 볼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중간에 있는  꽈리고추는 5개에 개인적으로 제가 싫어하는 채소인 파프리카가 보이는데, 이것 역시 적색과 파란색으로 나눠지는데 곰취가 같은가격이네요,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청량꼬추와 일반종을 볼수가 있는데 1개에 2백원씩에 살수가 있네요, 주의하셔야 할껀 이런 청량꼬추를 사용해서 김장용으로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하고 김장용 꼬추를 제가 구입했는데 해당 모종의 경우에는 따로 비닐하우스에서 있고 꺼내놓지를 않았더군요, 주인분께 말씀하면 구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작년에는 보이지 않았던 진열대가 하나보였는데, 삼채와 잎당귀 그리고 토란 작두콩 조롱박, 왕찰토마토,와송, 아삭고추 롱그린(이건 처음보는거 같네요) 그리고 쥬키니 호박 초석잠,줄당콩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고지혈증에 특효약이라고 하는 여주를 볼수가 있는데 해당 질환이 있는분들은 여주를 심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농장모습을 스마트폰의 동영상으로 담아봤는데 어떤모습인지 플레이를 눌러서 여러분들께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제가 전부 구입한 가격인데요 정확하게 10,500원에 샀네요, 작년에는 이만원이 훌쩍 넘게  구매를 했는데 본인집 옥상에는 심지를 못해서 본가집용으로만 구입해서 조금만 산거 같네요,  요새 블로거들이 방문도 하지않고 광고목적으로 포스팅하는경우가 많아서 일일이 각 글마다 순수리뷰글이라는 글을 남기는데 이런 문구쓰는 자체가 어처구니없고 우습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 ㅠ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을지는 모르겠는데 이번년에 잘 키워서 맛있는 친환경 채소들을 맛나게 드셔보도록 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 구입한 모종을 저희 본가집 옥상에 위치한 곳에 이렇게 심었답니다.직접 제작한 4평짜리 화단에 옮겨 심는 저희 아버지의 모습입니다. 다들 해당 글을 보시는분들께서는 나이드신분들이 대부분이실꺼 같은데 혹시 젊으신분들께서 보신다면 부모님들을 위해서 옥상에 이런 화단을 만들어서 소일거리도 하고 취미생활할수 있도록 제작해보시는건 어떠신지요?  처음에 만들때 쓸데없는 짓한다고 욕얻어 먹었는데 만들고 나서 두분 정말 좋아하시는데 아마 이런게 효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오늘 너무 장문의 글을 작성한거 같은데 이만 포스팅을 마쳐볼께요^^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곳 "매년 시흥시 갯골생태공원 에서 열리는 감동과 기쁨의 축제한마당" 상세체험기


스마트폰(삼성,엘지,스카이등) 초기불량시 불량판정서로 새제품으로 교환,교품,환불 받는방법(구매 14일이내)


등산하기좋은산-서울근교 초보 등산코스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